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젝트 라이프 사이클

//출처는 골드메탈님 강의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ello : MonoBehaviour
{
    //초기화 -> 활성화 -> 물리 -> 게임 로직 -> 비활성화 -> 해체

    //초기화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때 최초로 실행되는 함수이다.
    private void Awake()
    {
        Debug.Log("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
    }

    //초기화
    //업데이트 시작 전에 실행되는 함수 
    void Start()
    {
        Debug.Log("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
    }

    //게임 오브젝트 활성화될 때마다 실행되는 함수
    void OnEnable()
    {
        Debug.Log("플레이어 로그인 되었습니다.");
    }


    //물리 
    //fixedupdate는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 부하가 많다. 
    //물리 연산에만 사용되는 업데이트 보통 1초에 50회 호출된다.
    void FixedUpdate()
    {
        Debug.Log("이동");
    }

    //게임 로직
    //업데이트 함수는 fps마다 호출되는 함수이다.
    //FixedUpdate 와는 달리 컴퓨터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다르다. 
    void Update()
    {
        Debug.Log("몬스터 사냥");
    }

    //마지막 업데이트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 실행된다. 로직의 후처리에 사용됨. 
    //카메라 조작 등 
    void LateUpdate()
    {
        Debug.Log("경험치 획득");

    }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
    void OnDisable()
    {
        Debug.Log("플레이어가 로드아웃 되었습니다.");

    }

    //해체
    //게임 오브젝트가 해제되었을 때 함수가 호출된다. 
    void OnDestroy()
    {
        Debug.Log("플레이어 데이터가 해제되었습니다.");

    }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