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ang_기초 3 (숫자)
숫자 자료형
자료형 | 설명 |
---|---|
uint8 | 부호없는 8비트, 1바이트 정수 |
uint16 | 부호없는 16비트, 2바이트 정수 |
uint32 | 부호없는 32비트, 4바이트 정수 |
uint64 | 부호없는 64비트, 8바이트 정수 |
int8 | 부호있는 8비트, 1바이트 정수 |
int16 | 부호있는 16비트, 2바이트 정수 |
int32 | 부호있는 32비트, 4바이트 정수 |
int64 | 부호있는 64비트, 8바이트 정수 |
uint | 32비트 시스템에선 uint32, 64비트에선 uint64 |
int | 32비트 시스템에선 int32, 64비트에선 int64 |
uintptr | uint와 크기가 동일하며 포인터를 지정할 때 사용 |
float32 | IEEE-754 32비트 단정밀도 부동소수점, 7자리 정밀도 보장 |
float64 | IEEE-754 64비트 단정밀도 부동소수점, 15자리 정밀도 보장 |
complex64 | float32 크기의 실수부와 허수부로 된 복소수 |
complex128 | float64 크기의 실수부와 허수부로 된 복소수 |
byte | uint8과 크기가 동일, 바이트 단위로 저장할 때 사용 |
rune | int32와 크기가 동일, 유니코드 문자 코드를 저장할 때 사용 |
정수
8진수는 정수 앞에 0을 붙이고, 16진수는 숫자 앞에 0x 또는 0X를 붙인다.
var n1 int = 1
var n2 int = -12
var n3 int = 0756 // 8진수로 저장
var n4 int = 0x32fa2c75 // 16진수로 저장
실수
- 소수점을 사용, 변수에 저장될 때 부동소수점 방식을 사용
- 지수 표기법으로 표기 (e or E를 사용하고 +,-로 소수점 위치 지정, 밑수는 10)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Golang_기초 3 (숫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lsmmay322/Golang기초-3-숫자
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Golang_기초 3 (숫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lsmmay322/Golang기초-3-숫자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