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Engine] 2D 게임 자습서(Part.1)
5132 단어 Godot
이 기사는 2D 게임을 만들면서 Godot Engine의 기본 튜토리얼을 배우기 위한 것이다.
제작된 게임은 다음과 같은 간단한 클릭 게임입니다.
프로젝트 작성
Godot을 시작하면 먼저 다음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새 프로젝트], 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새 항목 만들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먼저 참조를 클릭하여 항목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지정한 위치의 대화상자를 표시합니다.
Desktop
등으로 이동합니다.Windows 환경의 경우 초기값
マイドキュメント
정도이며,'↑'를 클릭하면 Desktop
를 찾을 수 있습니다.다만, 알기 쉬운 곳이라면 어디든지 좋습니다.지정한 경우 현재 폴더 선택을 사용하여 위치를 결정합니다.
지정한 위치에 대한 경고 "빈 폴더를 선택하십시오"를 중앙에 표시합니다.
Godot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빈 폴더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이름에 "MyFirstGame"을 입력하고 "폴더 만들기"를 누르십시오.
그런 다음 경고가 사라지면 만들기 및 편집을 클릭합니다.
공사가 여기까지 끝났다.
주 장면 생성하기
Godot은 장면 단위로 게임을 만든다.장면은'제목 화면','메인 게임 화면'등 각 화면이 될 수 있고,'유저','적 캐릭터'등 게임 대상도 장면이 될 수 있다.또한 HP 규칙 프로젝트 메뉴 등의 UI를 장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를 알면 Godot의 장면은'Prefab'에 해당한다.재활용 가능한 대상은'장면'이거나'게임 화면'등을 별도로 수행할 수 있다.
총괄적으로 말하면 이렇게'장면'에서'장면'을 배치하는 구조이다.
당분간 게임의 주요 부분이 되는 장면을 만들어 보자.장면 이름표에서 2D 장면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Node2D
노드를 추가합니다.이것은 2D 게임의 기본 노드다.여기
Node2D
를 두 번 클릭하여 이름을 "Main"으로 변경합니다.변경할 수 있다면 메뉴에서 선택하십시오
シーン > シーンを保存
.저장 화면이 뜨기 때문에 이름
Main.tscn
을 확인하고'저장'을 클릭하면 된다.탭은 Main이고 파일 시스템에 Main.tscn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장면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 오른쪽 위에 있다▶」, 그런 다음 이 장면을 실행합니다.
이런 확인 대화 상자는 처음 표시됩니다.프로젝트 데이텀으로 지정된 장면이 없기 때문입니다.
선택 을 클릭합니다.
메인 장면 선택 화면을 표시하고 메인 장면 "Main.tscn"을 선택하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무런 화면도 보이지 않았다.
게임이 가능한지 확인한 후 닫기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다음번
두 번째 부분을 계속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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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dot Engine] 2D 게임 자습서(Part.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2dgames_jp/items/2f8e3690260af7946ae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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