SpringBoot+Kotlin에서 HelloWorld

통합 개발 환경 인 IntelliJ와 Spring Initializr를 사용하여 SpringBoot + Kotlin에서 HelloWorld를 만듭니다.


카테고리
버전 등


os
windows 10 home 64bit

프로젝트
Gradle

Language
Kotlin

Spring Boot
2.1.8

개발 환경
IntelliJ IDEA 2019.2


Kotlin이란?



Wikipedia 더 발췌

Kotlin(코틀린)은, 제트 브레인즈사의 앤드리 브레슬러프, 도미토리 제메로프가 개발한, 정적 형 붙이의 오브젝트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이하와 같은 특징적인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静的なNull安全の保証
・演算子オーバーロード
・高階関数(クロージャ)
・ミックスインと第一級デリゲーション
・プロパティ(フィールドはない)
・ジェネリクス宣言側における変性指定 (declaration-site variance) と型投影 (type projection)
・拡張関数
・モジュールとビルド基盤
・インライン関数(オーバーヘッドなしクロージャ)
・パターンマッチング
・Java との相互運用性(Kotlin から Java を呼び出すことも、Java から Kotlin を呼び出すこともできる)

1. 준비



(1) JDK 설치



※설치하고 있는 경우는 읽어 날려 주세요.

AdoptOpenJDK을 설치합니다. 각각, 환경에 있던 버젼, JVM를 선택해 다운로드해 인스톨 합니다.

(2). IntelliJ 설치



※설치하고 있는 경우는 읽어 날려 주세요.

통합 개발 환경 "IntelliJ"를 설치합니다. 여러 사이트에 단계가 있습니다. 저는 다음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htps : //포혼. 네 t/코 t-s rt/897/

2. Spring Initializr에서 프로젝트 템플릿 만들기



(1) Spring Initializr에 액세스합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하고 Generate the project - Ctrl + ⏎를 클릭합니다.





※ helloworld를 내는 것만이므로, option에서는, 이하의 2개를 선택합니다
  • Spring Boot DevTools
  • Spring Web

  • 3. IntelliJ에서 만든 템플릿 열기



    (1) 다운로드에 zip 파일이 저장되므로, 그것을 적당한 장소에 압축을 풉니다.





    (2) IntelliJ를 시작하고 "file"> "open"을 선택하십시오.





    (3) 먼저 저장된 프로젝트를 선택합시다.





    (4) 아래 그림과 같이되면 OK





    4. Controller 만들기



    src > main > kotlin > com.example.demo2 폴더 아래에 컨트롤러를 만듭니다.

    SampleController.kt
    
    package com.example.demo2
    
    import 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GetMapping
    import 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RestController
    
    @RestController
    class SampleController {
        @GetMapping("/")
        fun getHello() :String {
            return "Hello World"
        }
    }
    

    이상으로 준비 끝.

    5. 실행하여 확인합니다.



    가능한 앱을 확인합니다. View > Tool Windows > Gradle을 선택하십시오.



    아래 그림과 같이 Gradle의 Tool box가 표시됩니다. Tasks > Application에서 bootRun을 두 번 클릭합니다.



    잠시 후 WEB 서버가 시작되므로 http://localhost:8080에 액세스 해 봅시다.



    6. 결론



    Springboot에서 Kotilin을 사용하여 웹 앱을 개발하는 것도 쉽습니다.

    지금까지 Springboot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은 "eclipse"의 새로 만들기 마법사로 만들었습니다. 합니다.

    또한 "Kotlin"의 개발을 시도하여 "Spring Initializr"를 알았습니다. 정기적으로 기술 정보 등을 수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나의 언어로도 여러가지 구현 방법이 있어, 선택하는 대로 개발 공수가 크게 바뀌어 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