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ide 프레임 워 크 학습 노트 (1)

최근 에 그림 을 프레임 에 불 러 올 준 비 를 하고 있 습 니 다. 글 라 이 드 는 배 운 것 을 기록 합 니 다.
학습 자원:http://blog.csdn.net/guolin_blog/article/details/53759439
Glide 사용:
가장 쉬 운 것 은:
Glide.with(this).load(url).into(imageView);

먼저 Glide. with (this) 를 호출 하여 Glide 인 스 턴 스 를 만 듭 니 다. with (this) 의 인 자 는 context, Activity, Fragment 일 수 있 습 니 다. 즉, Glide 는 사용 범위 가 넓 습 니 다. Activity 든 Fragment 든 모두 this 를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없 으 면 현재 응용 프로그램 Context 를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그러나 주의해 야 할 것 은 with () 의 매개 변 수 는 Glide 인 스 턴 스 의 수명 주 기 를 결정 합 니 다. Activity 나 Fragment 라면 현재 Activity 나 Fragment 가 삭 제 될 때 Glide 는 그림 로드 를 중단 합 니 다. ApplicationContext 라면 프로그램 이 삭 제 될 때 그림 로드 를 중단 합 니 다.
//       
File file = new File(getExternalCacheDir() + "/image.jpg");
Glide.with(this).load(file).into(imageView);

//       
int resource = R.drawable.image;
Glide.with(this).load(resource).into(imageView);

//       
byte[] image = getImageBytes();
Glide.with(this).load(image).into(imageView);

//   Uri  
Uri imageUri = getImageUri();
Glide.with(this).load(imageUri).into(imageView);

load (url): 그림 을 불 러 오 는 자원 을 지정 합 니 다. 그 는 네트워크 그림, 로 컬 그림, 응용 자원, 바 이 너 리 흐름, Uri 대상 등 이 될 수 있 습 니 다.
into (imageView): 그림 표시 컨트롤 을 지정 합 니 다. 
확장 방법:
placeholder (R. drawable. loading): 불 러 오 는 비트 맵 입 니 다. 보통 네트워크 그림 을 불 러 올 때 처음 불 러 오 는 것 이 느 립 니 다. 이 럴 때 비트 맵 으로 과도 할 수 있 습 니 다.
error (R. drawable. error): 비트 맵 이상, 그림 불 러 오 는 데 실 패 했 을 때 보 이 는 그림
diskCacheStrategy (DiskCacheStrategy. NONE): 캐 시 정책  DiskCache Strategy. NONE 는 캐 시 를 사용 하지 않 겠 다 고 표시 합 니 다.
Glide 는 GIF 그림 을 지원 합 니 다. 불 러 올 때 Glide 는 내부 에서 그림 형식 을 자동 으로 판단 하기 때문에 Gif 그림 의 불 러 오기 와 일반 그림 의 불 러 오기 사용 방법 은 같 습 니 다. 또한 Glide 는 불 러 오기 그림 형식 을 지정 하 는 방법 도 제공 합 니 다.
asBitmap (): 정적 그림 만 불 러 올 수 있 습 니 다. 이 럴 때 불 러 온 그림 자원 이 GIF 그림 이 라면 첫 번 째 프레임 의 그림 을 표시 합 니 다.
asGif (): 동적 그림 만 불 러 올 수 있 습 니 다. 이 럴 때 불 러 온 그림 자원 이 정적 그림 이면 error () 가 지정 한 그림 을 불 러 올 수 없습니다.
글 라 이 드 를 사용 하 는 대부분의 경우 그림 크기 를 지정 할 필요 가 없습니다. 글 라 이 드 는 ImageView 의 크기 를 자동 으로 판단 한 다음 에 이렇게 큰 그림 픽 셀 만 메모리 에 불 러 와 메모리 소 모 를 줄 일 수 있 기 때 문 입 니 다. 물론 한 사이즈 의 그림 글 라 이 드 를 사용 해 야 한다 면 그림 크기 를 지정 하 는 방법 도 제공 합 니 다.
override (100, 100): 그림 을 불 러 올 사 이 즈 를 지정 합 니 다. 즉, ImageView 가 많 든 많 든 100 * 100 픽 셀 의 그림 만 불 러 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