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ui 트 리 컨트롤 el-tree 사용자 정의 삭제 및 부분 새로 고침 및 게 으 른 로드 작업
16840 단어 Element-uiel-tree새로 고침게으르다
노드 를 추가 하고 확인 후 부분 새로 고침 을 클릭 하여 새로운 데 이 터 를 렌 더 링 합 니 다.
소스 코드
요소 구성 요소 스타일
<el-tree
class="treeitems"
:data="data"
node-key="id"
:props="defaultProps"
:load="loadNode"
lazy
:default-expanded-keys="[0]"
@node-click="handleNodeClick"
draggable
:allow-drop="allowDrop"
:allow-drag="allowDrag"
@node-drop="handleDrop"
ref="tree"
>
<span class="custom-tree-node" slot-scope="{ node, data }">
<span>{{ node.label }}</span>
<span>
<i @click="() => append(node,data)" class="el-icon-plus"></i><!-- -->
<!-- -->
<i v-if="data.id !== 0" @click="() => deletes(node,data)" class="el-icon-delete"></i><!-- -->
<i v-if="data.id !== 0" @click="() => rename(node,data)" class="el-icon-edit"></i><!-- -->
</span>
</span>
</el-tree>
데이터 데이터
data() {
return {
filterText: '',
data: [{
id:0,
label: ' ',
}],
children: [{
id:1,
label: ' ',
children: [{
id:11,
label: ' '
}]
},
{
id:2,
label: ' ',
leaf: true,
},
{
id:3,
label: ' ',
children:[{
id: 13,
label: ' '
},{
id: 14,
label: ' '
}]
},{
id:4,
label: ' ',
children: [{
id:12,
label: ' '
}]
}],
defaultProps: {
children: 'children',
label: 'label',
isLeaf: 'leaf'
}
};
클릭 하여 노드 팝 업 창 추가여기 도 element 의 팝 업 창 을 사용 합 니 다.methods 에 직접 쓰 십시오.
//
append(node,data) {
console.log(node,data,' ')
this.$prompt(' ', ' ', {
confirmButtonText: ' ',
cancelButtonText: ' ',
inputPattern: /^[\u4e00-\u9fa5]{0,}$/,//
inputErrorMessage: ' '//
}).then(({ value }) => {
// ,http axios ,()
http().then((data)=>{
this.$message({
type: 'success',
message: ' '
});
// , , node
this.partialRefresh(node)
})
//
.catch(()=>{
this.$message({
type: 'info',
message: ' '
});
})
}).catch(() => {
this.$message({
type: 'info',
message: ' '
});
});
},
// ,
partialRefreshpartialRefresh(node){
// loaded false; , ;
node.loaded = false;
node.expand();
// , ,
// node.parent.loaded = false;node.parent.expand();
},
게으르다이 곳 은 노드 가 있 는 지 없 는 지 직접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백 엔 드 가 노드 가 있 는 지 없 는 지 표시 하면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버 릴 수 없 으 면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data 에 따 르 면 저 는 로 컬 시 뮬 레이 션 데이터 상하 이 필드 에 leaf:true 를 추 가 했 습 니 다.상하 이 노드 는 기본적으로 노드 가 없습니다)
//
loadNode(node, resolve){
if (node.level === 0) {
// , ;
return resolve(this.data);
}
else if(node.level === 1){
// ;
// , resolve 。
//else 。 。
return resolve(this.children)
}
else{
return resolve([])
}
},
드래그 노드
// ==>
allowDrop(draggingNode, dropNode, type){
// : ,
// , , level===1 ;
if(dropNode.level===1){
return type == 'inner';
}
else {
return true;
}
},
// ==>
allowDrag(draggingNode){
//
return draggingNode.level !== 1;
},
수요 가 바 뀌 었 습 니 다.같은 등급 의 노드 를 끌 고 끌 기 가 완 료 된 후에 정렬 결 과 를 백 엔 드 로 되 돌려 줍 니 다.
