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lua binding: aarzilli "signal arrived during cgo execution"오류 수정

1965 단어
프로젝트에서 go 호출 루아를 사용했고github에서aarzilli를 다운로드했습니다.사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하나 발견되었습니다. 수정하여 여기에 기록합니다.
이전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func LuaRun(jsonData []byte, index int) string {
	luaInfo := luaInfoArr[index]
	
	if needReload {
		if 0 != luaReload(luaInfo) {
			return ""
		}
	}
	
	luaInfo.luaState.GetGlobal(luaFuncName)
	luaInfo.luaState.PushString(string(jsonData))

	retStr := ""
	if err := luaInfo.luaState.Call(1, 1); err == nil {
		retStr = luaInfo.luaState.ToString(-1)
	} else {
		util.PrintError("get error from lua call: ", err)
	}
	
	luaInfo.luaState.SetTop(0)
	
	return retStr
}

호출할 때 Call 방법을 사용했는데 문제가 있는 것은 이 함수를 두 번 연속으로 호출하는 것이다(즉 루아의 함수를 두 번 연속으로 호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루아 코드에 오류가 있을 때 두 번째 호출 후 go 프로그램이 붕괴된다. 오류는 다음과 같다.
SIGSEGV: segmentation violation
signal arrived during cgo execution
즉 c 함수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이다.aarzilli/lua. 보기go 파일, 그 콜 방법이 약간 복잡한 것을 발견하고lua 호출pcall에서 오류 처리 함수를 사용하여 루아 창고를 출력했습니다.
나는 창고 정보부가 중요하고 디버깅이 비교적 번거롭기 때문에 간단하게 고쳐서 붕괴되지 않을 것이다.수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은lua.go 파일에 간단한 호출 방법을 추가합니다:
func (L *State) SimpleCall(nargs, nresults int) int {
    return int(C.lua_pcall(L.s, C.int(nargs), C.int(nresults), C.int(0)))
}

2 호출 논리를 다음으로 수정:
func LuaRun(jsonData []byte, index int) string {
	luaInfo := luaInfoArr[index]

	if needReload {
		if 0 != luaReload(luaInfo) {
			return ""
		}
	}

	luaInfo.luaState.GetGlobal(luaFuncName)
	luaInfo.luaState.PushString(string(jsonData))

	retStr := ""
	//if err := luaInfo.luaState.Call(1, 1); err == nil {
	//	retStr = luaInfo.luaState.ToString(-1)
	//} else {
	//	util.PrintError("get error from lua call: ", err)
	//}
	if 0 == luaInfo.luaState.SimpleCall(1, 1) {
		retStr = luaInfo.luaState.ToString(-1)
	} else {
		errStr := luaInfo.luaState.ToString(-1)
		util.PrintError("get error from lua call:", errStr)
	}

	luaInfo.luaState.SetTop(0)

	return retSt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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