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StatelessWidget과 StatefulWidget의 차이
이것은 무엇인가
StatelessWidget
와 StatefulWidget
의 차이를 메모한 것.
잘못된 이해나 보충이 있으면 코멘트해 주시면 기쁩니다.
차이
먼저 정리합니다.
StatelessWidget
먼저 정리합니다.
StatelessWidget
StatefulWidget
이미지로 본 분이 이해하기 쉬울지도.
구체적인 예
코드를 읽으면서 차이점을 살펴보십시오.
다음은 Flutter의 초기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카운터 앱 코드입니다.
main.dart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void main() {
runApp(MyApp());
}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title: 'Flutter Demo',
theme: ThemeData(
primarySwatch: Colors.blue,
visualDensity: VisualDensity.adaptivePlatformDensity,
),
home: MyHomePage(title: 'Flutter Demo Home Page'),
);
}
}
class MyHomePage extends StatefulWidget {
MyHomePage({Key key, this.title}) : super(key: key);
final String title;
@override
_MyHomePageState createState() => _MyHomePageState();
}
class _MyHomePageState extends State<MyHomePage> {
int _counter = 0;
void _incrementCounter() {
setState(() {
_counter++;
});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widget.title),
),
body: Center(
child: Column(
mainAxisAlignment: MainAxisAlignment.center,
children: <Widget>[
Text(
'You have pushed the button this many times:',
),
Text(
'$_counter',
style: Theme.of(context).textTheme.headline4,
),
],
),
),
floatingActionButton: FloatingActionButton(
onPressed: _incrementCounter,
tooltip: 'Increment',
child: Icon(Icons.add),
),
);
}
}
StatelessWidget
우선은 StatelessWidget
의 부분을 본다.
main.dart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title: 'Flutter Demo',
theme: ThemeData(
primarySwatch: Colors.blue,
visualDensity: VisualDensity.adaptivePlatformDensity,
),
home: MyHomePage(title: 'Flutter Demo Home Page'),
);
}
}
여기는 빌드되면 return문 이하가 실행되는 것만으로, 그 이후는 외부로부터의 (사용자의 상호작용 등) 영향을 받지 않는다.
즉, 한 번 화면이 그려지면 나중에 다시 그려지지 않고 상태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태가 바뀌는 부분을 MyHomePage
로 나누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StatefulWidget
main.dartclass MyHomePage extends StatefulWidget {
MyHomePage({Key key, this.title}) : super(key: key);
final String title;
@override
_MyHomePageState createState() => _MyHomePageState();
}
class _MyHomePageState extends State<MyHomePage> {
int _counter = 0;
void _incrementCounter() {
setState(() {
_counter++;
});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widget.title),
),
body: Center(
child: Column(
mainAxisAlignment: MainAxisAlignment.center,
children: <Widget>[
Text(
'You have pushed the button this many times:',
),
Text(
'$_counter',
style: Theme.of(context).textTheme.headline4,
),
],
),
),
floatingActionButton: FloatingActionButton(
onPressed: _incrementCounter,
tooltip: 'Increment',
child: Icon(Icons.add),
),
);
}
}
여기가 빌드되어 한 번 화면의 묘화가 끝나더라도 사용자의 상호 작용에 따라 데이터가 바뀐다 (화면이 다시 그려지는) 부분이 있다.
그 기점이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floatingActionButton
1. onPressed
(버튼 누르기)
2. _incrementCounter
(카운터 수를 늘리는 방법)
3. setState
(상태를 유지하는 메소드)에 의해 다시 화면이 그려져
4. _counter++
(카운터 수를 올리는 방법)에 의해 1을 더하고 있다.
이와 같이 처음에는 카운터 수를 0으로 정의하고 있던 것을 사용자의 인터랙션에 의해 상태가 변경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상황을 가진 동적인 StatefulWidget
이다.
기타 개인 학습
'$_counter'
라는 쓰는 방법을 하는 것으로, number형을 string형으로 바꿀 수 있다.
세부사항: htps : //이다 rt. v / gu e s / u gu / u gu r r # 아바시 c
참고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void main() {
runApp(MyApp());
}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title: 'Flutter Demo',
theme: ThemeData(
primarySwatch: Colors.blue,
visualDensity: VisualDensity.adaptivePlatformDensity,
),
home: MyHomePage(title: 'Flutter Demo Home Page'),
);
}
}
class MyHomePage extends StatefulWidget {
MyHomePage({Key key, this.title}) : super(key: key);
final String title;
@override
_MyHomePageState createState() => _MyHomePageState();
}
class _MyHomePageState extends State<MyHomePage> {
int _counter = 0;
void _incrementCounter() {
setState(() {
_counter++;
});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widget.title),
),
body: Center(
child: Column(
mainAxisAlignment: MainAxisAlignment.center,
children: <Widget>[
Text(
'You have pushed the button this many times:',
),
Text(
'$_counter',
style: Theme.of(context).textTheme.headline4,
),
],
),
),
floatingActionButton: FloatingActionButton(
onPressed: _incrementCounter,
tooltip: 'Increment',
child: Icon(Icons.add),
),
);
}
}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title: 'Flutter Demo',
theme: ThemeData(
primarySwatch: Colors.blue,
visualDensity: VisualDensity.adaptivePlatformDensity,
),
home: MyHomePage(title: 'Flutter Demo Home Page'),
);
}
}
class MyHomePage extends StatefulWidget {
MyHomePage({Key key, this.title}) : super(key: key);
final String title;
@override
_MyHomePageState createState() => _MyHomePageState();
}
class _MyHomePageState extends State<MyHomePage> {
int _counter = 0;
void _incrementCounter() {
setState(() {
_counter++;
});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widget.title),
),
body: Center(
child: Column(
mainAxisAlignment: MainAxisAlignment.center,
children: <Widget>[
Text(
'You have pushed the button this many times:',
),
Text(
'$_counter',
style: Theme.of(context).textTheme.headline4,
),
],
),
),
floatingActionButton: FloatingActionButton(
onPressed: _incrementCounter,
tooltip: 'Increment',
child: Icon(Icons.add),
),
);
}
}
'$_counter'
라는 쓰는 방법을 하는 것으로, number형을 string형으로 바꿀 수 있다.세부사항: htps : //이다 rt. v / gu e s / u gu / u gu r r # 아바시 c
참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Flutter:StatelessWidget과 StatefulWidget의 차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indarinda5/items/496c70e54784921a31f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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