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native 의 ART 그래 픽 방법 상세 설명
모 바 일 애플 리 케 이 션 개발 과정 에서 기본 적 인 2 차원 도형 이나 애니메이션 을 그 리 는 것 이 필수 적 이다.그러나 안 드 로 이 드 와 iOS 는 각자 의 API 방안 을 가지 고 있 음 을 감안 하여 더욱 보편적으로 받 아들 이 는 기술 방안 을 채택 하여 코드 의 더 블 플랫폼 호 환 에 유리 하 다.
art 는 다 중 브 라 우 저 호 환 을 위 한 Node style CommonJS 모듈 입 니 다.이 를 바탕 으로 페 이 스 북 은 React-art,패키지 아 트 를 개발 하여 react.js 에 의 해 사용 할 수 있 도록 하 였 으 며,즉 전단 의 svg 라 이브 러 리 를 실현 하 였 다.그러나 react.js 의 JSX 문법 을 고려 하여 등 svg 라벨 을 dom 에 직접 삽입 하 는 것 을 지원 합 니 다(물론 이때 사용 하 는 것 은 react-art 라 이브 러 리 가 아 닙 니 다).또한 HTML canvas 의 존재 도 있 기 때문에 전단 에 react-art 는 대체 할 수 없 는 것 이 아 닙 니 다.
그러나 모 바 일 에서 크로스 플랫폼 의 수 요 를 고려 한 데다 가 웹 엔 드 의 기술 축적 으로 인해 react-art 는 기 존의 도형 그리 기 솔 루 션 이 되 었 다.react-native 는 각각 0.10.0 과 0.18.0 에 ios 와 android 플랫폼 에서 react-art 에 대한 지원 을 추가 했다.
예제 코드
React.js 와 React-Native 의 차 이 는 다음 과 같은 ART 획득 에 있 습 니 다.그리고 이 예 는 웹 엔 드 와 모 바 일 엔 드 에 동시에 적용 할 수 있 습 니 다.react-art 자체 의 공식 예:Vector-Widget
Vector-widget 은 회전 과 마우스 클릭 이벤트 의 회전 가속 응답 을 추가 로 실현 합 니 다.웹 사 이 드 에 서 는 클릭 가속 을 볼 수 있 지만 모 바 일 에서 유효 하지 않 습 니 다.React Native 가 Group 의 onMouse Down 과 onMouse Up 속성 을 처리 하지 않 았 기 때 문 입 니 다.본 고 는 정적 svg 의 실현 에 중심 을 두 고 애니메이션 부분의 효 과 를 잠시 무시 하면 된다.
ART
react native 에서 ART 는 매우 중요 한 라 이브 러 리 로 매우 멋 진 그림 과 애니메이션 을 가능 하 게 합 니 다.주의해 야 할 것 은 React Native 가 ART 를 도입 하 는 과정 에서 Android 는 기본적으로 ART 라 이브 러 리 를 포함 하고 IOS 는 의존 라 이브 러 리 를 따로 추가 해 야 한 다 는 점 이다.
ios 의존 라 이브 러 리 추가
1.xcode 에서 React-native 의 iOS 항목 을 열 고'Libraries'디 렉 터 리 를 선택 하 십시오.>오른쪽 단 추 를 누 르 면'Add Files to 프로젝트 이름'―>'nodemodules/react-native/Library/ART/ART.xcodeproj'추가;
2.항목 루트 디 렉 터 리 를 선택 하 십시오.>'Build Phases'를 클릭 하 십시오.>'Link Binary With Libraries'를 클릭 하 십시오.>왼쪽 아래'+'를 클릭 하 십시오.>'libART.a'를 선택 하 십시오.
기본 구성 요소
ART 가 노출 된 구성 요 소 는 모두 7 개 로 본 고 는 자주 사용 하 는 네 가지 구성 요 소 를 소개 한다.Surface,Group,Shape,Text.
Surface
직선 그리 기
import React from 'react'
import {
View,
ART
} from 'react-native'
export default class Line extends React.Component{
render(){
const path = ART.Path();
path.moveTo(1,1); // (1,1) (0,0)
path.lineTo(300,1); // (300,1)
return(
<View style={this.props.style}>
<ART.Surface width={300} height={2}>
<ART.Shape d={path} stroke="#000000" strokeWidth={1} />
</ART.Surface>
</View>
)
}
}
점선 그리 기strokeDash 의 인 자 를 알 고 있 습 니 다.
[10,5]:10 픽 셀 실선 을 그 려 5 픽 셀 공백 을 그 리 는 것 을 의미 합 니 다.이렇게 순환 합 니 다.
