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기반 - 단일 및 템플릿 디자인 모델,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하나.단일 디자인 모델
핵심 사상: 프로그램의 운행에서 어떻게 창설하든지 이 유형의 대상은 시종일관 있고 하나뿐이다.편찬
1. 외부 창설 대상이 되지 않도록(구조 방법의 사유화)
2. 자신의 클래스 내부에서 이 대상을 만듭니다(대상을 한 번만 만듭니다)
3. 클래스 외부에 이 대상을 가져오는 방법을 제공한다(get 방법을 제공하는 것과 같다)
// ( , )
class SingleE{
//
private static SingleE singleE = new SingleE();
//
private SingleE() {
}
// ( )
public static SingleE getInstance() {
return singleE;
}
}
// ( )( )
//( , )
class SingleL{
//
private static SingleL singleL = null;
private SingleL(){
}
//
public static SingleL getInstence() {
//
if (singleL == null) {
singleL = new SingleL();
}
return singleL;
}
둘.추상류
키워드:abstractabstract 수식류 이런 게 추상류예요.
abstract 수식 방법 이 방법 은 추상적 방법 을 추상적 방법 은 방법 의 실현 부분 이 없다
주의:1.추상적인 방법이 있는 류는 틀림없이 추상류이다
2.그러나 추상류에는 반드시 추상적인 방법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3.추상 클래스는 대상을 직접 만들 수 없습니다
4.하위 클래스를 부모 클래스로 다시 쓰는 것을 강제하는 추상적인 방법
5.멀티태스킹으로 생성
작용: 추상류는 필요한 추상류만 사용하는 하위류를 직접 사용할 수 없다
추상류
1. 변수 상수가 있을 수 있다
2. 구성법이 있을 수 있다
3. 추상적인 방법과 멤버 방법이 있을 수 있다
abstract와final,private,static는 공존할 수 없습니다.
셋.템플릿 디자인 모드
public class Demo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OStudy hh = new HH() ;
hh.chooseSubject();
};
}
abstract class LOStudy{
//
public void study() {
System.out.println(" ");
//
//
chooseSubject();
System.out.println(" ");
}
//
public abstract void chooseSubject();
}
class HH extends LOStudy{
//
@Override
public void chooseSubject() {
System.out.println(" Java");
}
class YY extends LOStudy{
//
@Override
public void chooseSubject() {
System.out.println(" H5");
}
}
}
인쇄 결과Java 배우고 싶어요.
넷.이음매
1. 인터페이스란 무엇인가?
협의:java의 인터페이스를 어떻게 사용하는가:interface 키워드로interface 인터페이스 이름 {}의 광의를 설명합니다. 하나의 규칙 규범에 해당하는 것은 준수해야 합니다.
2. 인터페이스 특징
1. 추상적인 방법만 설명할 수 있다(정적 방법과 기본 방법도 가능하다).변수 3.인터페이스는 실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인터페이스에는 구조 방법이 없다.인터페이스에서 설명하는 변수는 기본값으로public static final6.추상적인 방법을 설명할 때 기본값은public abstract (생략 가능) 인터페이스와 인터페이스의 실현 클래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public class Demo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
InterA a = new InterAImpl();
a.fun();
System.out.println(InterA.num);
}
}
//
interface InterA{
int num = 10;
public abstract void fun();
}
// implements
// Impl
class InterAImpl implements InterA{
//
@Override
public void fun() {
//num = 15;
System.out.println(num);
System.out.println(" fun ");
}
}
인쇄 결과10
저는 실현형의fun방법입니다.
10
3. 추상류와 인터페이스의 차이
1.사용법추상 클래스:상속
인터페이스:구현
2. 구성원 변수
추상 클래스: 상수 변수일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상수만 가능
3. 멤버 방법
추상류: 추상적인 방법일 수도 있고 구성원의 방법일 수도 있다
인터페이스: 추상적인 방법만 가능
4. 구조 방법
추상화: 지원
인터페이스:없음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