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 게임 개발 with lua (나의 첫 번 째 Corana 프로젝트)

Corana 다운로드:http://developer.coronalabs.com/downloads/coronasdk/홈 페이지 간단 한 게임 아 이 템 (공기 중의 풍선 을 유지 하기 위 한 간단 한 공격 게임)https://docs.coronalabs.com/guide/programming/01/index.html지식 포인트: Corana 기본 이미지 준칙:
  • 코로나 는 PNG 와 JPG 포맷 을 지원 한다.
  • 그림 에는 삽 입 된 ICC 프로필 이 포함 되 어 서 는 안 됩 니 다.
  • 점진 적 인 JPG 파일 을 사용 하지 마 십시오. 더 오래 걸 려 야 불 러 올 수 있 기 때 문 입 니 다.
  • 분 층 규칙: 새로운 대상 을 옛 대상 앞 에 추가 합 니 다.

  • lua 구문:
    local tapCount = 0 【 클릭 풍선 횟수 기록 】
    local background = display. new ImageRect ("background. png", 360, 570) [그림 불 러 오기, 뒤의 두 수 치 는 크기 조정 을 제어 할 수 있 습 니 다]
    background.x = display.contentCenterX
    background.y = diapay.contentCenterY
    local tapText = display. newText (tapCount, display. x, 20, native. systemFont, 40) [텍스트 불 러 오기: 내용, 위치, 글꼴, 크기]
    tapText: setFillColor (0, 0, 0) [채 움 색상 설정: R, G, B, 알파]
    local platform = display.newImageRect("platform.png",300,50)
    platform.x = diaplay.contentCenterX
    platform.y = display.contentHeight-25
    local balloon = display.newImageRect("balloon.png",112,112)
    balloon.x = display.contentCenterX
    balloon.y = display.contentCenterY
    balloon.alpha = 0.8   [불투명 도 를 80% 로 변경]
    local physics = require ("physics") [Box2D 엔진 을 프로그램 에 추가 합 니 다.]
    physics.start( )
    physics. addBody (platform, "static") [platform 을 정적 물리 대상 으로 만 듭 니 다. 즉, 중력 과 다른 힘 의 영향 을 받 지 않 고 움 직 일 수 없습니다]
    physics.addBody( balloon, "dynamic",{radius=50,bounce=0.3}) 
    [balloon 을 동적 물리 적 대상, 즉 중력 과 다른 충돌 을 받 습 니 다. 쓰 지 않 아 도 됩 니 다. 기본 동적 입 니 다. bounce = 0.3 은 30% 의 에너지 로 반등 합 니 다. 풍선 의 bounce = 0 을 사용 하 더 라 도 반등 합 니 다. 기본 적 인 상황 에서 대상 의 bounce = 0.2. 반등 효 과 를 없 애 려 면 platform 과 balloon 의 bounce = 0 을 사용 해 야 합 니 다.]
    local function pushBalloon( )
    balloon:applyLinearImpulse(0, -0.75, balloon.x, balloon.y) [선형 력 을 가 하고 0 은 수평 방향 력 을 나타 내 며 - 0.75 는 수직 방향 력 을 나타 내 고 마지막 으로 시 력 점 을 나타 낸다]
    tapCount=tapCount+1
    tapText.text = tapCount
    end
    balloon: addEventListener ("tap", pushBallon) [이벤트 모니터 추가]
    / / 지식 총화
    명령 / 부동산
    묘사 하 다.
    display.newImageRect()
    그림 을 불 러 오고 화면 에 표시 합 니 다.
    object.x
    대상 의 수평 x 위 치 를 설정 합 니 다.
    object.y
    대상 의 수직 y 위 치 를 설정 합 니 다.
    display.contentCenterX
    x 축의 내용 영역 중심 을 따라 가 는 단축 키 입 니 다.
    display.contentCenterY
    Y 축의 내용 영역 중심 을 따라 가 는 단축 키 입 니 다.
    object.alpha
    대상 의 알파 레벨 (투명도 / 투명도) 을 설정 합 니 다.
    요구 ()
    예 를 들 어 주어진 모듈 이나 라 이브 러 리 "physics" 를 불 러 옵 니 다.
    physics.start()
    물리 엔진 을 가동 하 다.
    physics.addBody()
    물 체 를 대상 에 첨가 하 다.
    대상: applyLinearImpulse ()
    아 날로 그 충격 을 물리 적 대상 에 적용 하 다.
    대상: addEventListener () 사용 하기
    예 를 들 어 대상 에 사건 탐지 기 "tap" 를 추가 합 니 다.
    display.newText()
    화면 에 텍스트 대상 을 만 듭 니 다.
    대상: setFillColor ()
    텍스트 와 벡터 대상 의 채 움 색 을 설정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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