[10,5,20,5]:10 픽 셀 실선 을 그립 니 다.5 픽 셀 공백 을 그립 니 다.20 픽 셀 실선 과 5 픽 셀 공백 을 그립 니 다.
import React from 'react'
import {
View,
ART
} from 'react-native'
const {Surface, Shape, Path} = ART;
export default class DashLine extends React.Component{
render(){
const path = Path()
.moveTo(1,1)
.lineTo(300,1);
return(
<View style={this.props.style}>
<Surface width={300} height={2}>
<Shape d={path} stroke="#000000" strokeWidth={2} strokeDash={[10,5]}/>
</Surface>
</View>
)
}
}
직사각형 그리 기먼저 lineTo 를 통 해 세 개의 변 을 그립 니 다.close 링크 네 번 째 변 을 사용 합 니 다.채 우기 색상 채 우기.
import React from 'react'
import {
View,
ART
} from 'react-native'
const {Surface, Shape, Path} = ART;
export default class Rect extends React.Component{
render(){
const path = new Path()
.moveTo(1,1)
.lineTo(1,99)
.lineTo(99,99)
.lineTo(99,1)
.close();
return(
<View style={this.props.style}>
<Surface width={100} height={100}>
<Shape d={path} stroke="#000000" fill="#892265" strokeWidth={1} />
</Surface>
</View>
)
}
}
원 을 그리다arc(x,y,radius)의 사용,종점 좌표 거리 기점 좌표 의 상대 거 리 를 이해 합 니 다.
import React from 'react'
import {
View,
ART
} from 'react-native'
const {Surface, Shape, Path} = ART;
export default class Circle extends React.Component{
render(){
const path = new Path()
.moveTo(50,1)
.arc(0,99,25)
.arc(0,-99,25)
.close();
return(
<View style={this.props.style}>
<Surface width={100} height={100}>
<Shape d={path} stroke="#000000" strokeWidth={1}/>
</Surface>
</View>
)
}
}
텍스트 그리 기funt 속성 을 알 아 보 는 사용,규칙 은"굵기 글꼴"입 니 다.
메모:글꼴 은 path 속성 을 지원 해 야 합 니 다.bug 가 적용 되 지 않 았 을 것 입 니 다.안 드 로 이 드 는 소스 코드 수정 을 통 해 해결 할 수 있 으 며 IOS 는 소스 코드 를 보지 않 았 다.
import React, {Component} from 'react';
import {
AppRegistry,
StyleSheet,
ART,
View
} from 'react-native';
const {Surface, Text, Path} = ART;
export default class ArtTextView extends Component {
render() {
return (
<View style={styles.container}>
<Surface width={100} height={100}>
<Text strokeWidth={1} stroke="#000" font="bold 35px Heiti SC" path={new Path().moveTo(40,40).lineTo(99,10)} >React</Text>
</Surface>
</View>
);
}
}
const styles = StyleSheet.create({
container: {
flex: 1,
justifyContent: 'center',
alignItems: 'center',
backgroundColor: '#F5FCFF',
},
});
부채꼴 그리 기여기에서 arc 를 사용 하여 경 로 를 그 려 야 합 니 다.
Wedge.js
import React, { Component, PropTypes } from 'react';
import { ART } from 'react-native';
const { Shape, Path } = ART;
/**
* Wedge is a React component for drawing circles, wedges and arcs. Like other
* ReactART components, it must be used in a <Surface>.
*/
export default class Wedge extends Component<void, any, any> {
static propTypes = {
outerRadius: PropTypes.number.isRequired,
startAngle: PropTypes.number.isRequired,
endAngle: PropTypes.number.isRequired,
originX: PropTypes.number.isRequired,
originY: PropTypes.number.isRequired,
innerRadius: PropTypes.number,
};
constructor(props : any) {
super(props);
(this:any).circleRadians = Math.PI * 2;
(this:any).radiansPerDegree = Math.PI / 180;
(this:any)._degreesToRadians = this._degreesToRadians.bind(this);
}
/**
* _degreesToRadians(degrees)
*
* Helper function to convert degrees to radians
*
* @param {number} degrees
* @return {number}
*/
_degreesToRadians(degrees : number) : number {
if (degrees !== 0 && degrees % 360 === 0) { // 360, 720, etc.
return (this:any).circleRadians;
}
return degrees * (this:any).radiansPerDegree % (this:any).circleRadians;
}
/**
* _createCirclePath(or, ir)
*
* Creates the ReactART Path for a complete circle.
*
* @param {number} or The outer radius of the circle
* @param {number} ir The inner radius, greater than zero for a ring
* @return {object}
*/
_createCirclePath(or : number, ir : number) : Path {
const path = new Path();
path.move(0, or)
.arc(or * 2, 0, or)
.arc(-or * 2, 0, or);
if (ir) {
path.move(or - ir, 0)
.counterArc(ir * 2, 0, ir)
.counterArc(-ir * 2, 0, ir);
}
path.close();
return path;
}
/**
* _createArcPath(sa, ea, ca, or, ir)
*
* Creates the ReactART Path for an arc or wedge.
