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뷰 이벤트 배포 메커니즘 에 대한 이 해 를 말 하 다.
public class MyButton extends Button {
private final static String TAG = "MyButton::zjt";
public MyButton(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public MyButton(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onTouchEvent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onTouchEvent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onTouchEvent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super.onTouchEvent(event);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dispatchTouchEvent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dispatchTouchEvent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dispatchTouchEvent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super.dispatchTouchEvent(event);
}
}
MyTextView.Java
public class MyTextView extends TextView {
private final static String TAG = "MyTextView : ";
public My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dispatchTouchEvent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dispatchTouchEvent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dispatchTouchEvent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super.dispatchTouchEvent(event);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onTouchEvent ACTION_DOWN");
////return true ACTION_MOVE、 ACTION_UP , , break, textview , return false,
// dispatcTouchEvent return false, ACTION_MOVE ACTION_UP
//return tru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onTouchEvent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onTouchEvent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super.onTouchEvent(event);
}
}
MainActivity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TestTouch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final static String TAG = "TestTouchActivity";
private Button mButton;
private TextView mText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y_button_layout);
mButton = (Button) findViewById(R.id.my_btn);
mTextView = (TextView) findViewById(R.id.my_textview);
// mTextView.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
// @Override
// public void onClick(View v) {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Log.e(TAG, "mTextView onClick");
// }
// });
mButton.setOnTouchListener(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ction = event.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onTouch ACTION_DOWN");
return tru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onTouch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onTouch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false;
}
});
mTextView.setOnTouchListener(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ction = event.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mTextView onTouch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mTextView onTouch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mTextView onTouch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false;
}
});
}
}
Button 과 TextView 를 누 르 면 다음 과 같 습 니 다.TextView 클릭:
왜 결 과 는 이 렇 습 니까?블 로 거 를 참고 하여 멋 지게 썼 습 니 다.저 는 거인 의 어깨 에 서 있 습 니 다.정 리 를 통 해 우 리 는 위의 결 과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우리 가 화면 에 있 는 View 를 클릭 할 때 먼저 View 의 dispatchTouchEvent 사건 을 촉발 시 켰 습 니 다.원본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
* Pass the touch screen motion event down to the target view, or this
* view if it is the target.
*
* @param event The motion event to be dispatched.
* @return True if the event was handled by the view, false otherwise.
*/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 (MotionEvent event) {
if (mOnTouchListener != null && ( mViewFlags & ENABLED_MASK) == ENABLED &&
mOnTouchListener.onTouch( this, event)) {
return true;
}
return onTouchEvent(event);
}
위의 mOnTouch Listener 는 바로 우리 가 Activity 에서 설정 한 Touch 이벤트 입 니 다.우리 가 설정 할 때 onTouch 에서 false 를 되 돌려 주기 때문에 아래 의 onTouch Event 방법 을 계속 실행 합 니 다.이 를 통 해 onTouch Event 의 반환 값 이 dispatch Touch Event 의 반환 값 임 을 알 수 있 습 니 다.onTouchEvent 라 는 방법 은 원본 코드 가 비교적 길 어서 나 는 끊 었 다.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if (((viewFlags & CLICKABLE) == CLICKABLE ||
(viewFlags & LONG_CLICKABLE) == LONG_CLICKABLE)) {
switch (event.getAction()) {
。。。。。。。。。。。
}
return true;
}
return false;
}
네 번 째 줄 은 이 View 가 클릭 할 수 있 거나 길 게 누 를 수 있 는 지 판단 하 는 것 입 니 다.true 로 돌아 가면 됩 니 다.onTouchEvent 에서 ACTION 먼저 실행DOWN(손가락 누 르 기),true 로 돌아 가면 dispatchTouchEvent 의 반환 값 이 true 입 니 다.다음 ACTION 을 계속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MOVE 와 ACTIONUP 방법.false 로 돌아 가면 뒤에 ACTIONMOVE 와 ACTIONUP 는 실행 하지 않 습 니 다.이 구체 적 인 이 유 는 아직 모 르 겠 습 니 다.아 는 것 이 있 으 면 공유 할 수 있 습 니 다.설명 1:긴 이벤트 가 onTouchEvent 에 있 는 ACTIONDOWN 에서 촉발 하 는(만약 당신 이 이벤트 길 이 를 설정 했다 면),onclick 이 벤트 를 클릭 하 는 것 은 ACTION 입 니 다.UP 에서 촉발 한.