// ==>
//
allowDrop(draggingNode, dropNode, type) {
if (draggingNode.level === dropNode.level) {
if (draggingNode.data.parentId === dropNode.data.parentId) {
return type === 'prev' || type === 'next'
}
} else {
//
return false
}
},
// ==>
allowDrag(draggingNode) {
return draggingNode.level !== 1;
},
// ,
handleDrop(node,data,type,event){
let arr=[];
//data , ,
let child = data.parent.childNodes;
for(var key in child){
arr.push({id:child[key].data.id})
}
// JSON
idSort(JSON.stringify(arr))
}
추가 지식:vue+element tree-수정 추가 삭제 상하 이동
<template>
<div>
<div class="exam_structure">
<el-input
placeholder=" "
v-model="filterText">
</el-input>
<el-button type="primary" size="small" class="add_new_question" @click="add_new_question"><i></i> </el-button>
</div>
<div class="question_info_lists">
<el-tree ref="tree" :key="tree_key" :data="treeData" node-key="id" :render-content="renderContent"
:expand-on-click-node="false" :default-expanded-keys="defaultExpand" show-checkbox
:filter-node-method="filterNode"></el-tree>
<el-row class="add_question" v-show="add_question_flag">
<el-col :span="12">
<el-input v-model="new_question_name" placeholder=" "></el-input>
</el-col>
<el-col :span="12">
<el-button size="mini" class="btn_sure" @click.stop="add_question_sure"> </el-button>
<el-button size="mini" class="btn_cancel" @click.stop="add_question_cancel"> </el-button>
</el-col>
</el-row>
</div>
</div>
</template>
<script>
export default {
name: "tree1",
watch: {
filterText(val) {
this.$refs.tree.filter(val);
}
},
methods: {
filterNode(value, data) {
if (!value) return true;
return data.label.indexOf(value) !== -1;
},
//
add_new_question() {
this.add_question_flag = true
},
add_question_sure() { //
const nodeObj = {id: '', label: this.new_question_name, isEdit: false, children: []}
this.treeData.push(nodeObj)
this.add_question_flag = false
},
add_question_cancel() { //
this.add_question_flag = false
this.new_question_name = ''
},
//
append(store, node, data) {
var maxid = '20'
//
const nodeapp = {id: ++maxid, label: ' ', isEdit: false, children: []}
data.children.push(nodeapp)
if (!node.expanded) {
node.expanded = true
}
const parent = node.parent
const children = parent.data
const cIndex = children.findIndex(d => d.id === data.id)
const tempChildrenNodex2 = children[cIndex] //
console.log(tempChildrenNodex2.children[cIndex - 1])
},
//
nodeEdit(ev, store, data) {
data.isEdit = true
this.$nextTick(() => {
const $input = ev.target.parentNode.parentNode.querySelector('input') || ev.target.parentElement.parentElement.querySelector('input')
!$input ? '' : $input.focus()
})
},
edit_sure(ev, data) {
const $input = ev.target.parentNode.parentNode.querySelector('input') || ev.target.parentElement.parentElement.querySelector('input')
if (!$input) {
return false
} else {
data.label = $input.value
data.isEdit = false
}
},
//
nodeDelete(node, data) {
const parent = node.parent
const children = parent.data.children || parent.data
const index = children.findIndex(d => d.id === data.id)
children.splice(index, 1)
},
//
nodeUp(node, data) {
const parent = node.parent
const children = parent.data.children || parent.data
const cIndex = children.findIndex(d => d.id === data.id)
if (parent.level === 0 && cIndex === 0) {
return
} else if (parent.level !== 0 && cIndex === 0) { //
alert(' ')
// const parent2 = parent.parent
// const children2 = parent2.data.children || parent2.data
// const pIndex2 = parseInt(children2.findIndex(p => p.id === parent.data.id), 10) - 1
