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드 13: 상태 모드
코드: State 인터페이스:
/**
*
* State interface.
*
*/
public interface State {
void onEnterState();
void observe();
}
매머드:
/**
*
* Mammoth has internal state that defines its behavior.
*
*/
public class Mammoth {
private State state;
public Mammoth() {
state = new PeacefulState(this);
}
/**
* Makes time pass for the mammoth
*/
public void timePasses() {
if (state.getClass().equals(PeacefulState.class)) {
changeStateTo(new AngryState(this));
} else {
changeStateTo(new PeacefulState(this));
}
}
private void changeStateTo(State newState) {
this.state = newState;
this.state.onEnterState();
}
@Override
public String toString() {
return "The mammoth";
}
public void observe() {
this.state.observe();
}
}
분노 모드:
/**
*
* Angry state.
*
*/
public class AngryState implements State {
private static final Logger LOGGER = LoggerFactory.getLogger(AngryState.class);
private Mammoth mammoth;
public AngryState(Mammoth mammoth) {
this.mammoth = mammoth;
}
@Override
public void observe() {
LOGGER.info("{} is furious!", mammoth);
}
@Override
public void onEnterState() {
LOGGER.info("{} gets angry!", mammoth);
}
}
평온 모드:
/**
*
* Peaceful state.
*
*/
public class PeacefulState implements State {
private static final Logger LOGGER = LoggerFactory.getLogger(PeacefulState.class);
private Mammoth mammoth;
public PeacefulState(Mammoth mammoth) {
this.mammoth = mammoth;
}
@Override
public void observe() {
LOGGER.info("{} is calm and peaceful.", mammoth);
}
@Override
public void onEnterState() {
LOGGER.info("{} calms down.", mammoth);
}
}
테스트: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mmoth mammoth = new Mammoth();
mammoth.observe();
mammoth.timePasses();
mammoth.observe();
mammoth.timePasses();
mammoth.observe();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