현재 앞의 예 를 분석 해 보 자.
button 은 기본적으로 클릭 이 가능 하기 때문에 onTouchEvent 에서 true 로 돌아 가기 때문에 dispatchTouchEvent 도 true 로 돌아 갑 니 다.뒤의 ACTIONMOVE 와 ACTIONUP 는 이어서 실행 할 수 있다.
TextView 는 기본적으로 클릭 할 수 없 기 때문에 onTouchEvent 에서 false 로 돌아 갑 니 다.그러면 dispatchTouchEvent 도 false 로 돌아 갑 니 다.뒤의 ACTIONMOVE 와 ACTIONUP 가 실행 되 지 않 습 니 다.위 에 인쇄 된 log 와 일치 합 니 다.
만약 에 우리 가 Activity 에서 TextView 설정 onTouch 이벤트 에 대해 true 로 돌아 가면 결 과 는 어떻게 될 까요?우 리 는 먼저 dispatchTouch Event 의 소스 코드 분석 을 통 해 다음 과 같이 분석 합 니 다.
mTextView.setOnTouchListener(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return true;
}
});
true 로 돌아 가기 때문에 dispatchTouchEvent 소스 코드 의 10 번 째 줄 에서 mOnTouchListener.onTouch(this,event)가 true 로 돌아 가 는 것 을 볼 수 있 습 니 다.그러면 if 조건 이 성립 되 고 dispatchTouchEvent 는 true 로 돌아 갑 니 다.이 어 뒤의 ACTION 을 실행 합 니 다.MOVE 와 ACTIONUP,(ACTION_MOVE 클릭 할 때 미 끄 러 져 야 실행).하지만 뒤에 있 는 온 터치 이 벤트 는 실행 되 지 않 습 니 다.log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ACTION 을 실행 하지 않 았 습 니 다MOVE 는 제 가 빠르게 클릭 하고 미 끄 러 지지 않 아서 로그 에서 dispatchTouchEvent 를 수행 한 ACTION 을 볼 수 있 습 니 다.DOWN 에 이 어 dispatchTouchEvent 의 ACTION 을 실 행 했 습 니 다.UP。그러나 온 터치 이 벤트 는 실행 되 지 않 았 다.
다음은 주 제 를 이야기 하기 시작 했다.즉,앞에서 설명 한 문제 이다.다음은 제 가 사용자 정의 뷰 그룹 입 니 다.
public class MyLinearLayout extends LinearLayout {
private final static String TAG = "MyLinearLayout :";
public MyLinear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ction = ev.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dispatchTouchEvent ,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dispatchTouchEvent ,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dispatchTouchEvent ,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super.dispatchTouchEvent(ev);
}
@Override
public boolean onInterceptTouchEvent(MotionEvent ev)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ction = ev.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onInterceptTouchEvent , ACTION_DOWN");
//return tru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onInterceptTouchEvent , ACTION_MOVE");
//return tru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onInterceptTouchEvent ,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super.onInterceptTouchEvent(ev);
//return true;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ction = event.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onTouchEvent , ACTION_DOWN");
//return tru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onTouchEvent ,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onTouchEvent ,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super.onTouchEvent(event);
}
@Override
public void requestDisallowInterceptTouchEvent(boolean disallowIntercep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Log.e(TAG, "enter requestDisallowInterceptTouchEvent");
super.requestDisallowInterceptTouchEvent(disallowIntercept);
}
xml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com.example.test.view.touch.My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id="@+id/id_my_linearlayout"
>
<com.example.test.view.touch.MyButton
android:id="@+id/btn_click"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click me"
/>
<com.example.test.view.touch.MyTextView
android:id="@+id/my_textview_click"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textview click"
android:textSize="30sp"
/>
</com.example.test.view.touch.MyLinearLayout>
MainActivity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ackage com.example.test.view.touch;
import com.example.drawview.R;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provider.Telephony.Mms;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view.View.OnTouchListener;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TestViewGroupeTouch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final static String TAG = "TestViewGroupeTouchActivity : ";
