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xp의 두부를 제외하고는 일본어를 나타낸다.
이 소프트웨어 알아요?
이것은 Windows 이외의 환경에서 RPG 쿨XP, VX, VXAce로 제작된 게임을 할 수 있는 오픈 원본(GPLv2+) 소프트웨어다.
그러나 이 소프트웨어는 일본어 글씨체가 없어 두부로 변했다.
mkxp
이미 와글꼴을 묶는 방안를 제시했지만 이 방안들은 채택되지 않은 것 같다.
또 이 소프트웨어는 OS의 글꼴 디렉토리번들 글꼴 대체 단순화에 전혀 액세스하지 않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글꼴을 추가해야 한다.
Fonts
In the RMXP version of RGSS, fonts are loaded directly from system specific search paths (meaning they must be installed to be available to games). Because this whole thing is a giant platform-dependent headache, I decided to implement the behavior Enterbrain thankfully added in VX Ace: loading fonts will automatically search a folder called "Fonts", which obeys the default searchpath behavior (ie. it can be located directly in the game folder, or an RTP).
If a requested font is not found, no error is generated. Instead, a built-in font is used (currently "Liberation Sans").
와멀티플랫폼을 위해서., 그러나 2016년 12월 22일 현재 VX와 VXAce가 만든 거의 기본적인 게임을 시작하기만 하면 읽는 모습을 볼 수 없다.
README.md
(VX·VXAce와 함께 RTP에서 Fonts라는 디렉터리에 글꼴을 준비했기 때문에 RTP가 경로를 통과하지 않으면 이미지나 소리 파일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통과하면 Fonts 디렉터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폴더에 Fonts 디렉터리를 직접 만들어도 효과가 없다.
따라서 이 글꼴 교체 기능은 현재 기능이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외부에서 글꼴을 추가하는 다른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원본 코드를 수정하고 묶음 글꼴을 변경하며 해당하는 글꼴을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준비물
mkxp의 Dependency kit의 유일한 테스트 환경 때문에 Ubuntu 12.04(64비트)를 선택합니다.
실제로 Linux Mint18에서 시도해 보았지만 구축에 실패했습니다.아마 gcc 버전이 다를 거예요.
물론 제로에서 필요한 것을 수집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귀찮고 용량을 먹었기 때문에 필자는 시도해 본 적이 없다.
그러나 12.04에서는 앱-get으로 들어온 CMake의 버전이 낡아 구축할 수 없었다.CMake는 자신이 지은 것을 사거나 구축해야 한다.
필자는 스스로 빌딩을 세웠다.처음에는 g++가 없으면 욕을 먹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문제없이 구축할 수 있다.
g++는 당연히 appt-get으로 입력해야 한다.이것은 최신판이라면 문제가 많으니 하지 마세요.
qmake도 대응하고 있는 것 같은데 필자는 시도하지 않아서 몰라요.
또한libopenal-dev와zilib1g-dev를 구축할 때 부족하기 때문에 appt-get으로 넣습니다.
대체 글꼴로 비README.md 모너 글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재발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IPA가 아닌 이유는 없다.목적은 먼저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구축된 mkxp는 필요하지만, 구축된 봉인에 포함된lib와lib64 디렉터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구축해도 이진법 하나만 생성되기 때문에 라이브러리는 구축된 패키지에서 꺼내야 합니다.
수정해야 할 파일과 검색어.
먼저 Dependencykit을 펼친 mkxp-depkit 디렉터리를 mkxp 디렉터리 아래에 직접 설치합니다.
다음은 모나.ttf를 assets/에 놓으세요.
그리고 이 글씨체를 넣었지만 하드코딩이 되어 여러 곳을 고쳐야 했다.
덮어쓸 파일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다.
liberation
과 교환mona
하면 됩니다.다른 글꼴로 바꾼 경우 글꼴 이름이 아닌 글꼴 파일 이름
foobar.ttf
으로 바꾸면 될 것 같은데foobar
시도하지 않아 확인되지 않았다.구축
모든 위치를 바꾼 후 터미널을 열고 mkxp 디렉터리로 이동해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 mkxp-depkit/setup_depkit.sh
$ source mkxp-depkit/buildenv.sh
$ mkdir build
$ cd build
$ cmake -DBOOST_INCLUDEDIR=$BOOST_I -DBOOST_LIBRARYDIR=$BOOST_L ..
$ make
시작하는 두 줄은 터미널을 시작할 때마다 실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집행 권한이 없으면 각각 주고 집행할 수 있다.
참고로 qmake의 상황은요.
$ mkxp-depkit/setup_depkit.sh
$ source mkxp-depkit/buildenv.sh
$ qmake
$ make
괜찮은 것 같습니다.필자는 시도해 본 적이 없다.이렇게 하면 묶음 글씨체를morn 글씨체로 바꿀 수 있을 것 같다.실제로 적당한 게임을 사용해 보는 것이 비교적 좋다.
IPA
부록:mkxp.conf
다음은 필자가 시험을 위해 준비한 mkxp입니다.conf를 놓습니다.
이 파일을 mkxp의 2진법과 같은 디렉터리에 놓으면 자동으로 읽습니다.
원래는 wine에서 실행됐고 RTP도 wine에 설치됐기 때문에 RTP의 PATH도 통과했다.
사운드 글꼴에 링크
GMGSx.sf2
가 적혀 있습니다.이는 매우 근접
gm.dls
(이른바 MSGS)에 가까운 사운드 밸런스와 음색을 갖췄다.다른 것과 비슷한 것(또는 거의 변화가 없다고 할 수 있다)
Scc1t2.sf2
과msgs.sf2
등도 있다.하나하나 푸념이 나오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mkxp.conf
## RTPのPATH
## VXとVXAceのRTPはファイル が じになっている 、 していると に した のみ になる。
## VXAceのゲームをプレイするときはこのファイルの6 の に#を れる がある。
RTP=/home/private/.wine/drive_c/Program Files/Common Files/Enterbrain/RGSS/Standard
RTP=/home/private/.wine/drive_c/Program Files/Common Files/Enterbrain/RGSS2/RPGVX
RTP=/home/private/.wine/drive_c/Program Files/Common Files/Enterbrain/RGSS3/RPGVXAce
## Fonts 。 は められなかった。
# fontSub=MS PGothic>mona
# fonrSub=MS Pゴシック>mona
## Midi のサウンドフォントへPATHを す。Midiの にはfluidsynthのインストールが 。
midi.soundFont=/home/private/SoundFonts/GMGSx.sf2
## MidiのDSPエフェクト。XP~VXAceで されるMidiはdsdmo.dllによるリバーブがかけられている。その をこれで う。
## のみ になっているが、 にしても はない。
# midi.chorus=true
midi.reverb=true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kxp의 두부를 제외하고는 일본어를 나타낸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iffon-Pudding/items/822829a042ec5995c5f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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