*
* @param {number} startAngle The starting degrees relative to 12 o'clock
* @param {number} endAngle The ending degrees relative to 12 o'clock
* @param {number} or The outer radius in pixels
* @param {number} ir The inner radius in pixels, greater than zero for an arc
* @return {object}
*/
_createArcPath(originX : number, originY : number, startAngle : number, endAngle : number, or : number, ir : number) : Path {
const path = new Path();
// angles in radians
const sa = this._degreesToRadians(startAngle);
const ea = this._degreesToRadians(endAngle);
// central arc angle in radians
const ca = sa > ea ? (this:any).circleRadians - sa + ea : ea - sa;
// cached sine and cosine values
const ss = Math.sin(sa);
const es = Math.sin(ea);
const sc = Math.cos(sa);
const ec = Math.cos(ea);
// cached differences
const ds = es - ss;
const dc = ec - sc;
const dr = ir - or;
// if the angle is over pi radians (180 degrees)
// we will need to let the drawing method know.
const large = ca > Math.PI;
// TODO (sema) Please improve theses comments to make the math
// more understandable.
//
// Formula for a point on a circle at a specific angle with a center
// at (0, 0):
// x = radius * Math.sin(radians)
// y = radius * Math.cos(radians)
//
// For our starting point, we offset the formula using the outer
// radius because our origin is at (top, left).
// In typical web layout fashion, we are drawing in quadrant IV
// (a.k.a. Southeast) where x is positive and y is negative.
//
// The arguments for path.arc and path.counterArc used below are:
// (endX, endY, radiusX, radiusY, largeAngle)
path.move(or + or * ss, or - or * sc) // move to starting point
.arc(or * ds, or * -dc, or, or, large) // outer arc
.line(dr * es, dr * -ec); // width of arc or wedge
if (ir) {
path.counterArc(ir * -ds, ir * dc, ir, ir, large); // inner arc
}
return path;
}
render() : any {
// angles are provided in degrees
const startAngle = this.props.startAngle;
const endAngle = this.props.endAngle;
// if (startAngle - endAngle === 0) {
// return null;
// }
// radii are provided in pixels
const innerRadius = this.props.innerRadius || 0;
const outerRadius = this.props.outerRadius;
const { originX, originY } = this.props;
// sorted radii
const ir = Math.min(innerRadius, outerRadius);
const or = Math.max(innerRadius, outerRadius);
let path;
if (endAngle >= startAngle + 360) {
path = this._createCirclePath(or, ir);
} else {
path = this._createArcPath(originX, originY, startAngle, endAngle, or, ir);
}
return <Shape {...this.props} d={path} />;
}
}
예제 코드:
import React from 'react'
import {
View,
ART
} from 'react-native'
const {Surface} = ART;
import Wedge from './Wedge'
export default class Fan extends React.Component{
render(){
return(
<View style={this.props.style}>
<Surface width={100} height={100}>
<Wedge
outerRadius={50}
startAngle={0}
endAngle={60}
originX={50}
originY={50}
fill="blue"/>
</Surface>
</View>
)
}
}
종합 예시관련 코드:
/**
* Sample React Native App
* https://github.com/facebook/react-native
* @flow
*/
import React, {
Component
}from 'react';
import {
ART as Art,
StyleSheet,
View,
Dimensions,
TouchableWithoutFeedback,
Animated
} from 'react-native';
var HEART_SVG = "M130.4-0.8c25.4 0 46 20.6 46 46.1 0 13.1-5.5 24.9-14.2 33.3L88 153.6 12.5 77.3c-7.9-8.3-12.8-19.6-12.8-31.9 0-25.5 20.6-46.1 46-46.2 19.1 0 35.5 11.7 42.4 28.4C94.9 11 111.3-0.8 130.4-0.8"
var HEART_COLOR = 'rgb(226,38,77,1)';
var GRAY_HEART_COLOR = "rgb(204,204,204,1)";
var FILL_COLORS = [
'rgba(221,70,136,1)',
'rgba(212,106,191,1)',
'rgba(204,142,245,1)',
'rgba(204,142,245,1)',
'rgba(204,142,245,1)',
'rgba(0,0,0,0)'
];
var PARTICLE_COLORS = [
'rgb(158, 202, 250)',
'rgb(161, 235, 206)',
'rgb(208, 148, 246)',
'rgb(244, 141, 166)',
'rgb(234, 171, 104)',
'rgb(170, 163, 186)'
]
getXYParticle = (total, i, radius) => {
var angle = ( (2 * Math.PI) / total ) * i;
var x = Math.round((radius * 2) * Math.cos(angle - (Math.PI / 2)));
var y = Math.round((radius * 2) * Math.sin(angle - (Math.PI / 2)));
return {
x: x,
y: y,
}
}
getRandomInt = (min, max) => {
return Math.floor(Math.random() * (max - min)) + min;
}
