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로드 dll, 시스템 기능 확장
하루를 연구한 결과 작은 소득을 얻었고 간단한 동적 로드 dll의 유니버설 모듈을 써서 여러분과 공유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eflection;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DynamicLoadDLL
{
/// <summary>
/// dll
/// </summary>
public class LoadDLL
{
private Assembly ass = null;
/// <summary>
/// dll
/// </summary>
/// <param name="dllPath">dll </param>
public LoadDLL(string dllPath)
{
this.ass = Assembly.LoadFrom(dllPath); // dll (fullname)
}
/// <summary>
/// dll
/// </summary>
/// <returns></returns>
public Assembly GetAssembly()
{
return this.ass;
}
/// <summary>
///
/// </summary>
/// <returns></returns>
public Type[] GetClass()
{
return ass.GetTypes();
}
/// <summary>
///
/// </summary>
/// <returns></returns>
public Module[] GetModules()
{
return ass.GetModules();
}
/// <summary>
///
/// </summary>
/// <returns></returns>
public FileStream[] GetFiles()
{
return ass.GetFiles();
}
}
}
이것은 dll을 불러온 다음 Assembly 형식의 반사값을 되돌려줍니다. 이 dll에 여러 개의 이름 공간과 클래스가 있다면 하나만 사용합니다.
Assembly 유형의 반사 값 중 하나가 호출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클래스를 생성할 때마다 한 번씩 반사됩니다.입출력 작업은 상대적으로 CPU가 많이 소모되어 효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eflection;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DynamicLoadDLL
{
/// <summary>
///
/// </summary>
public class LoadClass
{
private static LoadClass dlc = null;
private Type type;
private object obj = null; //
/// <summary>
/// dll
/// </summary>
/// <param name="ass">dll </param>
/// <param name="nameSpace"> </param>
/// <param name="classPath"> </param>
private LoadClass(Assembly ass, string nameSpace, string classPath)
{
// dll , dll .
type = ass.GetType(nameSpace + "." + classPath); //
// , , , ,
obj = Activator.CreateInstance(type); //
}
/// <summary>
/// dll
/// </summary>
/// <param name="ass">dll </param>
/// <param name="nameSpace"> </param>
/// <param name="classPath"> </param>
public static LoadClass GetInstance(Assembly ass, string nameSpace, string classPath)
{
if (dlc == null)
{
dlc = new LoadClass(ass, nameSpace, classPath);
}
return dlc;
}
/// <summary>
///
/// </summary>
/// <returns> </returns>
public PropertyInfo[] GetAttrs()
{
// :
PropertyInfo[] prop = type.GetProperties(); //
//
return prop;
}
public MethodInfo[] GetMethods()
{
// :
MethodInfo[] method = type.GetMethods(BindingFlags.NonPublic); //
//
return method;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attrName"> </param>
/// <returns> </returns>
public object GetAttrValue(string attrName)
{
// :
PropertyInfo prop = type.GetProperty(attrName); //
//
return prop.GetValue(obj);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attrName"> </param>
/// <returns> </returns>
public void SetAttrValue(string attrName, string attrValue)
{
// :
PropertyInfo prop = type.GetProperty(attrName); //
//
prop.SetValue(obj, attrValue);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methodName"> </param>
/// <param name="paras"> </param>
/// <param name="types"> </param>
/// <returns></returns>
public object GetMethod(string methodName, object[] paras,Type[] types)
{
// :
MethodInfo method = type.GetMethod(methodName,types); //
//
return method.Invoke(obj, paras);
}
}
}
위의 클래스는 dll 반사값, 명명 공간과 클래스명에 따라 구체적인 클래스를 반사하고 속성과 방법의 호출 방법을 제공한다.편해요.
이것들은 내가 플러그인 프로그래밍을 연구할 때, 아울러 연구한 것이다. 그다지 깊이 연구하지는 않았지만,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