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엔트리 포인트 (초기 시작 화면) 변경

2563 단어 DartFlutte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여러 화면을 만든 경우 화면 전환 프로그램을 작성하지 않고도 확인하고 싶은 화면 디버깅이 가능하면 편리하네요.
프로그램의 시작 위치를 엔트리 포인트라고 하며, 앱의 최초 시작 화면과도 크게 관련되어 옵니다.
이것을 변경하는 것으로 화면 천이의 프로그램을 구현하지 않아도 다른 화면의 동작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회 2개의 화면을 작성한 어플을 이용해 해설해 가므로, 좋으면 이쪽도 꼭 참고에.
> Flutter 화면 전환 구현

진입점 변경 방법



'main.dart'와 'next.dart'가 있으며 앱을 시작하면 먼저 'main.dart'가 호출됩니다.
따라서 Run하여 앱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이제 엔트리 포인트를 변경하여 두 번째 화면이 앱이 시작될 때 호출되도록 합시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상단에 이러한 표시가 있습니다만 실은 이것이 엔트리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편집 구성을 선택하면 새 창이 열리고 진입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앱 시작시 처음 호출되는 파일을 변경할 수 있지만, 여기를 변경하지 않고도 보다 편하게 처음 시작 화면을 바꿀 수 있으므로 우선 그 방법을 설명합니다.

main.dart
void main() {
  runApp(MyApp());
}

「main.dart」에는 위의 프로그램이 쓰여져 있고, 이것이 앞서 해설한 엔트리 포인트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runApp 안에 있는 것이 최초로 호출되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디폴트에서는 MyApp()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이 내용을 2화면의 클래스인 Next()로 바꾸면 해결!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시도하면 에뮬레이터에 오류가 표시됩니다. 아래와 같이 MaterialApp의 기재를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main.dart
void main() {
  runApp(new MaterialApp(home: new Next(),));
}

이런 식으로 runApp의 내용을 바꾸면 앱을 시작할 때 처음 시작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Run해 보면, 아래와 같이 최초로 표시되는 화면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편한 방법을 취했지만 실제로는 Edit Configurations에서 엔트리 포인트를 지정한 파일로 한 후, 그 파일에 runApp의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친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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