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ango 사용자 정의 로그인
로그인 검증 프로세스 사용자 정의
django는 authentication backends에 사용자 정의 로그인 인증을 제공합니다. 우리는django 자체의 로그인 인증을 건너뛰고 인증을 다시 쓰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또한django 자체의 검증이 통과되지 않은 후에 우리가 쓴 사용자 정의 검증 방법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합니까?
우선 대응하는 app 디렉터리에 파일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accounts라는 앱이 있는데,backends를 만듭니다.py 파일, 클래스를 만들고 Object를 계승하면 됩니다. 그리고 클래스에 authenticate 방법과 get 를 작성합니다.사용자 메서드(예:
from django.contrib.auth.models import User
class MyBackend(object):
def authenticate(self, username=None, password=None):
# , None
print "username: {username}
password: {password}".format(username=username,
password=password)
if username is not None and password is not None:
try:
user = User.objects.get(username=username)
valid_user = user.check_password(password)
if valid_user is None:
return None
except User.DoesNotExist:
user = User(username=username, password=password)
user.is_staff = True
user.save()
return user
return None
def get_user(self, user_id):
# The get_user method takes a user_id – which could be a username, database
ID or whatever, but has to be the primary key of your User object – and returns a User object.
try:
return User.objects.get(pk=user_id)
except User.DoesNotExist:
return None
그리고 settings에서.py 파일 추가 변수 AUTHENTICATIONBACKENDS
AUTHENTICATION_BACKENDS = [
'django.contrib.auth.backends.ModelBackend', # , ,
'ff.accounts.backends.MyBackend', # backends
]
사용자 지정 권한
해당 모델에 메타에 대한 사용 권한 내용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class Article(models.Model):
class Meta:
permissions = (
('can_change_article', 'Can change articles'),
('can_view_article', 'Can view articles'),
)
UserModel 확장
UserModel을 확장하면 기존의 User에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OneToOneField와proxy입니다. 여기는 OneToOneField를 사용했습니다.
# models.py
from django.db import models
from django.contrib.auth.models import User
class GameInfo(models.Model):
user = models.OneToOneField(User, on_delete=models.CASCADE)
money = models.IntegerField(default=0)
# admin.py
from django.contrib import admin
from django.contrib.auth.models import User
from django.contrib.auth.admin import UserAdmin as BaseUserAdmin
from ff.accounts.models import GameInfo
class GameInfoInline(admin.StackedInline):
model = GameInfo
can_delete = False
verbose_name_plural = 'gameinfo'
class UserAdmin(BaseUserAdmin):
inlines = (MyUserInline, )
admin.site.unregister(User)
admin.site.register(User, UserAdmin)
이렇게 하면 admin 백그라운드에서 대응하는 필드를 볼 수 있고 코드에 접근하려면 GameInfo표에 접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다.
u = User.objects.get(username='test')
# test money
game_user_money = u.gameinfo.money
UserModel로 모델 사용자 정의
1. 사용자 모델 정의, AbstractBaseUser 계승
2, 정의 UserManager, 계승 BaseUserManager
3. 관련 Form을 정의한다. 예를 들어CreateForm, ChangeForm은 admin을 정의한다.
4、settings를 수정합니다.py, 변수 추가 AUTHUSER_MODEL
직접적으로 예를 들면, 공식 문서도 예가 있다.
# models.py
from django.db import models
from django.contrib.auth.models import AbstractBaseUser, BaseUserManager
class GameUserManager(BaseUserManager):
def create_user(self, gameusername, password=None):
if not gameusername:
raise ValueError('Users must have an gameusername')
user = self.model(
gameusername=gameusername
)
user.set_password(password)
user.save(using=self._db)
return user
def create_superuser(self, gameusername, password):
user = self.create_user(gameusername=gameusername,
password=password)
user.is_superuser = True
user.save(using=self._db)
return user
class GameUser(AbstractBaseUser):
gameusername = models.CharField(max_length=40, unique=True)
name = models.CharField(max_length=100)
level = models.IntegerField(default=0)
money = models.IntegerField(default=0)
food = models.IntegerField(default=0)
is_active = models.BooleanField(default=True)
is_superuser = models.BooleanField(default=False)
objects = GameUserManager()
USERNAME_FIELD = 'gameusername'
def get_full_name(self):
return self.name
def get_short_name(self):
return self.name
# forms.py
from django import forms
from django.contrib.auth.forms import ReadOnlyPasswordHashField
from custom_auth.accounts.models import GameUser
class GameUserCreationForm(forms.ModelForm):
password1 = forms.CharField(label='Password', widget=forms.PasswordInput)
password2 = forms.CharField(label='Password confirmation', widget=forms.PasswordInput)
class Meta:
model = GameUser
fields = ('gameusername', 'level', )
def clean_password2(self):
password1 = self.cleaned_data.get("password1")
password2 = self.cleaned_data.get("password2")
if password1 and password2 and password1 != password2:
raise forms.ValidationError("Passwords don't match")
return password2
def save(self, commit=True):
user = super(GameUserCreationForm, self).save(commit=False)
user.set_password(self.cleaned_data["password1"])
if commit:
user.save()
return user
class GameUserChangeForm(forms.ModelForm):
password = ReadOnlyPasswordHashField()
class Meta:
model = GameUser
fields = ('gameusername', 'password', 'level', )
def clean_password(self):
return self.initial['password']
# admin.py
from django.contrib import admin
from django.contrib.auth.models import Group
from django.contrib.auth.admin import UserAdmin
from custom_auth.accounts.forms import (
GameUserCreationForm,
GameUserChangeForm,
)
from custom_auth.accounts.models import GameUser
class GameUserAdmin(UserAdmin):
form = GameUserChangeForm
add_form = GameUserCreationForm
list_display = ('gameusername', 'level', 'money', )
list_filter = ('is_superuser',)
fieldsets = (
(None, {'fields': ('gameusername', 'password')}),
('Personal info', {'fields': ('level',)}),
('Permissions', {'fields': ('is_superuser',)}),
)
# add_fieldsets is not a standard ModelAdmin attribute. UserAdmin
# overrides get_fieldsets to use this attribute when creating a user.
add_fieldsets = (
(None, {
'classes': ('wide',),
'fields': ('gameusername', 'level', 'password1', 'password2')}
),
)
search_fields = ('gameusername',)
ordering = ('gameusername',)
filter_horizontal = ()
admin.site.register(GameUser, GameUserAdmin)
admin.site.unregister(Group)
# settings.py
INSTALLED_APPS = [
'django.contrib.admin',
'django.contrib.auth',
'django.contrib.contenttypes',
'django.contrib.sessions',
'django.contrib.messages',
'django.contrib.staticfiles',
'custom_auth.accounts', # app
]
AUTH_USER_MODEL = 'accounts.GameUser'
참고, 변수 AUTHUSER_MODEL 이건 그냥 appname.UserModelName 이 형식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ValueError: too many values to unp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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