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ang+rgb2hex
이 절에서 우리는 기본적인 대상방향 지식 - 어떻게 유형에 방법을 추가하는지 파악해야 한다.strconv 이 가방도 알아야 돼요.
구조체를 써내다
type RGB struct {
red, green, blue int64
}
type HEX struct {
str string
}
method
이제 RGB 색상 객체와 HEX 색상 객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대상에 대해 말하자면 속성 외에 몇 가지 방법도 포함해야 한다.우리는 RGB 유형의 대상에게 rgb2hex 방법을 줄 수 있다.
rgb를hex로 바꾸려면 r, g, b를 각각 16진법 (문자열) 으로 바꾸고 다시 합쳐야 한다.
strconv.FormatInt(r,16) // r 16
그러나 r, g, b에 16보다 작은 값이 존재하면 위의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예를 들어 r값이 11이고 위의 방법으로 얻은 것은'b'이지만 합법적인 hex는 우리가 얻은 것이'0b'이기를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판단해야 한다. 만약에 얻은 문자열이 한 명만 있다면 그 왼쪽에 0을 추가해야 한다.
func t2x ( t int64 ) string {
result := strconv.FormatInt(t, 16)
if len(result) == 1{
result = "0" + result
}
return result
}
다음에 우리는 우리의 rgb2hex 함수를 쓸 수 있다
func (color RGB) rgb2hex() HEX {
r := t2x(color.red)
g := t2x(color.green)
b := t2x(color.blue)
return HEX{r+g+b}
}
마찬가지로, 우리도hex2rgb를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strconv를 사용합니다.문자열을 정수로 해석하기 위한 ParseInt()
func (color HEX) hex2rgb() RGB {
r, _ := strconv.ParseInt(color.str[:2], 16, 10)
g, _ := strconv.ParseInt(color.str[2:4], 16, 18)
b, _ := strconv.ParseInt(color.str[4:], 16, 10)
return RGB{r,g,b}
}
테스트
func main() {
color1 := RGB{11,33,243}
fmt.Println(color1.rgb2hex().str)
color2 := HEX{"0b21f3"}
fmt.Println(color2.hex2rg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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