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바스 크 립 트 초학 곤경 에서 벗어나다--js 초학
4480 단어 JavaScript초학
무슨 말 못 할 사정 인가?말 할 수 없고,구체 적 으로 할 수 없고,문 제 를 실제 상황 에 놓 으 면 해결 할 수 없 는 방법 을 얻 을 수 없다.이것 이 바로 말 못 할 사정 이다!나 는 이것 이 바로 초보 자의 곤경 이 라 고 생각한다.'내 생각'을 사용 하려 는 이 유 는 본 논문 의 제목 중의'심득'이라는 두 글자 에 딱 맞 았 다.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된다 면 저 는 매우 기 쁩 니 다.
다음은 본론 으로 돌아 가 겠 습 니 다.저 는 회상 과 사 고 를 통 해 다음 몇 가지 초보 자의'말 못 할 사정'을 정리 해 보 겠 습 니 다.여러분 은 우리 의 마음 에 대해 말 했 는 지 보 겠 습 니 다.하하.
1.체계 적 인 지식 으로 문 제 를 구체화 한다.
우 리 는 공부 할 때 항상 다른 방법 으로 같은 문 제 를 실현 할 수 있다 는 것 을 발견 할 수 있다.예 를 들 어 요소 에 클릭 이 벤트 를 연결 하려 면 HTML 요소 에를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우 리 는 처음에 이것 이 바로 사건 을 연결 하 는 방법 이 라 고 생각 할 것 입 니 다.
우리 가 두 번 째 로 한 함 수 를 하나의 사건 에 전달 하여 연결 할 수 있 는 것 을 보 았 을 때:a.onclick=f1;이때 우 리 는 원래 귀속 사건 이 한 가지 방법 만 있 는 것 이 아니 라 고 생각 할 것 이다.
우리 가 세 번 째 로 addachEvent("onclick",f1)라 는 방법 으로 사건 을 연결 하 는 것 을 보 았 을 때,당신 은 반드시 사건 을 연결 하 는 방법 이 이 세 가지 가 아니 라 고 생각 할 것 입 니 다.그리고 한 가지 일 을 하 는 데 세 가지 같은 방법 이 필요 할 이유 가 없다.그들 사이 에는 분명 다른 점 이 있 을 것 이다.
그렇다면 그들 은 어떤 차이 점 이 있 을 까?도대체 귀속 사건 에는 몇 가지 방법 이 있 습 니까?IE 에서 호 환 되 지 않 는 방법 을 발 견 했 을 때 왜 그런 지 물 어 보 는 거 예요?제 문법 이 틀 렸 나 요?어떻게 된 거 야?하나 또 하나의 문제 가 끝 난 후에 너 는 어 쩔 수 없 이 자신 에 게 물 었 다.'세상 에!제 가 언제 쯤 자 바스 크 립 트 를 잘 배 울 수 있 을까요?!"
이러 다 JS 배우 기 힘 들 겠 지만사실 너 에 게 네가 그 를 잘 배 우 는 것 은 결코 멀 지 않다 고 말 해 야 한다.다만 너 는 어떻게 가 는 지 모른다.원인 은 어디 에 있 습 니까?그 이 유 는 체계 적 인 지식 이 없 기 때 문 입 니 다.그 이 유 는 을 읽 어 본 적 이 없 기 때 문 입 니 다.그 는 귀 속 된 사건 에 네 가지 방법 이 있 고 두 가지 기본 적 인 방법 이 있 습 니 다.모든 브 라 우 저 는 그 를 지원 합 니 다.또한 두 가지 고급 방법 이 있 습 니 다.하 나 는 W3C 표준 방법 이 고 하 나 는 IE 표준 방법 입 니 다.그래서 IE 가 그 중의 고급 방법 중 하 나 를 호 환 하지 않 는 이 유 를 알 겠 지?그렇지?
지금 은 일이 구체화 되 었 다.한 사건 을 연결 할 때 이 네 가지 방법 만 고려 하면 너 도 더 이상 그렇게 많은 의심 을 가지 지 않 을 것 이다.당신 도 사건 을 이해 했다 고 생각 할 것 입 니 다.다음 단 계 는 다른 문 제 를 이해 해 야 합 니 다.당신 은 JS 방면 에서 마침내 진전 이 있 었 다 고 생각 할 것 입 니 다.물론 당신 은 곤경 에서 벗 어 났 다 는 것 을 느 낄 것 입 니 다.
2.JavaScript 의 역 사 를 알 아야 합 니 다.
JS 의 역 사 를 아 십 니까?나 는 당연히 그 가 원래 자 바스 크 립 트 라 고 부 르 지 않 았 는데,그 는 최초 로 IE 에서 실현 되 지 않 았 다 는 것 을 안다.네,잘 했 어 요.그런데 이것 이 가장 중요 한 것 이 아니 라 이것 을 알 아 도 고수 가 되 지 않 을 거 예요.더 자세히 알 아야 하고 기능 진화 의 역 사 를 알 아야 해 요.
