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ang(1부)
👉기억하세요, goLang의 가장 좋은 부분은 동시성 구현에 대한 복잡성을 제거한다는 것입니다. 다음 기사에서 이에 대해 살펴볼 것입니다.
👉 goLangHere을 실행하도록 시스템을 설정하려면 이 문서를 따르십시오.
💜변수
There are 3 ways to define a variable ->
1. var <variable_name> = <value>
2. <variable_name> := <value>
3. var <variable_name> <data_type> OR var <variable_name> <data_type> = <value>
**Explanation**
1 -> When we use first way, goLang compiler automatically assigns a data type depending on the value given to it. So, First one requires value when we declare the variable else we will get compiler error as shown.
❌ var <variable_name>
✅ var <variable_name> = <value>
2 -> When we use second way, that also assigns data type automatically to the variable name and it also requires a value.
❌ <variable_name>
✅ <variable_name> := <value>
3 -> We use third way when we don't already know the value of variable. We can use it both with the value or without the value.
✅ var <variable_name> <data_type>
✅ var <variable_name> <data_type> = <value>
💜언제, 어디서 무엇을 쓰나요??
💜예시
1. var numberOfTickets = 69 // We can define here const/var but not specific data type.
2. numberOfTickets := 69 // We can't define here const/var.
3. var numberOfTickets int = 69 // We can define here const/var with proper data type.
💜데이터 유형
**int8** 8-bit signed(+/-) integer
**int16** 16-bit signed(+/-) integer
**int32** 32-bit signed(+/-) integer
**int64** 64-bit signed(+/-) integer
**uint8** 8-bit unsigned(+) integer
**uint16** 16-bit unsigned(+) integer
**uint32** 32-bit unsigned(+) integer
**uint64** 64-bit unsigned(+) integer
**float32** 32-bit IEEE 754 floating-point number
**float64** 64-bit IEEE 754 floating-point number
**int** Both int and uint contain same size, either 32 or 64 bit.
**uint** Both int and uint contain same size, either 32 or 64 bit.
**complex64** Complex numbers which contain float32 as a real and imaginary component.
**complex128** Complex numbers which contain float64 as a real and imaginary component.
**string** word/sentences
👉 기본적으로 goLang은 할당된 값에 따라 int,float64,complex64 또는 문자열, 즉 최상위 데이터 유형을 사용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특정 데이터 유형이 필요한 경우 구체적으로 정의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string
var1 := "hello world"
// integer
var2 := 10
var var6 uint = 10
// float
var3 := 1.55
var var5 float32 = 1.55
// boolean
var4 := true
fmt.Printf("var1 = %T\n", var1) //string
fmt.Printf("var2 = %T\n", var2) //int
fmt.Printf("var3 = %T\n", var3) //float64
fmt.Printf("var4 = %T\n", var4) //boolean
fmt.Printf("var5 = %T\n", var5) //float32
fmt.Printf("var6 = %T\n", var6) //uint
}
💜 그게 다야 여러분. 💜
동시성, 컨텍스트 등과 같은 goLang의 몇 가지 고급 개념에 대한 향후 기사에 대한 알림을 받으려면 팔로우하십시오. 다음 글은 goLang의 구조, 기능 및 패키지에 관한 것입니다. 💁♂️ 그때까지 HAPPY READING!!
Hello, I am Tanisk Annpurna
I post about
🚀web3, Blockchain, Ethereum
🐦Smart Contract, Solidity
🎉JavaScript, ReactJS, NodeJS and many more...
Follow and like for more such posts.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Lang(1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taniskannpurna/golang-part-1-c3h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