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M 태그 기반 벡터 슬라이스 모드 two-eleven 디자인
4243 단어 geo
작업 위치 지정
지난번 작업에서 지층에 명칭과 초점 등급이 분배되면 벡터 기와를 변환할 수 있는 형식을 확보했다.동시에 그 분배를 진행하는modify.js에 대해서도 초기의 것을 썼다.
이번 햄버거에서는 지구지도 데이터와 OpenStreetMap 데이터가 데이터 소스로 사용된다.
지구지도 데이터에 관해서는 전통적인 디자인 데이터이기 때문에 초점화 단계의 분배를 최적화하는 것 외에도modify를 비교적 솔직하게 말한다.js가 쳤어요.
한편, OpenStreetMap 데이터에 관해서는 PostGIS 등 데이터베이스에 이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Planeet이다.osm.처음으로 osmium-export에서 pbf의 솔직한 데이터에서 층명과 초점 등급을 나누었다.그리고 이 세상에도 그렇게 많은 일이 없죠.
따라서 imposm의 설정 파일로 사용되는 마핑입니다.yml의 선례를 참고하여 OSM 라벨에 기반한 벡터 스타일을 제작하였습니다.만들어진 모델이 실용적인지 테스트되지 않았기 때문에 명확한 디자인을 위해 이 항목에 쓰겠습니다.
기본 지도계와 POI계에서 각각 11개의 라벨을 주목하기 때문에 이 벡터 필름 모드의 코드 이름을 투-eleven으로 한다.
설계 가이드
디자인 내용
1. 기본지도계 11 라벨
기본지도계 11라벨의 순서는 묘사 순서가 빠르다는 것을 의식하여 지도 골격의 층을 결정하는 순서가 된다.
1-1. landuse
랜드하우스 라벨은 사람의 토지의 주요 이용 방법을 기술한 라벨이라고 한다.때로는landuse 다각형도 물에 튀기도 한다.기본 지도의 용도 중 물 부위를 물 부위에 바르고 싶어서 물 부위의 덮개를 겨냥해 랜드우스를 첫 번째로 한다.데이터량도 좀 많아졌을 거예요.
1-2. natural
네이처 라벨은 물리적 성질의 자연 지형 특징(인간이 가공한 것 포함)을 묘사할 때 사용된다고 한다.네이처=워터, 네이처=glass, 네이처=wetland 등 수부계의 표면도 처리한다.
1-3. boundary
주로 정치(기타 포함) 관리 영역의 경계선을 표시하는 라벨이다.
1-4. waterway
하천, 소하, 보트 기지 등을 나타내는 표기라고 한다.
1-5. highway
모든 종류의 도로, 거리, 오솔길 등을 위한 라벨이라고 한다.
1-6. building
건축 분야의 꼬리표를 표시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1-7. railway
모든 종류의 철도, 철도 인프라와 철도를 이용하는 교통기관을 위한 꼬리표라고 한다.
1-8. route
모든 종류의 비물리적 노선에 대한 표기라고 한다.기본 지도의 관점에서 볼 때route=ferry는 나룻배 노선을 목표로 하지만 지상의 노선 시스템도 이걸로 처리한다.만약 이 라벨을 죽이지 않는다면, 그것을 기본 지도에 묻으면, 아마도 지상의 노선 시스템에도 약간의 이익이 있을 것이다.해봐.
1-9. aeroway
비행기 운항과 항공 여객 시설에 쓰이는 라벨이라고 한다.
1-10. place
특정한 명칭으로 호칭되는 지역과 구획을 나타내고 그 땅이 어떤 종류인지를 나타내는 라벨이라고 한다.나는 소위 지명계라는 것이 이 라벨로 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1-11. leisure
사람들의 여가 장소의 표식이라고 한다.
2. POI 계열 11 태그
POI 시스템 11 라벨의 순서는 실제적으로 절반을 지배하는 것으로 보이는 아미니티만 특례적인 시작이고 나머지 10 라벨에 대해서는 묘사 순서가 빠른 순서임을 의식한 상태에서 결정된다.modify.js에서 이 순서에 따라 swtich 분배층 이름과 스타일.js에서 먼저amenity 이외의 것을 그리고 마지막으로amenity를 그리는 것을 의식합니다.
2-1. amenity
방문자와 주민에게 편리함을 주는 중요한 시설을 기재한 라벨이라고 한다.실제로 이른바 POI가 이 라벨을 사용했다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따라서 작은 2-2 이후에 땅에 떨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이 층에서 많은 데이터를 줍기 위해 이 라벨에 2-1을 분배하기로 했다.
그림을 그릴 때, 나는amenity가 마지막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마지막이다.
2-2 이후에 먼저 고려하는 것은 그리는 순서가 앞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그리는 마지막 위치를 말한다.
2-2. historic
역사적인 장소와 건축물, 즉 사적을 표시하기 위한 표기라고 한다.
2-3. military
군대가 사용하는 건물과 땅의 꼬리표를 표시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2-4. man_made
인조 구조물을 식별하기 위한 라벨이라고 한다.
2-5. power
전력 발전과 송전 관련 설비를 기록하고 표시하는 라벨이라고 한다.
2-6. sport
특정 운동의 꼬리표를 분류하기 위해서라고 한다.물리적 라벨이 아니기 때문에 물리적 라벨(예를 들어 클럽,leisure,natural,landuse,tourism,amenity)과 조합한다. 그 중에서 클럽은 트와일레븐에 수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라벨을 줍기 위해 이 라벨을 넣었다.
(참고) 유사한 라벨에religion 라벨이 있지만 다른 층에서 주울 수 있기 때문에 투-eleven에 수록되지 않았습니다.
2-7. office
주로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곳의 라벨이라고 한다.
2-8. craft
주문에 맞춰 물건을 만들거나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라벨이라고 한다.
2-9. public_transport
대중교통의 주차장과 플랫폼의 표지라고 한다.주차장은 거리의 노드이고 플랫폼은 거리 옆이라고 한다.
2-10. tourism
여행자들이 특히 흥미를 느끼는 곳과 사물을 위한 꼬리표라고 한다.
2-11. shop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곳을 위한 라벨이라고 합니다.
일람도
차트를 만들어 보면 다음과 같은 느낌이에요.
점선면 섞어도 괜찮아요?
Mapbox Style 레벨의 동명 스타일에서 점선면이 혼합된 경우의 묘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점과 면이 혼합되면 드로잉에서도 문제가 발생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선과 면이 섞이면 번거롭다. 선을 면으로 해석해 페인트를 칠하면 뚜렷한 그리기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별 지식을 기대하고 있다area=yes의 무능한 활용.
사절하다
이 보도의 내용은 최신 실시 방식과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최신 설치는 설치를 확인하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OSM 태그 기반 벡터 슬라이스 모드 two-eleven 디자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fu/items/1e44a7d25d249ced76b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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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box Style 레벨의 동명 스타일에서 점선면이 혼합된 경우의 묘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점과 면이 혼합되면 드로잉에서도 문제가 발생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선과 면이 섞이면 번거롭다. 선을 면으로 해석해 페인트를 칠하면 뚜렷한 그리기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별 지식을 기대하고 있다area=yes의 무능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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