// if (pIndex2 < 0) return
// children2[pIndex2].children.push(data)
// children.splice(cIndex, 1)
// this.defaultExpand[0] = children2[pIndex2].id
} else if ((parent.level === 0 && cIndex !== 0) || (parent.level !== 0 && cIndex !== 0)) {
const tempChildrenNodex1 = children[cIndex - 1]
const tempChildrenNodex2 = children[cIndex]
this.$set(children, cIndex - 1, tempChildrenNodex2)
this.$set(children, cIndex, tempChildrenNodex1)
this.defaultExpand[0] = data.id
}
this.tree_key++
},
//
nodeDown(store, node, data) {
const parent = node.parent
const children = parent.data.children || parent.data
const cIndex = children.findIndex(d => d.id === data.id)
const cLength = children.length - 1 //
const allLevel = store.data.length - 1 //
if (parent.level === allLevel && cIndex === cLength) { //
return
} else if (parent.level !== allLevel && cIndex === cLength) { //
alert(' ')
// const parent2 = parent.parent
// const children2 = parent2.data.children || parent2.data
// const pIndex2 = parseInt((children2.findIndex(p => p.id === parent.data.id)), 10)
// if (pIndex2 === allLevel) return
// children2[pIndex2 + 1].children.push(data)
// children.splice(cIndex, 1)
// this.defaultExpand[0] = children2[pIndex2 + 1].id
} else if ((parent.level === allLevel && cIndex !== cLength) || (parent.level !== allLevel && cIndex !== cLength)) { //
const tempChildrenNodex1 = children[cIndex + 1]
const tempChildrenNodex2 = children[cIndex]
this.$set(children, cIndex + 1, tempChildrenNodex2)
this.$set(children, cIndex, tempChildrenNodex1)
this.defaultExpand[0] = data.id
}
this.tree_key++
},
showOrEdit(data) {
if (data.isEdit) {
return <input type="text" value={data.label} on-blur={ev => this.edit_sure(ev, data)}/>
} else {
return <span className="node_labe">{data.label}</span>
}
},
// group node,
renderContent(h, {node, data, store}) {
return (
<span>
<span class="el-icon-document">
{this.showOrEdit(data)}
</span>
<div class="tree_node_op" style=" float: right">
<i class="el-icon-edit" on-click={(ev) => this.nodeEdit(ev, store, data)}></i>
<i class="el-icon-delete" on-click={() => this.nodeDelete(node, data)}></i>
<i class="el-icon-upload2" on-click={() => this.nodeUp(node, data)}></i>
<i class="el-icon-download" on-click={() => this.nodeDown(store, node, data)}></i>
<i class="el-icon-plus" on-click={() => this.append(store, node, data)}></i>
</div>
</span>)
}
}
, data() {
return {
filterText: '',
treeData: [{
id: 1,
label: ' 1',
isEdit: false,
children: [{
id: 4,
label: ' 1-1',
isEdit: false,
children: [{id: 9, label: ' 1-1-1', isEdit: false, children: []}, {
id: 10,
label: ' 1-1-2',
isEdit: false,
children: []
}, {
id: 11,
label: ' 1-1-3',
isEdit: false,
children: []
}]
},
{
id: 12,
label: ' 1-2',
isEdit: false,
children: []
},
{
id: 13,
label: ' 1-3',
isEdit: false,
children: []
}]
},
{
id: 2,
label: ' 2',
isEdit: false,
children: [{id: 5, label: ' 2-1', isEdit: false, children: []}, {
id: 6,
label: ' 2-2',
isEdit: false,
children: []
}]
},
{
id: 3,
label: ' 3',
isEdit: false,
children: [
{id: 7, label: ' 3-1', isEdit: false, children: []},
{
id: 8,
label: ' 3-2',
isEdit: false,
children: []
}]
}],
add_question_flag: false,
new_question_name: '',
tree_key: 0,
defaultExpand: []
}
},
}
</script>
<style scoped>
</style>
이상 의 Element-ui 트 리 컨트롤 el-tree 사용자 정의 삭제 수정 과 부분 새로 고침 및 게 으 른 로드 작업 은 바로 작은 편집 이 여러분 에 게 공유 하 는 모든 내용 입 니 다.참고 하 시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들 도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