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학습 시리즈 버튼 으로 표시 시간 구현
<?xml version="." encoding="utf-"?>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paddingBottom="@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android:paddingLef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Righ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Top="@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tools:context="com.neil.ad.MainActivity">
<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 "
android:id="@+id/btDate"
android:layout_alignParentLeft="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Start="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Top="true" />
<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 "
android:id="@+id/btTime"
android:layout_below="@+id/btDate"
android:layout_alignParentLeft="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Start="true" />
</RelativeLayout>
그림 에서 보 듯 이표준 안 드 로 이 드 응용 프로그램 창 클래스 는 android.app.activity 클래스 를 계승 해 야 합 니 다.최소한 onCreate 방법 으로 이 창 을 초기 화 합 니 다.다음 실현 방법
package com.neil.ad;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app.AlertDialog;
import android.content.Intent;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java.text.SimpleDateFormat;
import java.util.Date;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implements View.OnClickListener
{
private void showDialog(String title,String msg)
{
AlertDialog.Builder builder=new AlertDialog.Builder(this);
//
builder.setIcon(android.R.drawable.ic_dialog_info);
//
builder.setTitle(title);
//
builder.setMessage(msg);
//
builder.setPositiveButton(" ",null);
//
builder.create().show();
Intent intent;
}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View( XML )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Button btDate=(Button)findViewById(R.id.btDate);
Button btTime=(Button)findViewById(R.id.btTime);
// ( OnClickListener )
btDate.setOnClickListener(this);
btTime.setOnClickListener(this);
}
// , id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switch (v.getId())
{
case R.id.btDate: {
SimpleDateFormat sdf = new SimpleDateFormat("yyyy-MM-dd");
//
showDialog(" ", sdf.format(new Date()));
break;
}
case R.id.btTime: {
SimpleDateFormat sdf = new SimpleDateFormat("HH:mm:ss");
//
showDialog(" ", sdf.format(new Date()));
break;
}
}
}
}
주:1,AlertDialog 는 대화 상 자 를 표시 하 는 데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2.여러 컨트롤 이 하나의 이벤트 방법 을 공유 하려 면 레이아웃 파일 에 컨트롤 탭 의 android:id 속성 을 지정 해 야 합 니 다.또한 모든 컨트롤 의 id 속성 은 같 을 수 없습니다.
3.res(resource)디 렉 터 리 의 모든 자원 파일 은 gen 디 렉 터 리 의 R 클래스 에서 int 형식의 변 수 를 생 성하 여 현재 자원 파일 을 표시 합 니 다.그래서 onCreate 방법 에서 R.layot.activity 를 통 해주 인용 activitymain.xml 파일,이것 은 R 류 의 layot 하위 클래스 에 activity 라 는 파일 이 생 성 되 었 음 을 설명 합 니 다.main 의 정적 int 형식의 변 수 는 layot 류 의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4.이 벤트 를 누 르 면 OnClickListener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해 야 합 니 다.이 인터페이스의 onClick 방법 은 이벤트 리 셋 방법 을 누 르 는 것 입 니 다.
Android 응용 프로그램의 모든 창 클래스 는 AndroidManifest.xml 파일 에서 정의 해 야 합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사용 할 수 없습니다.MainActivity 클래스 를 정의 할 때
AndroidManifest.xml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neil.ad01">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mipmap/ic_launcher"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supportsRtl="true"
android:theme="@style/AppTheme">
<activity android:name=".MainActivity"
android:label="@string/title_activity_main">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그 중에서 string.xml 에서 android:label 의 값 을 변경 할 수 있 습 니 다.string.xml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resources>
<string name="app_name"> </string>
<string name="title_activity_main"> </string>
</resources>
이로써 코드 부분 을 모두 썼 다.그리고 실행 단 추 를 누 르 면 시 뮬 레이 터 에서 app 을 생 성 합 니 다.그림 과 같 습 니 다.
AndroidStudio 가 자체 적 으로 가지 고 있 는 시 뮬 레이 터 는 windows 시스템 의 Hyper-v 가상 머 신 을 닫 고 HMAX intel 가속기 도 있어 야 한다 고 말 했 습 니 다.Genymotion 을 설치 해도 실행 할 수 없습니다.국내 시 뮬 레이 터 를 설치 하면 아예 AndroidStudio 가 식별 할 수 없습니다.정말 어 지 럽 습 니 다+ +.다행히 QT 가 기 똥 차 서 앞으로 QT 로 C++를 기반 으로 안 드 로 이 드 를 개발 할 수 있 게 되 었 습 니 다.VS 는 현재 도 VC++를 실현 하여 안 드 로 이 드 를 개발 하고 있 습 니 다.현재 각종 플랫폼 간 의 상호작용 은 정말 점점 기 똥 차 지고 있 습 니 다.더 큰 돌파 기대!!!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