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mpeg 소스 분석 및 응용 예시 (二) 코드 추출의 의미

830 단어 소스 코드ffmpeg
나는 가장 먼저 교실에서 ffmpeg에서 코드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완전한 인코더나 디코더를 추출할 수 있다고 들었다. 최근에 마침 ffmepg의 원본 코드를 보고 한번 시도해 보고 싶었다.그러나 조사를 통해 코드 추출의 몇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다.
1. fmpeg를 간소화하는 목적으로만 코드 추출을 한다면 컴파일 명령을 설정하여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H264 디코더 기능만 있는 fmpeg를 컴파일하려면 다음과 같은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configure --disable-everything --enable-decoder=h264 ……
이것은 enable-small 등 다른 컴파일 옵션을 추가하지 않은 경우이다. 컴파일된 각종 동적 라이브러리를 합쳐도 3.7MB이다. 일반적인 컴파일 방법에서 얻은 15.6MB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이것은 추출 코드보다 훨씬 간단하다.
2. 만약에 억지로 코드를 추출하려고 한다면 ffmpeg에 최적화된 내용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코드 추출은 c파일을 추출한 것이다(특히 윈도우즈에 사용할 때). 그러면 반드시 큰 성능 손실을 가져올 것이다. 사실 인터넷의 일부 게시물을 보면 추출한 디코더의 디코딩이 너무 느린 문제가 있다. 일부 네티즌이 올린 원본 코드를 포함해서 나도 테스트한 적이 있다. 확실히 느리다. 그러면추출된 코드는 학습의 의미만 있을 뿐 실천에 사용할 수 없다.그리고 얼마나 큰 학습 의의가 있다고 해서 원본을 직접 보는 것보다 낫지는 않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이 문제를 잠시 연구하지 않고 보류하고 다시 의논하기로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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