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6 (8): Set 와 Map 데이터 구조

4169 단어 es6
set
ES6 는 새로운 데이터 구조 Set 을 제공 합 니 다.그것 은 배열 과 유사 하지만 구성원 의 값 은 모두 유일 하 며 중복 되 는 값 이 없다.
var items = new Set([1, 2, 3, 4, 5, 5, 5, 5]);
items.size // 5

set 의 속성 과 방법
Set 실례 의 방법 은 두 가지 로 나 뉜 다. 조작 방법 (조작 데이터 에 사용) 과 옮 겨 다 니 는 방법 (구성원 옮 겨 다 니 는 데 사용) 이다.다음은 먼저 네 가지 조작 방법 을 소개 한다.
add (value): 어떤 값 을 추가 하고 Set 구조 자 체 를 되 돌려 줍 니 다.delete (value): 어떤 값 을 삭제 하고 불 값 을 되 돌려 삭제 에 성 공 했 는 지 여 부 를 표시 합 니 다.has (value): 이 값 이 set 의 구성원 인지 아 닌 지 를 나타 내 는 불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clear (): 모든 구성원 을 삭제 하고 값 을 되 돌려 주지 않 았 습 니 다.
s.add(1).add(2).add(2);
//   2      

s.size // 2

s.has(1) // true
s.has(2) // true
s.has(3) // false

s.delete(2);
s.has(2) // false

Array. from 방법 은 Set 구 조 를 배열 로 바 꿀 수 있 습 니 다.
var items = new Set([1, 2, 3, 4, 5]);
var array = Array.from(items);

반복 작업
set 구조의 인 스 턴 스 는 네 가지 옮 겨 다 니 는 방법 이 있 습 니 다. 구성원 을 옮 겨 다 니 는 데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keys (): 키 이름 을 되 돌려 주 는 스 트 리밍 기 values (): 키 값 을 되 돌려 주 는 스 트 리밍 기 entries (): 키 값 이 맞 는 스 트 리밍 기 foreach () 를 되 돌려 줍 니 다. 리 셋 함 수 를 사용 하여 모든 구성원 을 옮 겨 다 닙 니 다.
let set = new Set(['red', 'green', 'blue']);

for (let item of set.keys()) {
  console.log(item);
}
// red
// green
// blue

for (let item of set.values()) {
  console.log(item);
}
// red
// green
// blue

for (let item of set.entries()) {
  console.log(item);
}
// ["red", "red"]
// ["green", "green"]
// ["blue", "blue"]

Map
JavaScript 의 대상 (Object) 은 본질 적 으로 키 값 이 맞 는 집합 (Hash 구조) 이지 만 전통 적 으로 문자열 을 키 로 만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이것 은 그것 의 사용 에 매우 큰 제한 을 가 져 왔 다.
이 문 제 를 해결 하기 위해 ES6 는 Map 데이터 구 조 를 제공 했다.이것 은 대상 과 유사 하고 키 값 이 맞 는 집합 이지 만 '키' 의 범 위 는 문자열 에 국한 되 지 않 으 며 각종 유형의 값 (대상 포함) 을 키 로 사용 할 수 있다.즉, Object 구 조 는 '문자열 - 값' 의 대응 을 제 공 했 고 Map 구 조 는 '값 - 값' 의 대응 을 제 공 했 으 며 더욱 완벽 한 Hash 구조 구현 이다."키 쌍" 의 데이터 구조 가 필요 하 다 면, 맵 은 Object 보다 더 적합 합 니 다.
var m = new Map();
var o = {p: 'Hello World'};

m.set(o, 'content')
m.get(o) // "content"

m.has(o) // true
m.delete(o) // true
m.has(o) // false


실례 적 인 속성 과 조작 방법
크기 속성
let map = new Map();
map.set('foo', true);
map.set('bar', false);

map.size // 2  

set(key, value)
var m = new Map();

m.set("edition", 6)        //      
m.set(262, "standard")     //     
m.set(undefined, "nah") 


get(key)
var m = new Map();

var hello = function() {console.log("hello");}
m.set(hello, "Hello ES6!") //     

m.get(hello)  // Hello ES6!


has(key)
var m = new Map();

m.set("edition", 6);
m.set(262, "standard");
m.set(undefined, "nah");

m.has("edition")     // true
m.has("years")       // false
m.has(262)           // true
m.has(undefined)     // true

delete(key)
var m = new Map();
m.set(undefined, "nah");
m.has(undefined)     // true

m.delete(undefined)
m.has(undefined)       // false

clear()
let map = new Map();
map.set('foo', true);
map.set('bar', false);

map.size // 2
map.clear()
map.size // 0


옮 겨 다 니 는 방법
Map 원생 은 세 개의 스 트 리밍 기 생 성 함수 와 스 트 리밍 방법 을 제공 합 니 다.
keys (): 키 이름 의 달력 을 되 돌려 줍 니 다.values (): 키 값 을 되 돌려 주 는 달력 입 니 다.entries (): 모든 구성원 의 달력 을 되 돌려 줍 니 다.foreach (): 맵 을 옮 겨 다 니 는 모든 멤버.
let map = new Map([
  ['F', 'no'],
  ['T',  'yes'],
]);

for (let key of map.keys()) {
  console.log(key);
}
// "F"
// "T"

for (let value of map.values()) {
  console.log(value);
}
// "no"
// "yes"

for (let item of map.entries()) {
  console.log(item[0], item[1]);
}
// "F" "no"
// "T" "yes"

//   
for (let [key, value] of map.entries()) {
  console.log(key, value);
}

//      map.entries()
for (let [key, value] of map) {
  console.log(key, val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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