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 socket 클라이언트와 서버 예시 공유
#include
#include
#pragma comment(lib, "ws2_32.lib")
int main()
{
// initial socket library
WORD wVerisonRequested;
WSADATA wsaData;
int err;
wVerisonRequested = MAKEWORD(1, 1);
err = WSAStartup(wVerisonRequested, &wsaData);
if (err != 0)
{
return -1;
}
//if (LOBYTE(wsaData.wVersion) != 1 ||
//HIBYTE(wsaData.wHighVersion) != 1)
//{
//WSACleanup();
//return -1;
//}
// create socket
SOCKET sockServer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 bind socket
SOCKADDR_IN addrServer;
addrServer.sin_addr.S_un.S_addr = htonl(INADDR_ANY);
addrServer.sin_family = AF_INET;
addrServer.sin_port = htons(6000);
bind(sockServer, (SOCKADDR *)&addrServer, sizeof(addrServer));
// listen
listen(sockServer, 5);
SOCKADDR_IN addrClient;
int len = sizeof(addrClient);
while(1)
{
// accept
SOCKET sockConnection = accept(sockServer, (SOCKADDR *)&addrClient, &len);
// send
char sendBuf[100];
sprintf(sendBuf, "Welcome %s", inet_ntoa(addrClient.sin_addr));
send(sockConnection, sendBuf, strlen(sendBuf)+1,0);
// receive
char recvBuf[100];
recv(sockConnection, recvBuf, 100, 0);
//
printf("%s", recvBuf);
// close connection socket
closesocket(sockConnection);
}
}
Tcp Client
#include
#include
#pragma comment(lib, "ws2_32.lib")
int main()
{
// initial socket library
WORD wVerisonRequested;
WSADATA wsaData;
int err;
wVerisonRequested = MAKEWORD(1, 1);
err = WSAStartup(wVerisonRequested, &wsaData);
if (err != 0)
{
return -1;
}
//if (LOBYTE(wsaData.wVersion) != 1 ||
//HIBYTE(wsaData.wHighVersion) != 1)
//{
//WSACleanup();
//return -1;
//}
// create socket
SOCKET sockClient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 connect server socket
SOCKADDR_IN addrServer;
addrServer.sin_addr.S_un.S_addr = inet_addr("127.0.0.1");
addrServer.sin_family = AF_INET;
addrServer.sin_port = htons(6000);
connect(sockClient, (SOCKADDR *)&addrServer, sizeof(addrServer));
// receive
char recvBuf[100];
recv(sockClient, recvBuf, 100, 0);
//
printf("%s", recvBuf);
// send
char sendBuf[100] = "this is lisi
";
send(sockClient, sendBuf, strlen(sendBuf)+1,0);
// close connection socket
closesocket(sockClient);
// clean socket library
WSACleanup();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