shuffleArray = (array) => {
for (var i = array.length - 1; i > 0; i--) {
var j = Math.floor(Math.random() * (i + 1));
var temp = array[i];
array[i] = array[j];
array[j] = temp;
}
return array;
}
var {
Surface,
Group,
Shape,
Path
} = Art;
// Animated.createAnimatedComponent
//
var AnimatedShape = Animated.createAnimatedComponent(Shape);
var {
width: deviceWidth,
height: deviceHeight
} = Dimensions.get('window');
export default class ArtAnimView extends Component {
constructor(props) {
super(props);
this.state = {
animation: new Animated.Value(0)
};
}
explode = () => {
Animated.timing(this.state.animation, {
duration: 1500,
toValue: 28
}).start(() => {
this.state.animation.setValue(0);
this.forceUpdate();
});
}
getSmallExplosions = (radius, offset) => {
return [0, 1, 2, 3, 4, 5, 6].map((v, i, t) => {
var scaleOut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0, 5.99, 6, 13.99, 14, 21],
outputRange: [0, 0, 1, 1, 1, 0],
extrapolate: 'clamp'
});
var moveUp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0, 5.99, 14],
outputRange: [0, 0, -15],
extrapolate: 'clamp'
});
var moveDown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0, 5.99, 14],
outputRange: [0, 0, 15],
extrapolate: 'clamp'
});
var color_top_particle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6, 8, 10, 12, 17, 21],
outputRange: shuffleArray(PARTICLE_COLORS)
})
var color_bottom_particle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6, 8, 10, 12, 17, 21],
outputRange: shuffleArray(PARTICLE_COLORS)
})
var position = getXYParticle(7, i, radius)
return (
<Group
x={position.x + offset.x }
y={position.y + offset.y}
rotation={getRandomInt(0, 40) * i}
>
<AnimatedCircle
x={moveUp}
y={moveUp}
radius={15}
scale={scaleOut}
fill={color_top_particle}
/>
<AnimatedCircle
x={moveDown}
y={moveDown}
radius={8}
scale={scaleOut}
fill={color_bottom_particle}
/>
</Group>
)
}, this)
}
render() {
var heart_scale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0, .01, 6, 10, 12, 18, 28],
outputRange: [1, 0, .1, 1, 1.2, 1, 1],
extrapolate: 'clamp'
});
var heart_fill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0, 2],
outputRange: [GRAY_HEART_COLOR, HEART_COLOR],
extrapolate: 'clamp'
})
var heart_x = heart_scale.interpolate({
inputRange: [0, 1],
outputRange: [90, 0],
})
var heart_y = heart_scale.interpolate({
inputRange: [0, 1],
outputRange: [75, 0],
})
var circle_scale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0, 1, 4],
outputRange: [0, .3, 1],
extrapolate: 'clamp'
});
var circle_stroke_width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0, 5.99, 6, 7, 10],
outputRange: [0, 0, 15, 8, 0],
extrapolate: 'clamp'
});
var circle_fill_colors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1, 2, 3, 4, 4.99, 5],
outputRange: FILL_COLORS,
extrapolate: 'clamp'
})
var circle_opacity = this.state.animation.interpolate({
inputRange: [1, 9.99, 10],
outputRange: [1, 1, 0],
extrapolate: 'clamp'
})
return (
<View style={styles.container}>
<TouchableWithoutFeedback onPress={this.explode} style={styles.container}>
<View style={{transform: [{scale: .8}]}}>
<Surface width={deviceWidth} height={deviceHeight}>
<Group x={75} y={200}>
<AnimatedShape
d={HEART_SVG}
x={heart_x}
y={heart_y}
scale={heart_scale}
fill={heart_fill}
/>
<AnimatedCircle
x={89}
y={75}
radius={150}
scale={circle_scale}
strokeWidth={circle_stroke_width}
stroke={FILL_COLORS[2]}
fill={circle_fill_colors}
opacity={circle_opacity}
/>
{this.getSmallExplosions(75, {x: 89, y: 75})}
</Group>
</Surface>
</View>
</TouchableWithoutFeedback>
</View>
);
}
};
class AnimatedCircle extends Component {
render() {
var radius = this.props.radius;
var path = Path().moveTo(0, -radius)
.arc(0, radius * 2, radius)
.arc(0, radius * -2, radius)
.close();
return React.createElement(AnimatedShape);
}
}
var styles = StyleSheet.create({
container: {
flex: 1,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nginx 에서 사이트 아이콘 표시 설정전단 개발 환경: react:^16.4.1 webpack:^4.16.0 웹 팩 에 favicon. ico 설정 추가: nginx 는 ico 에 대한 지원 을 추가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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