위 와 같이 왜 사건 을 연결 하 는 데 그렇게 많은 방법 이 있 습 니까?왜 원 소 를 얻 는 데 그렇게 많은 방법 이 있 습 니까?다음은 document.links[]정규?아니면 getElements ByTagName('a')을 정규 로 할 까요?어떤 호환성 이 더 좋 습 니까?이런 방법 이 얼마나 있 습 니까?
한 가지 문 제 를 알 면 골 치가 아프다.열 가지 문 제 는 손 댈 수가 없다.백 가지 문 제 는 자신 을 의심 할 것 이다.천 개의 문제 가 결국 그 문제 로 돌 아 왔 다."세상 에!"나 는 언제 쯤 자 바스 크 립 트 를 잘 배 울 수 있 을 까?허허,일이 종종 이렇다.해결 방법 은 그 를 구체화 시 켜 도대체 몇 가지 방법 이 있 는 지,왜 또 이런 방법 이 있 는 지 알 아 내 는 것 이다.이 문제 들 은 반드시 답 이 있 을 것 이다.왜냐하면 JS 는 외계인 이 남 긴 것 이 아니 라 사람 이 창조 한 것 이 고 그 사람의 사고 도 유한 하기 때문이다.그렇지 않 니?
document.links[]가 남 겨 진 document 방법 이라는 것 을 알 았 을 때 이 남 겨 진 방법 은 모두 5 개 입 니 다.각각 anchors[],applets[],forms[],images[],links[]일 때 문제 가 사 라 졌 습 니 다.DOM 기준 이 그들 을 보류 한 다 는 것 을 알 고 있 을 때 모든 브 라 우 저가 그들 을 지지 한 다 는 것 을 알 고 있 습 니 다.그들 이 이른바'0 급 DOM'이라는 것 을 알 고 있 으 면'곤경'에서 벗 어 날 것 입 니 다.
3.JS 는 종횡 으로 교차 하 는 지식 구조 가 있다.
JS 의 지식 구 조 는 가로 와 세로 가 교차 되 기 때문에 그 를 이해 하 는 데 어려움 을 겪 었 고 이 점 에 대해 명확 한 인식 을 가 져 야 한다.종횡 으로 교차 하 다.
일반적인 지식 은 모두 횡적 이다.예 를 들 어 큰 측면 에서 JS 는 핵심 부분 과 클 라 이언 트 부분 으로 나 뉜 다.가로 입 니 다.핵심 부분 은 품사 구조,데이터 형식 과 값,변수,표현 식 과 연산 자,구문,대상 과 배열,함수,클래스,모듈 과 이름 공간,정규 표현 식 으로 나 뉜 다.이것 도 가로.
클 라 이언 트 부분 은 BOM,DOM,이벤트,스타일,폼 등 으로 나 눌 수 있 는데 이것 도 수평적 지식 구조 이다.
하나의 기술 은 시간 을 구조 로 사용 하 는 것 이 매우 드 물 지만 브 라 우 저의 발전 은 동태 적 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시기의 브 라 우 저 는 JS 에 대해 어느 정도 실현 되 었 습 니 다.그러나 서로 다른 시간 에 그 당시 브 라 우 저 에 의 해 작 성 된 웹 페이지 는 기술 의 발전 으로 인해 그 를 고려 하지 않 을 수 없고 모든 웹 사 이 트 를 기술 의 발전 에 따라 재 작성 하 는 것 은 불가능 합 니 다.그래서 JS 는 업 그 레이 드 를 발전 시 키 더 라 도 앞으로 의 지 지 를 유지 해 야 한다.그래서 더 좋 은 방법 이 있어 도 이전의 방법 을 보존 해 야 한다.예 를 들 어'0 급 DOM'이 새로운 W3COM 에서 보존 되 었 고 어느 정도 에 그 는 세로 이다.
지식 구조 에 대해 명확 한 인식 을 가지 게 되면 좋 은 점 은 내 가 문 제 를 해결 하려 고 할 때 내 가 사용 하고 자 하 는 지식 이 어떤 것 인지 알 수 있다 는 것 이다.예 를 들 어 문서 에 있 는 요소 의 위 치 를 얻 으 려 면 DOM 에 있 는 요소 의 속성 을 사용 하고 마우스 포인터 의 위 치 를 얻 으 려 면 이벤트 대상 의 속성 을 사용 해 야 합 니 다.하나의 요소 의 인용 을 얻 으 려 면 남 겨 진 DOM 으로 도 W3C 표준 DOM 방법 을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이것 은 좋 은 일이 다.
사실 위의 문제 의 핵심 은 바로 체계 화 와 구체화 이다.이것 은 내 가 학습 과정 에서 매우 중요 하 게 생각 하 는 점 이다.이 점 은 확실히 나 를 위해 많은 의혹 을 해결 해 주 었 다.
초학 의 곤경 에서 벗 어 나 려 면 우 리 는 체계 적 인 지식 과 구체 화 된 사상 이 필요 하 다.시간 내 주 셔 서 감사합니다.더 많은 문 제 를 토론 하고 싶다 면,나의 QQ:303551651 을 추가 하 는 것 을 환영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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