private Button mButton ;
private TextView mTextView;
private LinearLayout mLinearLayout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y_linear_layout);
mButton = (Button) findViewById(R.id.btn_click);
mTextView = (TextView) findViewById(R.id.my_textview_click);
mLinearLayout = (LinearLayout) findViewById(R.id.id_my_linearlayout);
mLinearLayout.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Log.e(TAG, "mLinearLayout , onClick");
}
});
mLinearLayout.setOnTouchListener(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ction = event.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mLinearLayout , onTouch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mLinearLayout , onTouch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mLinearLayout ,onTouch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false;
}
});
mButton.setOnTouchListener(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ction = event.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mButton onTouch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mButton onTouch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mButton onTouch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false;
}
});
mTextView.setOnTouchListener(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Log.e(TAG, "mTextView , onTouch 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Log.e(TAG, "mTextView , onTouch ACTION_MOV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Log.e(TAG, "mTextView , onTouch ACTION_UP");
break;
default:
break;
}
return false;
}
});
}
}
설명 2:앞에서 말 한 문 제 를 설명 하기 위해 서 View Group 의 touch 사건 을 나 누 어 주 었 기 때문에 저 는 너무 많은 설명 을 하지 않 습 니 다.ViewGroup 이벤트 배포 절 차 는 dispatchTouchEventC>onInterceptTouchEvent―>그리고 손가락 으로 View 를 클릭 한 이벤트 배포(위 에서 말 한 View 의 이벤트 배포 참조)입 니 다.onInterceptTouchEvent 는 기본적으로 false 로 돌아 가 이 벤트 를 차단 할 지 여 부 를 표시 합 니 다.ViewGroup 의 dispatchTouchEvent 의 원본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
* {@inheritDoc}
*/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 {
final int action = ev.getAction();
final float xf = ev.getX();
final float yf = ev.getY();
final float scrolledXFloat = xf + mScrollX;
final float scrolledYFloat = yf + mScrollY;
final Rect frame = mTempRect;
// false, requestDisallowInterceptTouchEvent(boolean disallowIntercept)
// disallowIntercept
boolean disallowIntercept = (mGroupFlags & FLAG_DISALLOW_INTERCEPT) != 0;
// ACTION_DOWN
if (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
// mMotionTarget, ACTION_DOWN mMotionTarget null
if (mMotionTarget != null) {
mMotionTarget = null;
}
//disallowIntercept false, ViewGroup onInterceptTouchEvent()
if (disallowIntercept || !onInterceptTouchEvent(ev)) {
ev.setAction(MotionEvent.ACTION_DOWN);
final int scrolledXInt = (int) scrolledXFloat;
final int scrolledYInt = (int) scrolledYFloat;
final View[] children = mChildren;
final int count = mChildrenCount;
// View
for (int i = count - 1; i >= 0; i--) {
final View child = children[i];
// View VISIBLE View , View
// Touch
if ((child.mViewFlags & VISIBILITY_MASK) == VISIBLE
|| child.getAnimation() != null) {
// View
child.getHitRect(frame);
// Touch View
if (frame.contains(scrolledXInt, scrolledYInt)) {
// offset the event to the view's coordinate system
final float xc = scrolledXFloat - child.mLeft;
final float yc = scrolledYFloat - child.mTop;
ev.setLocation(xc, yc);
child.mPrivateFlags &= ~CANCEL_NEXT_UP_EVENT;
// View dispatchTouchEvent()
if (child.dispatchTouchEvent(ev)) {
// child.dispatchTouchEvent(ev) true
// , mMotionTarget View
mMotionTarget = child;
// true
return true;
}
// The event didn't get handled, try the next view.
// Don't reset the event's location, it's not
// necessary here.
