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설정 C++/make 절차 상세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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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VSCode 를 설치 하고홈 페이지다운로드 하여 설치 하면 됩 니 다.
2.C/C++환경 설정,MinGW 컴 파 일 러 설치,홈 페이지다운로드 설치
3.MinGW 컴 파일 러 가 방금 다운로드 한 것 은 다운로드 기 입 니 다.직접 두 번 눌 러 서 설치 합 니 다.X86 과 WIN 32 를 설정 하고 다운로드 디 렉 터 리 를 지정 합 니 다.(기억 해 야 합 니 다.나중에 사용 할 것 입 니 다.디 렉 터 리 에 빈 칸 이 있 으 면 안 됩 니 다)
4.다운로드 가 완료 되면 방금 다운로드 한 디 렉 터 리 의 bin 폴 더 디 렉 터 리 를 환경 변수 에 설정 합 니 다.
5.CMD 창 에 gcc-v 를 입력 하면 설정 이 성공 했다 는 것 을 증명 합 니 다.
6.VSCode 에서 C/C++확장 을 검색 하여 설치
7、C/C++환경 설정 시작:
(1).컴 파 일 러 설정
VSCode 에서 Ctrl+Shift+P 명령 패 널 을 꺼 내 고 C/C++를 입력 하고'Edit Configurations(UI)'를 선택 하여 설정 에 들 어 갑 니 다.설정 1.컴 파일 러 경 로 를 찾 습 니 다.방금 설치 한 경로 의 g++.exe 를 설정 합 니 다.예 를 들 어 D:/mingw-w64/bin/g+.exe.설정 2.IntelliSense 모드 찾기:gcc-x64;
설정 이 완료 되면 사 이 드 바 에서.vscode 폴 더 가 하나 더 있 고 c 가 있 습 니 다.cpp_properties.json 파일 의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위 설정 이 성공 적 임 을 설명 합 니 다.이제 Ctrl+<단축 키 를 통 해 내장 단말 기 를 열 고 컴 파일 을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
{
"configurations": [
{
"name": "Win32",
"includePath": [
"${workspaceFolder}/**"
],
"defines": [
"_DEBUG",
"UNICODE",
"_UNICODE"
],
"windowsSdkVersion": "10.0.18362.0",
"compilerPath": "C:/Program Files/JetBrains/mingw64/bin/g++.exe",
"cStandard": "c17",
"cppStandard": "c++17",
"intelliSenseMode": "gcc-x64"
}
],
"version": 4
}
(2).구축 작업 설정
다음은 VS Code 가 프로그램 을 어떻게 구축 하 는 지 알려 주 는 tasks.json 파일 을 만 듭 니 다.이 작업 은 g++컴 파 일 러 를 호출 하여 원본 코드 를 기반 으로 실행 가능 한 파일 을 만 듭 니 다.단축 키 Ctrl+Shift+P 를 눌 러 명령 패 널 을 꺼 내 tasks 를 입력 하고"Tasks:Configure Default Build Task"를 선택 하 십시오.task.json 내용 을 복사 하고 디 렉 터 리 변경 사항 을 기억 하 십시오.
{
"version": "2.0.0",
"tasks": [
{
"type": "shell",
"label": "g++.exe build active file",
"command": "C:/Program Files/JetBrains/mingw64/bin/g++.exe",
"args": [
"-g",
"${file}",
"-o",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exe",
"-std=c++17"
],
"options": {
"cwd": "C:/Program Files/JetBrains/mingw64/bin"
},
"problemMatcher": [
"$gcc"
],
"group": {
"kind": "build",
"isDefault": true
}
}
]
}
(3).디버그 설정
이것 은 주로.vscode 폴 더 에 launch.json 파일 을 만 들 기 위해 디 버 깅 에 관 한 정 보 를 설정 합 니 다.메뉴 표시 줄 의 DebugC>Start Debugging 을 누 르 십시오.
launch.json 파일 생 성
{
// Use IntelliSense to learn about possible attributes.
// Hover to view descriptions of existing attributes.
// For more information, visit: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gdb) Launch",
"preLaunchTask": "g++.exe build active file",
"type": "cppdbg",// cppdbg
"request": "launch",
"program":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exe",//
"args": [],//
"stopAtEntry": false,
"cwd": "${workspaceFolder}",
"environment": [],
"externalConsole": false,
"internalConsoleOptions": "neverOpen",
"MIMode": "gdb",
"miDebuggerPath": "C:/Program Files/JetBrains/mingw64/bin/gdb.exe",
"setupCommands": [
{
"description": "Enable pretty-printing for gdb",
"text": "-enable-pretty-printing",
"ignoreFailures": true
}
]
}
]
}
설정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cpp 파일 을 만들어 서 테스트 해 보 세 요.vscode 폴 더 는 한 부 를 저장 하고 다음 에는 다른 폴 더 로 직접 복사 해서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VsCode/Cmake 프로젝트
https://www.cnblogs.com/iwiniwin/archive/2020/09/21/13705456.html
https://blog.csdn.net/weixin_43822014/article/details/114500763
VSCode 와 CMake 로 디버그 C/C++를 작성 합 니 다.
VsCode 설정 C++/make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관련 VsCode 설정 C++/내용 은 저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도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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