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ven a sequence of numbers (or array).Find the maximum distance between all the same numbers.
두 가지 방법 을 제시 합 니 다. 하 나 는 hash 를 사용 하 는 것 입 니 다. 이런 방법 은 한계 가 있 습 니 다. 먼저, 배열 의 특정한 값 이 비교적 크 면 hash 를 사용 하면 공간 을 낭비 하고 이런 데이터 구 조 를 정의 합 니 다.
typedef struct data_s {
int value;
int start;
int end;
}
이러한 hash 배열 을 설정 한 다음 에 배열 을 옮 겨 다 니 며 숫자 가 처음 나타 난 위 치 를 기록 하고 변 하지 않 습 니 다. 같은 숫자 가 나중에 나타 나 면 데이터 구조의 end 를 업데이트 합 니 다. 이렇게 배열 이 옮 겨 다 니 면 모든 숫자 가 처음 나타 난 위치 와 마지막 에 나타 난 위 치 를 기록 합 니 다.응용 시간 복잡 도와 공간 복잡 도 는 모두 O (N) 이지 만 이런 방법 은 한계 가 비교적 크다. 바로 공간의 손실 과 얼마나 많은 공간 을 분배 해 야 하 는 지 판단 할 수 없다.우리 가 일정한 공간 을 정적 으로 분배 하여 이런 정 보 를 기록 할 수 없 는 이상 우 리 는 동적 으로 분배 할 수 있 고 이 진 트 리 를 사용 하여 이 점 을 만족 시 킬 수 있다.그러나 공간 복잡 도와 시간 복잡 도가 약간 높 고 시간 복잡 도 는 O (n * logn) 이 며 공간 복잡 도 는 O (n) 이다.그러나 이런 방법 은 hash 를 사용 하 는 것 보다 훨씬 좋 습 니 다. 문 제 를 신속하게 해결 하 라 고 요구 하지 않 는 상황 에서 이 진 트 리 를 사용 하 는 것 이 좋 은 선택 입 니 다. 아래 에 코드 를 드 리 겠 습 니 다. 정확 하지 않 은 점 이 있 으 면 지적 해 주 십시오.
#include<iostream>
using namespace std;
typedef struct data_s {
int value;
int start;
int end;
}data_t;
typedef struct tree_node_s {
data_t data;
struct tree_node_s *lchild;
struct tree_node_s *rchild;
}tree_node_t, *BSTree;
int tree_search(BSTree T, int value, tree_node_t **p, tree_node_t *f) {
if (NULL == T) {
*p = f;
return 0;
}
if (value == T->data.value) {
*p = T;
return 1;
} else if (value < T->data.value) {
return tree_search(T->lchild, value, p, T);
} else {
return tree_search(T->rchild, value, p, T);
}
}
void tree_insert(BSTree *T, int value, int index) {
tree_node_t *p = NULL;
if (!tree_search(*T, value, &p, NULL)) {
tree_node_t *temp = (tree_node_t*)malloc(sizeof(tree_node_t));
temp->data.value = value;
temp->data.start = index;
temp->data.end = index;
temp->lchild = NULL;
temp->rchild = NULL;
if (NULL == (*T)) {
*T = temp;
} else if (value < p->data.value) {
p->lchild = temp;
} else {
p->rchild = temp;
}
} else {
p->data.end = index;
}
}
void tree_traverse(BSTree T) {
if (T) {
tree_traverse(T->lchild);
cout << "value:" << T->data.value << " start at:" << T->data.start <<
" end at:" << T->data.end << " distance:" << T->data.end - T->data.start << endl;
tree_traverse(T->rchild);
}
}
void tree_destroy(BSTree *T) {
if (*T) {
tree_destroy(&(*T)->lchild);
tree_destroy(&(*T)->rchild);
free((*T));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i;
BSTree T = NULL;
int arr[] = {1, 2, 3, 4, 1, 1, 7, 4};
int len = sizeof(arr) / sizeof(int);
for (i = 0; i < len; i++) {
tree_insert(&T, arr[i], i);
}
tree_traverse(T);
tree_destroy(&T);
cin.get();
return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