}
}
}
}
}
// ACTION_UP ACTION_CANCEL
boolean isUpOrCancel = (action == MotionEvent.ACTION_UP) ||
(action == MotionEvent.ACTION_CANCEL);
if (isUpOrCancel) {
// ACTION_UP ACTION_CANCEL, disallowIntercept false
// requestDisallowInterceptTouchEvent() disallowIntercept true
// Touch disallowIntercept false
// disallowIntercept ACTION_DOWN false
mGroupFlags &= ~FLAG_DISALLOW_INTERCEPT;
}
// The event wasn't an ACTION_DOWN, dispatch it to our target if
// we have one.
final View target = mMotionTarget;
//mMotionTarget null Touch View, ViewGroup
//dispatchTouchEvent() , View dispatchTouchEvent()
if (target == null) {
// We don't have a target, this means we're handling the
// event as a regular view.
ev.setLocation(xf, yf);
if ((mPrivateFlags & CANCEL_NEXT_UP_EVENT) != 0) {
ev.setAction(MotionEvent.ACTION_CANCEL);
mPrivateFlags &= ~CANCEL_NEXT_UP_EVENT;
}
return super.dispatchTouchEvent(ev);
}
// if ACTION_DOWN , ACTION_MOVE
//ACTION_UP , ACTION_MOVE ACTION_UP
//Touch , ACTION_CANCEL target, true
// Touch
if (!disallowIntercept && onInterceptTouchEvent(ev)) {
final float xc = scrolledXFloat - (float) target.mLeft;
final float yc = scrolledYFloat - (float) target.mTop;
mPrivateFlags &= ~CANCEL_NEXT_UP_EVENT;
ev.setAction(MotionEvent.ACTION_CANCEL);
ev.setLocation(xc, yc);
if (!target.dispatchTouchEvent(ev)) {
}
// clear the target
mMotionTarget = null;
// Don't dispatch this event to our own view, because we already
// saw it when intercepting; we just want to give the following
// event to the normal onTouchEvent().
return true;
}
if (isUpOrCancel) {
mMotionTarget = null;
}
// finally offset the event to the target's coordinate system and
// dispatch the event.
final float xc = scrolledXFloat - (float) target.mLeft;
final float yc = scrolledYFloat - (float) target.mTop;
ev.setLocation(xc, yc);
if ((target.mPrivateFlags & CANCEL_NEXT_UP_EVENT) != 0) {
ev.setAction(MotionEvent.ACTION_CANCEL);
target.mPrivateFlags &= ~CANCEL_NEXT_UP_EVENT;
mMotionTarget = null;
}
// ACTION_MOVE, ACTION_DOWN , Touch target
return target.dispatchTouchEvent(ev);
}
우리 가 button 을 클릭 할 때,우리 Activity 에서 다시 쓴 onInterceptTouchEvent 의 반환 값 은 슈퍼.onInterceptTouchEvent(ev)이기 때 문 입 니 다.즉,기본 false,그러면 25 줄 의 if 조건!onInterceptTouchEvent(ev)는 true 입 니 다.if 구문 에 들 어가 모든 하위 View 를 옮 겨 다 니 며 51 줄 의 if(child.dispatchTouchEvent(ev)를 실행 합 니 다.Button 은 클릭 할 수 있 습 니 다.그러면 MyButton 의 onTouchEvent 반환 값 은 true 입 니 다.즉,dispatchTouchEvent 반환 값 은 true 입 니 다.이 이 벤트 를 소비 하면 mLinearLayout 의 클릭 이 벤트 를 촉발 하지 않 습 니 다.log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질문 이 왔 습 니 다.왜 MyButton 의 onTouchEvent 반환 값 을 false 로 설정 하고 Button 을 누 르 면 mLinearLayout 의 클릭 이 벤트 를 촉발 합 니까?
분석 해 보 겠 습 니 다.MyButton 의 onTouchEvent 반환 값 을 false 로 설정 하면 51 줄 의 if(child.dispatchTouchEvent(ev)의 반환 값 은 false 입 니 다.왜 일 까요?
위 에서 View 의 dispatchTouchEvent 소스 코드 를 분석 할 때 분 석 했 습 니 다.false 를 되 돌려 주 었 습 니 다.그러면 View Group 의 소스 코드,81 줄,final View target=mMotion Target 을 보십시오.51 줄 의 if(child.dispatchTouchEvent(ev)가 false 로 돌아 가기 때문에 mMotionTarget 에 값 을 부여 하지 않 았 습 니 다.mMotionTarget==null.
그래서 85 줄 까지 갑 니 다:if(target=null)/target=mMotion Target 이 므 로 이 if 조건 이 성립 됩 니 다.
