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배포기

2634 단어
이 분배기는 이전에 slg을 한 단신이 쓴 것이고, 뒤에 존재하는 버그를 약간 수정했다.
Dispatcher.lua
local Dispatcher = {}
Dispatcher.obj = {}

function Dispatcher:addEventListener(eventName, class, callBackFunc)
    if self.obj[eventName] then
        local t = self.obj[eventName]
        t[class] = callBackFunc
    else
        local t = {}
        t[class] = callBackFunc
        self.obj[eventName] = t
    end
end


function Dispatcher:removeEventListener(eventName, class)
    local t = self.obj[eventName]
    if t then
        t[class] = nil
        local haveAnyChild = false
        for _, _ in pairs(t) do
            haveAnyChild = true
            break
        end
        if not haveAnyChild then
            self.obj[eventName] = nil
        end
    end

    if(self.temps ~= nil) then
        for _,temp in pairs(self.temps) do
            if(temp.eventName == eventName) then
                local keys = nil
                for func,class_ in pairs(temp) do
                    if(class_ == class) then
                        keys = keys or {}
                        keys[func] = true
                    end
                end
                if(keys ~= nil) then
                    for func,_ in pairs(keys) do
                        temp[func] = nil
                    end
                end
            end
        end
    end
end

function Dispatcher:removeAllEventListener()
    for k, v in pairs(self.obj) do
        self.obj[k] = nil
    end
end

function Dispatcher:dispatchEvent(event)
    --             :
    --                        ,      ,            
    --               ,       ,         :
    --                             ,           ,            
    local eventName = event["name"]
    local t = self.obj[eventName]
    if t then
        local helper = {}             --                          ,      ,            
        self.temps = self.temps or {} --                 
        self.temps[helper] = {}
        local temp = self.temps[helper]
        temp.eventName = eventName
        for class, func in pairs(t) do
            temp[func] = class
            table.insert(helper, func)
        end
        repeat
            local func = table.remove(helper, 1)
            if(not func) then break end

            if(temp[func] ~= nil) then
                func(event)
            end
        until false
        self.temps[helper] = nil
    end
end

return Dispatcher

사용법: 신규 이벤트 감청Dispatcher:addEventListener(Event.UI_WINDOW_CLOSE, self, handler(self, self.onWindowClose)) 이벤트 감청 제거Dispatcher:removeEventListener(Event.UI_WINDOW_CLOSE, self)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