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Flex 학습노트(30): startDrag와 stopDrag의 대상을 드래그하지 않아도 됩니다

2859 단어 Flash
스프릿 클래스에서 물려받은 대상에 대해 드래그를 실현하는 것은 당연히Flash/Flex 학습 노트(13): 대상 드래그(startDrag/stopdrag)에서 말한 방법이 가장 편리하지만 스프릿 클래스에서 물려받은 대상이 아닌 대상에게는 start Drag/stop Drag를 사용할 수 없다. 이럴 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Mouse 를 이용해야 한다.Down,Mouse_UP,Mouse_Move 이벤트로 처리
참고: 객체의 MouseMove 이벤트는 마우스가 대상에 있을 때만 감청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마우스를 너무 빨리 움직여 대상의 범위를 초과하면 이 이벤트는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감청 MouseMove 이벤트 시 Stage 객체의 Mouse를 수신해야 합니다.객체 자체가 아닌 Move 이벤트(아래 코드 참조)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import flash.ui.MouseCursor;
	import flash.ui.Mouse;

	public class MouseMoveDrag extends Sprite {

		private var offsetX:Number;
		private var offsetY:Number;
		private var arrBalls:Array;
		private var _draggedBall:Ball;


		public function MouseMoveDrag():void {

			arrBalls=new Array(7);

			for (var i:uint=0; i<arrBalls.length; i++) {
				arrBalls[i]=new Ball(20+Math.random()*30,Math.random()*0xffffff);
				arrBalls[i].x=stage.stageWidth*Math.random();
				arrBalls[i].y=stage.stageHeight*Math.random();
				arrBalls[i].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DOWN, MouseDownHandler);
				arrBalls[i].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UP, MouseUpHandler);
				arrBalls[i].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OVER,MouseOverHandler);
				arrBalls[i].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OUT,MouseOutHandler);
				addChild(arrBalls[i]);
			}

		}

		function MouseOverHandler(e:MouseEvent):void {
			Mouse.cursor=MouseCursor.BUTTON;
		}

		function MouseOutHandler(e:MouseEvent):void {
			Mouse.cursor=MouseCursor.AUTO;			
		}

		//    
		function MouseDownHandler(e:MouseEvent):void {
			offsetX=e.localX;
			offsetY=e.localY;			
			_draggedBall = e.target as Ball;
			stage.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MOVE, stageMouseMoveHandler);
		}

		//    
		function MouseUpHandler(e:MouseEvent):void {
			_draggedBall = null;
			//     ,     Mouse_Move  
			stage.removeEventListener(MouseEvent.MOUSE_MOVE, stageMouseMoveHandler);
		}


		function stageMouseMoveHandler(e:MouseEvent):void {
			//trace(e.target);
			var _ball:Ball=e.target as Ball;
			if (_ball!=null) {
				//      
				_ball.x=mouseX-offsetX;
				_ball.y=mouseY-offsetY;
			}
			else {
				//trace("      !" + _draggedBall.toString());
				if (_draggedBall!=null){
					_draggedBall.x=mouseX-offsetX;
					_draggedBall.y=mouseY-offsetY;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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