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기초-절대옹케선생님-제2장노트
2.1 비교
2.1.1 자동판매기
public class Ticke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Scanner in = new Scanner(System.in);
//
System.out.print(" :");
int amount = in.nextInt();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 ");
System.out.println(" ");
System.out.println(" 10 ");
System.out.println("*****************");
//
System.out.println(" :"+(amount-10));
}
}
Ctrl+/
또는 /**/
(행내 주석)int ak=47/*36*/,y=9
int amount = in.nextInt();
System.out.println(amount);
System.out.println(amount>=10);
true or false연산자
보람
= =
대등
!=
같지 않다
나머지는 일반적인 습관과 마찬가지로 두 문자의 연산자: ==, >=와 <=의 두 문자는 반드시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야 하며 중간에 빈칸을 삽입할 수 없다.
int a = 5;
double b = 5.0;
System.out.println(a==b);
결과는true이지만 제시 double a = 1.0;
double b = 0.1+0.1+0.1+0.1+0.1+0.1+0.1+0.1+0.1+0.1;
System.out.println(a==b);
결과는falsea1.0이고 b는0.99999999999 Math.abs(f1 - f2) < 0.00001
부동점수는 오차가 있으므로 위에서 절대치의 차이를 판단해야 한다2.2.1 판단
//
Scanner in = new Scanner(System.in);
//
System.out.print(" :");
int amount = in.nextInt();
System.out.println(amount);
System.out.println(amount>=10);
if (amount>=10)
{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 ");
System.out.println(" ");
System.out.println(" 10 ");
System.out.println("*****************");
//
System.out.println(" :"+(amount-10));
}
final int MINOR= 35;
System.out.print(" ");
Scanner in = new Scanner(System.in);
int age = in.nextInt();
System.out.print(" :"+age);
if (age<=MINOR)
System.out.println(" ");
else
{
System.out.println(" , ");
}
흐름도를 그리는 것을 습득하면 사고방식을 정리할 수 있다
Created with Rapha l 2.2.0에서 판단을 시작합니까?끝 yes no
2.2.3 중첩 및 종속 연결 if
if ( code == READY ) {
if ( count <20 )
System.out.println("
");
} else
System.out.println(" n");
if ( exp1 )
st1;
else if ( exp2 )
st2;
else
st3;
은 이런 격식을 쓸 수 있으며, 혼동되지 않도록 대괄호 int f;
if ( x < 0 ) {
f = -1;
} else if ( x == 0 ){
f = 0;
} else {
f = 2 * x;
}
System.out.println(f);
비교적 나쁜 예: if ( x < 0 ) {
System.out.println(-1);
} else if ( x == 0 ) {
System.out.println(0);
} else {
System.out.println(2 * x);
}
if (x<0)
{
f=-1;
}
else if (x==0)
{
f=0;
}
else
{
f=2*x;
}
은 삭제/주석 편의를 위해2.3.1 switch(int)-case
switch ( type ) {
case 1:
System.out.println(" ");
break;
case 2:
System.out.println(" ");
break;
case 3:
System.out.println(" ");
break;
case 4:
System.out.println(" ");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 ???");
}
2.4 작업 및 질문
2.4.1 작업
Scanner in=new Scanner(System.in);
int BJT = in.nextInt();
int UTC;
final int timedelay=800;
if (BJT<=2359)
{
if (BJT<=759)
{
UTC=(2400-timedelay)+BJT;
}
else
UTC=BJT-timedelay;
System.out.print(UTC);
}
Scanner in =new Scanner(System.in);
int RS= in.nextInt();
int R;
int S;
R=RS/10;
S=RS-R*10;
switch(S)
{
case 1:
System.out.print("Faint signals, barely perceptible, ");
break;
case 2:
System.out.print("Very weak signals, ");
break;
case 3:
System.out.print("Weak signals, ");
break;
case 4:
System.out.print("Fair signals, ");
break;
case 5:
System.out.print("Fairly good signals, ");
break;
case 6:
System.out.print("Good signals, ");
break;
case 7:
System.out.print("Moderately strong signals, ");
break;
case 8:
System.out.print("Strong signals, ");
break;
case 9:
System.out.print("Extremely strong signals, ");
break;
}
switch(R)
{
case 1:
System.out.print("unreadable.");
break;
case 2:
System.out.print("barely readable, occasional words distinguishable.");
break;
case 3:
System.out.print("readable with considerable difficulty.");
break;
case 4:
System.out.print("readable with practically no difficulty.");
break;
case 5:
System.out.print("perfectly readable.");
break;
}
in.close();//
또는 xxx.close();//
xxxx가 정의한 변수 원인: 데이터 입력 스캐너 (Scanner)로 설정 메모리를 얻었지만 끝날 때 이 메모리를 닫거나 풀지 않고 경고가 나타납니다.따라서 mian 함수의 끝은 XXX를 사용합니다.close();데이터 흐름을 끝내고 메모리를 방출합니다.정답은 여기 CSDN 왕승비 블로그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