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 에서 장치 의 ip 와 hostname 을 가 져 옵 니 다.

같은 랜 에 있 는 호스트 의 ip 와 호스트 이름 을 얻 으 려 면 두 가지 방법 이 있 습 니 다.
첫 번 째 는 셸 작업 ping 을 통 해 호스트 이름 을 내 는 것 입 니 다.
원 리 는 랜 에서 ip 세그먼트 가 마지막 으로 다르다 는 것 이다. 예 를 들 어 192.168.0.1 과 192.168.0.12 는 같은 랜 에 속한다.
랜 IP 를 옮 겨 다 니 는 것 은 크게 두 단계 로 나 눌 수 있 습 니 다. 1. 랜 네트워크 를 얻 으 면 자신의 기기 의 IP 로 확인 할 수 있 습 니 다. 2. IP 유형 에 따라 랜 내 IP 주 소 를 한 번 에 옮 겨 다 니 는 것 (0 - - 255)
이것 은 ping 명령 을 실행 함으로써 이 루어 집 니 다 (ping 192.168.0.1). 그러나 이 과정 은 255 회 실행 되 고 느 리 며 다 중 스 레 드 를 통 해 이 루어 집 니 다.
 class LanPing
테스트 실행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io.LineNumberReader;
import java.net.InetAddress;
import java.net.UnknownHostException;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concurrent.ArrayBlockingQueue;
import java.util.concurrent.ThreadPoolExecutor;
import java.util.concurrent.TimeUnit;


public class LanPing {
	private int corePoolSize;//        
	private int maximumPoolSize;
	private ThreadPoolExecutor threadPool;
	private List devices; //      ping          ip+hostName;
	public LanPing() {
		corePoolSize=5;
		maximumPoolSize=100;
		threadPool=new ThreadPoolExecutor(corePoolSize, maximumPoolSize, 3, 
				TimeUnit.SECONDS, new ArrayBlockingQueue(10),
				new ThreadPoolExecutor.CallerRunsPolicy());
		devices=new ArrayList();
	}
	public List search() throws UnknownHostException, InterruptedException{
		InetAddress host = InetAddress.getLocalHost();
    	String hostName=host.getHostName();
    	String hostAddress = host.getHostAddress();
    	System.out.println(hostName+":"+hostAddress);
    	int k=0;
    	k=hostAddress.lastIndexOf(".");
    	String ss = hostAddress.substring(0,k+1);
    	for(int i=1;i <255;i++){  //      Ip
    	  String iip=ss+i;
    	  threadPool.execute(new PingIP(iip));
    	  Thread.sleep(100);
    	}
    	return devices;
	}
    
	
	
    class  PingIP implements Runnable{
    	private String ip;
    	public PingIP(String ip) {
    		this.ip=ip;
		}
        synchronized public void  run(){
    		try{
	    		String ping="ping -n 1 -w 5 "+ip;
	        	System.out.println(ping);
	        	Process process=Runtime.getRuntime().exec(ping);
	        	InputStreamReader inputStream = new InputStreamReader(process.getInputStream(),"GBK");
	        	BufferedReader reader=new BufferedReader(inputStream);
	        	StringBuffer buf=new StringBuffer();
	        	String s;
	        	while((s=reader.readLine())!=null){
	        		buf.append(s+"
"); } if(buf.toString().indexOf(" ")!=-1){ }else{ InetAddress host = InetAddress.getByName(ip); String hostName=host.getHostName(); DeviceInfo deviceInfo=new DeviceInfo(hostName, ip); devices.add(deviceInfo); System.out.println(hostName+":"+ip); } //System.out.println(buf.toString()); }catch(IOException e){ e.printStackTrace(); } } } class DeviceInfo{ private String name; private String ip; public DeviceInfo(String name,String ip) { this.name=name; this.ip=ip;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Ip() { return ip; } public void setIp(String ip) { this.ip = ip; } } }

두 번 째 는 랜 에서 모든 호스트 에 서버 감청 프로그램 을 설치 한 다음 에 한 대의 장치 방송 을 통 해 모든 장치 정 보 를 얻 는 것 이다. 단점 은 사전에 랜 에 모든 장 치 를 설치 해 야 한 다 는 것 이다.
서버 쪽  
 LanPing lanPing=new LanPing();
        try {
        	List infos=lanPing.search();
        	for(LanPing.DeviceInfo info:infos){
        		System.out.println(info.getName()+":"+info.getIp());
        		
        	}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클 라 이언 트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net.DatagramPacket;
import java.net.DatagramSocket;
import java.net.ServerSocket;
import java.net.Socket;


public class ControllerServer {
    private int port;
    private final int DATA_LENGTH=1024*4;
    MouseController controller;
    public ControllerServer(int port) throws IOException {
    	this.port=port;
	}
    public void service() throws IOException{
       byte[] inBuf=new byte[DATA_LENGTH]; //    
 	   DatagramPacket inPacket=new DatagramPacket(inBuf, DATA_LENGTH);//     
 	   DatagramPacket outPacket=null;//     
 	   DatagramSocket socket=null;
	   socket = new DatagramSocket(port);
    	while(true){
			socket.receive(inPacket);
			byte[] outBuf=new byte[DATA_LENGTH]; //    
			outPacket=new DatagramPacket(outBuf, DATA_LENGTH, inPacket.getAddress(), inPacket.getPort());	
			//    
			String receiveStr=new String(inPacket.getData(), 0, inPacket.getLength());
			System.out.println(receiveStr);
			if(receiveStr.equals("connect")){//         
				InetAddress host=InetAddress.getLocalHost();
				String ip=host.getHostAddress();
				String hostname=host.getHostName();
				String data="success--"+ip+"--"+hostname;
				outBuf=data.getBytes();
				outPacket.setData(outBuf);
				socket.send(outPacke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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