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실험 보고서
incl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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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ine High 15
define Width 20
//게임 화면 크기
int ball_x,ball_y; int ball_vx,ball_vy; int position_x,position_y; int ridus; int left,right; int canvas[High][Width] = {0};//0은 공백, 1은 작은 공, 2는 베젤*
void gotoxy(int x,int y) { HANDLE handle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COORD pos; pos.X = x; pos.Y = y; SetConsoleCursorPosition(handle,pos); }
void startup() { ball_x = 0; ball_y = Width/2; ball_vx = 1; ball_vy = 1; canvas[ball_x][ball_y] = 1;
ridus = 5;
position_x = High - 1;
position_y = Width/2;
left = position_y - ridus;
right = position_y + ridus;
int k;
for(k=left;k<=right;k++)
canvas[position_x][k] = 2;
}
void show() { gotoxy(0,0); int i,j; for(i==0;i { for(j=0;j { if(canvas[i][j]==0) printf(""); else if(canvas[i][j]==1) printf("0"); else if(canvas[i][j]==2) printf("*"); } printf("|"); } for(j=0;j printf("-"); }
void updateWithoutInput() { if(ball_x==High-2) { if((ball_y>=left)&&(ball_y<=right)) { printf(""); system("pause"); exit(0); } }
canvas[ball_x][ball_y] = 0;
ball_x = ball_x + ball_vx;
ball_y = ball_y + ball_vy;
if((ball_x==0)||(ball_x==High-2))
ball_vx = -ball_vx;
if((ball_y==0)||(ball_y==Width-1))
ball_vy = -ball_vy;
canvas[ball_x][ball_y] = 1;
Sleep(150);
}
void updateWithInput() { char input; if(kbhit()) { input = getch(); if(input == 'a'&&left>0) { canvas[position_x][right] = 0; position_y--; left = position_y - ridus; right = position_y + ridus; canvas[position_x][left] = 2; } if(input == 'd'&&right < Width - 1) { canvas[position_x][left] = 0; position_y++; left = position_y - ridus; right = position_y + ridus; canvas[position_x][right] = 2; } } }
int main() { startup(); while(1) { show(); updateWithoutInput(); updateWithInput(); } return 0; } 모듈 설명:
실현 인터페이스
코드 관리형 링크:https://gitee.com/website_jianing/wen/commit/120440fb3d2dac785e5323abf190626c3405d1ea
실험 총결산: 본 문제는 사실 비행기 게임과 유사한 것이 많다. 처음에 인터페이스에 작은 공이 튕기지 않았는데 나중에 부딪힌 후에 작은 공을 운동시키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른 문제는 크지 않다. 책에 따라 치면 문제가 크지 않다. 더 열심히 하자!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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