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StatelessWidget 내부의 모든 위치에서 컨텍스트 사용

6010 단어
컨텍스트와 함께 getter를 사용하거나 메서드 간에 컨텍스트를 전달하지 않으려면 여기에 쉽게 만들 수 있는 멋진 솔루션이 있습니다.

갑시다...

빌더 패턴 개념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 패턴은 우리가 찾고 있는 인스턴스를 빌드하기 위해 다른 엔티티(플러터의 클래스)에 대한 책임을 부여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두 개의 멤버만 있는 간단한 버튼 위젯을 사용합니다.
마법은 build 만 반환하는 ButtonBuilder 메서드에 있습니다.

class Button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Button.text({
    Key? key,
    this.text = '',
    this.onPressed,
  }) : super(key: key);

  final String text;
  final VoidCallback? onPressed;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ButtonBuilder(context, this).build();
  }
}


빌더 내부의 마법



이제 ButtonBuilder 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이 클래스에서는 컨텍스트와 위젯을 구성원으로 볼 것입니다. 메소드나 getter가 많은 경우 이와 같은 빌더를 사용하면 모두 아래 예제와 같이 컨텍스트 및 위젯 소품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lass ButtonBuilder {
  ButtonBuilder(this.context, this.widget);

  final BuildContext context;
  final Button widget;

  Widget get text {
    // Context can be used from any getter or method
    final primaryColor = Theme.of(context).primaryColor; 
    return const Text(widget.text, style: TextStyle(color: primaryColor));
  }

  Widget get icon {
    final secondaryColor = Theme.of(context).secondaryColor;
    return Icon(Icons.home, color: secondaryColor); 
  }

  Widget build() {
    return GestureDetector(
      // Widget can be accessed similar to StatefulWidget
      onTap: widget.onPressed,
      child: Column(
        children: [
          text,
          icon,
        ]
      ),
    );
  }
}


이 방법으로 위젯을 정의하면 앱 구조를 개선하려는 경우 또는 위젯이 크고 복잡한 경우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경우 위젯 정의와 위젯 빌드를 다른 클래스나 파일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빌더를 같은 파일에 둘 경우, 이렇게 클래스 이름을 변경하여 private로 만들 수 있습니다_ButtonBuilder.

소스 코드: Gist


저는 Dart를 너무 좋아하고 Flutter와 함께 계속 배우고 있습니다.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므로 질문이나 관련 주제가 있는 경우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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