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형 의 중심 을 구하 다 - hdu 1115
/ / 순 서 를 정 한 후 원점 을 기점 으로 n 변형 의 n 개 점 중 서로 인접 한 두 개의 점 과 기점 으로 하나의 삼각형 을 구성한다. 그러면 n - 1 개의 삼각형 을 구성 하고 해당 삼각형 의 중심 ci 와 포크 면적 ai (여 기 는 방향 성 을 보존한다) 를 구한다.(여기 서 원점 을 기점 으로 하 는 이 유 는 원점 을 기점 으로 할 때 포크 를 구 할 때 간단 하기 때문이다) A = A1 + A2................................................................×Ai)/A;
/ / 위의 공식 은 다음 과 같다.http://www.cppblog.com/linqiu/archive/2007/08/01/29153.html
/ /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include<stdio.h>
#include<math.h>
#include<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struct point
{
__int64 x,y;
}pos[1001000];
void gravity(int n,double &x,double &y)
{
int i;
double A;
A=x=y=0;
for(i=0;i<n-1;i++)
{
A+=(pos[i].x*pos[i+1].y-pos[i+1].x*pos[i].y);
x+=(pos[i].x*pos[i+1].y-pos[i+1].x*pos[i].y)*(pos[i].x+pos[i+1].x);
y+=(pos[i].x*pos[i+1].y-pos[i+1].x*pos[i].y)*(pos[i].y+pos[i+1].y);
}
A+=(pos[n-1].x*pos[0].y-pos[0].x*pos[n-1].y);
x+=(pos[n-1].x*pos[0].y-pos[0].x*pos[n-1].y)*(pos[n-1].x+pos[0].x);
y+=(pos[n-1].x*pos[0].y-pos[0].x*pos[n-1].y)*(pos[n-1].y+pos[0].y);
x/=3*A;
y/=3*A;
}
int main()
{
int n,i,cas;
double x,y;
scanf("%d",&cas);
while(cas--)
{
scanf("%d",&n);
for(i=0;i<n;i++)
scanf("%I64d%I64d",&pos[i].x,&pos[i].y);
gravity(n,x,y);
printf("%.2lf %.2lf
",x,y);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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