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언어 학습 노트 - 채팅 시스템 서버 및 클라이언트

2419 단어
서버
서버는 연결을 지속적으로 가져오는 동작입니다. for 순환이 이루어지고 for 순환이 메시지를 처리하는 협정을 열며 메시지를 처리하는 함수, 메시지를 수신하고 버퍼 채널에 메시지를 기록합니다.받은 메시지를 서버와 연결된 모든 주소로 보내는 방송 함수도 있습니다.
package main

import (
    "net"
    "os"
)

func main() {
    port := ":8080" // 
    Start(port)

}
func Start(p string) {
    tcpAddr, err := net.ResolveTCPAddr("tcp", p)
    if err != nil {
        os.Exit(0)
        return
    }
    listener,err:= net.ListenTCP("tcp",tcpAddr)  // 
    if err != nil {
        os.Exit(0)
        return
    }
    conns := make(map[string]net.Conn) // , 
    message := make(chan string,10)    // 
    // 
    for{
      conn,err:= listener.AcceptTCP()  // 
      if err!=nil{
          os.Exit(0)
          fmt.Println("Acception failed!")
          continue
      }
      conns[conn.RemoteAddr().String()] = conn  // map, 
      go HandlerMessage(conn,message)  // 
    }

}

// conn   
func BroadCast(conns map[string]net.Conn,mess chan int) {
    for {
        mess := 

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는 서버를 연결하고 협정을 열며 서버가 보낸 메시지를 읽는 시작 함수를 가지고 있습니다.메시지를 보내는 함수입니다. 입력한 메시지를 받은 후 conn.Write()로 메시지를 보냅니다.
package main

import (
    "fmt"
    "log"
    "net"
    "os"
)

func main() {
    Start(os.Args[1])  //os.Args 

}
func Start(addr string) {
    Tcpaddr, err := net.ResolveTCPAddr("tcp4", addr) // tcp
    if err != nil {
        log.Printf("Address error: %v
", err) return } conn, err := net.DialTCP("tcp", nil, Tcpaddr) // if err != nil { log.Printf("Dial to Server failed! %v
", err) return } // go SendMessage(conn) buf := make([]byte, 1024) for { length, err := conn.Read(buf) // if err != nil { log.Printf("receive server's message failed! %v
", err) conn.Close() // os.Exit(0) } fmt.Println(string(buf[0:length])) } } func SendMessage(conn net.Conn) { username := conn.LocalAddr().String() for { var in string fmt.Scanln(&in) // in if len(in) > 0 { msg := username + "say:" + in _, err := conn.Write([]byte(msg)) // if err != nil { conn.Close() break } } }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