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에서 OpenGL2d 드로잉의 점을 그리는 방법
Delphi 도형 그리기는 glBegin(),glEnd() 사이에서 할 수 있으며, 그리는 프레임 코드는 Delphi에서 OpenGL2d로 그리는 초기화 코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본 사이트//www.jb51.net/article/52141.htm.수정된 부분은 Draw 함수의 내용입니다.
점
glPointSize 함수를 사용하여 격자선 점의 지름을 지정합니다.기본값은 1.0이며 GL만POINTS가 작용하여 톱니를 없애는 등의 기능에 대해 나중에 다시 연구하다.glBegin(GL POINTS)을 사용하여 OpenGL에 점을 그리고 매개변수 GL 을 알려줍니다.POINTS는 점을 나타내고 선 그리기 GL 와 같은 다른 매개 변수를 나타냅니다.LINES 등 OpenGL 단원의 원본 코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glBegin() 및 glEnd() 함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함수 프로토타입:
void glBegin(GLenum mode)
void glEnd(void)
매개변수 설명:
mode: 엔티티의 유형을 생성합니다.다음과 같은 수치일 수 있다
GL_POINTS: 각 교점을 하나의 점으로 처리하고 교점 n은 점 n을 정의하며 총 N개의 점 GL 을 그립니다.LINES: 각 교점을 하나의 독립된 선분으로 하고 교점 2n - 1과 2n 사이에 모두 n개의 선분을 정의하여 총 N/2개의 선분 GL 그리기LINE_STRIP: 첫 번째 정점에서 마지막 정점까지 차례로 연결된 선 세그먼트를 그립니다. n과 n+ 1개의 정점은 선 세그먼트 n을 정의합니다. 총 n - 1개의 선 세그먼트 GLLINE_LOOP: 첫 번째 정점에서 마지막 정점까지 차례로 연결된 선분 그룹을 그리고 마지막 정점과 첫 번째 정점이 연결되며, n과 n+1 정점은 선분 n을 정의하여 총 n개의 선분 GL 을 그립니다.TRIANGLES: 각 정점을 하나의 독립된 삼각형으로 하고 정점 3n-2, 3n-1과 3n은 n번째 삼각형을 정의하여 총 N/3개의 삼각형 GL 을 그립니다TRIANGLE_STRIP: 연결된 삼각형 그룹을 그립니다. 홀수 n, 정점 n, n + 1, n + 2에 대해 n 번째 삼각형을 정의합니다.짝수 n의 경우 정점 n+1, n+2는 n번째 삼각형을 정의하여 총 N-2개의 삼각형 GL을 그립니다TRIANGLE_FAN: 연결된 삼각형 세트를 그립니다. 삼각형은 첫 번째 정점과 그 뒤에 정해진 정점에 의해 결정됩니다. 정점 1, n+1 및 n+2는 n번째 삼각형을 정의하고 총 N-2개의 삼각형 GL 을 그립니다.QUADS: 4개의 정점으로 구성된 개별 사각형 세트를 그립니다.정점 4n - 3, 4n - 2, 4n - 1 및 4n은 n번째 사각형을 정의합니다.총 N/4개 사각형 GL 그리기QUAD_STRIP: 연결된 사각형 세트를 그립니다.각 사각형은 한 쌍의 정점과 그 뒤에 정해진 한 쌍의 정점에 의해 공동으로 확정된다.정점 2n-1, 2n, 2n+2 및 2n+1은 총 N/2-1개의 사각형 GL을 그리는 n번째 사각형을 정의합니다.POLYGON: 볼록 다각형을 그립니다.정점 1에서 n까지 이 다각형을 정의합니다.함수 설명:
glBegin 및 glEnd 함수는 하나 이상의 엔티티에 대한 좌표 정의를 정의합니다.
그림 점을 구현하는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cedure TForm1.Draw;
begin
//
glClear(GL_COLOR_BUFFER_BIT or GL_DEPTH_BUFFER_BIT);
// , glBegin glEnd
glPointSize(10);
glBegin(GL_POINTS); //
//
glColor3f(1, 0, 0);
//
glVertex2f(50, 50);
glColor3f(0, 1, 0);
glVertex2f(100, 50);
glColor3f(0, 0, 1);
glVertex2f(150, 50);
glEnd;
SwapBuffers(FDC); // , 。
end;
glColor3f () 는 점의 색상을 그리고 glVertex2f는 점의 위치를 그립니다.
전체 코드 다운로드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