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LabelTTF, CCLabelAtlas 와 CCLabelBMFont 의 차이
3835 단어 label
Cocos2d 와 Cocos2d - x 에서 우 리 는 자주 CCLabeltTF 와 CCLabeltAtlas 를 사용 하여 층 이나 정령 에 문 자 를 추가 합 니 다.
사실은 모두 세 개의 문 자 를 추가 하 는 종류 가 있 는데 다른 하 나 는 CCLabelBMFont 입 니 다. 저 는 많이 사용 하지 않 습 니 다.
1. CCLabelTTF
CCLabelTTF::labelWithString(const char *label, //
const CCSize& dimensions, // CCSize(0,0)
CCTextAlignment alignment, // 0 1 2
const char *fontName, //
float fontSize // )
CCLabeltTF 는 CCTextureNode 의 하위 클래스 로 시스템 글꼴 을 통 해 label 을 생 성 합 니 다.
CCLabeltTF 대상 렌 더 링 이 느 립 니 다. setString 을 호출 할 때마다 새로운 OpenGL 텍 스 처 가 생 성 됩 니 다. 이 는 setString 이 새로운 탭 을 만 드 는 것 만큼 느 리 기 때문에 label 을 자주 업데이트 해 야 할 때 다른 두 가지 텍스트 종 류 를 선택해 야 합 니 다.
CCLabeltTF 와 같은 종 류 는 시스템 의 글꼴 을 사용 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파일 에 글꼴 파일 을 추가 할 필요 가 없습니다.단, 사용자 정의 글꼴 이 있 으 면 항목 에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 사용 할 수 없다 면 확인 해 보 세 요.
ccConfig. h 의
CC_FONT_LABEL_지원 여부
활성화 되 었 습 니 다.
2. CCLabelAtlas
CCLabelAtlas::labelWithString(const char *label, //
const char *charMapFile, //
unsigned int itemWidth, //
int unsigned itemHeight, //
unsigned char startCharMap // )
엔진 템 플 릿 의 왼쪽 아래 에 프레임 율 을 표시 하 는 숫자 는 바로 CCLabelAtlas 를 이용 하여 이 루어 진 것 입 니 다.프레임 이 계속 바 뀌 어서 요.
모든 문자 의 높이 와 너비 설정 이 잘못 되 었 습 니 다. 그렇지 않 으 면 표시 할 때 잘못 되 었 을 수도 있 습 니 다.마지막 시작 문 자 는 문자 와 이미지 의 관계 에 대응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3. CCLabelBMFont
CCLabelBMFont::labelWithString(const char *str,
const char *fntFile)
이것 은 CCSprite Sheet 의 하위 클래스 로 모든 문 자 를 하나의 CCSprite 처럼 취급 하기 때문에 모든 문 자 는 회전, 크기 조정, 투명 설정 등 을 할 수 있 습 니 다.
모든 문 자 는 anchorPoint (0.5, 0.5) 를 사용 하기 때문에 변경 하지 않 는 것 이 좋 습 니 다. 렌 더 링 에 영향 을 줄 수 있 습 니 다.
이 종 류 를 사용 하기 전에 그림 파일 (AA. png) 과 글꼴 좌표 파일 (AA. fnt) 을 포함 하여 글꼴 파일 을 추가 해 야 합 니 다.두 파일 의 이름 은 같 지만 확장자 만 다 릅 니 다.
CCLabelBMFont 의 변 화 는 매번 그림 좌표 만 바 꾸 는 것 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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