93 줄 까지 가기:return 슈퍼.dispatchTouchEvent(ev);
9 번 째 줄 을 실행 하 는 슈퍼.dispatchTouchEvent(ev),viewgroup 의 Super 는 View,즉 View 를 실행 하 는 dispatchTouchEvent 방법 입 니 다.Activity 에서 47 줄 에 ontouch 이 벤트 를 설 정 했 기 때문에 Activity 에서 mLinearLayout.setOnTouch Listener 의 onTouch 를 먼저 실행 하고 onTouch 는 false 로 돌아 간 다음 에 MyLinearLayout 의 onTouch 이 벤트 를 실행 합 니 다.
설명:
원래 MyLinearLayout 는 LinearLayout 에서 계승 되 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textview 와 마찬가지 로 클릭(clickable)이나 길 게 누 를 능력 이 없습니다.그러나 우 리 는 Activity 의 38 줄 에서 그 에 게 클릭 이벤트,mLinearLayout.setOnClickListener 를 설정 하여 MyLinearLayout 가 클릭 하 는 능력 을 얻 었 다.
그래서 MyLinearLayout 의 onTouchEvent 를 true 로 되 돌려 주 고 MyLinearLayout 의 onTouchEvent 를 실행 하 는 ACTIONUP,클릭 이 벤트 는 ACTIONUP 에서 실 행 된(설명 1).모든 것 이 mLinearLayout.setOnClickListener 클릭 이 벤트 를 촉발 시 켰 습 니 다.log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요약:
1.Touch 이 벤트 는 맨 위 에 있 는 View 에서 손가락 으로 누 른 맨 안쪽 까지 내 려 오 는 View 입 니 다.만약 에 이 View 의 onTouch Event()가 false,즉 Touch 이 벤트 를 소비 하지 않 으 면 이 Touch 이 벤트 는 부모 레이아웃 을 위로 찾 아 아버지의 레이아웃 을 호출 하 는 onTouch Event()를 처리 합 니 다.만약 에 이 View 가 true 로 돌아 가면 Touch 이 벤트 를 소비 했다 는 뜻 으로 부모 레이아웃 의 onTouch Event()를 호출 하지 않 습 니 다.
2.clickable 이나 longClickable View 는 Touch 사건 을 영원히 소비 합 니 다.그 가 enabled 든 disabled 든 간 에.
3.View 의 긴 이벤트 는 ACTIONDOWN 에서 실 행 됩 니 다.이벤트 에 길 게 누 르 려 면 이 View 는 longClickable 이 어야 합 니 다.이벤트 에 길 게 누 르 면 true 로 돌아 가면 clickable 이벤트 가 실행 되 지 않 습 니 다.그리고 ACTION 이 생기 지 않 습 니 다.MOVE。
4.View 의 클릭 이 벤트 는 ACTIONUP 에서 실행,클릭 이 벤트 를 수행 하려 면 ACTION 을 소비 해 야 합 니 다.DOWN 과 ACTIONMOVE,그리고 OnLongClickListener 가 설정 되 어 있 지 않 은 상태 에서 OnLongClickListener 가 설정 되 어 있 는 경우 onLongClick()을 false 로 되 돌려 야 합 니 다.
5.View 가 onTouch Listener 를 설정 하고 onTouch()방법 이 true 로 돌아 가면 View 의 onTouch Event()방법 을 실행 하지 않 고 View 가 Touch 이 벤트 를 소 비 했 음 을 나타 내 며 false 로 돌아 가면 onTouch Event()를 계속 실행 합 니 다.
6.Touch 사건 은 최상 위 View 에서 손가락 touch 의 가장 안쪽 까지 나 눠 주 는 View 입 니 다.만약 에 가장 안쪽 View 가 ACTION 을 소비 했다 면DOWN 이벤트(onTouch Listener 를 설정 하고 onTouch()가 true 또는 onTouch 이벤트()방법 으로 true 를 되 돌려 주어 야 ACTION 을 촉발 합 니 다.MOVE,ACTION_UP 의 발생 은 어떤 ViewGroup 이 Touch 사건 을 차단 하면 Touch 사건 은 ViewGroup 에 맡 깁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Getting Started with Zend Framework 2 - ViewBy default, the action and view in the controller are one-to-one correspondence, such as HellowordController::indexActio...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