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드 07 - 어댑터 모드

3434 단어 어댑터 모드
1. 개념
      하나의 종류의 인 터 페 이 스 를 고객 이 원 하 는 다른 인터페이스 로 바꾸다. Adapter 모드 는 인터페이스 가 호 환 되 지 않 아 함께 일 할 수 없 었 던 클래스 들 을 함께 일 할 수 있 게 합 니 다.
         1.Target
                Client 가 사용 하 는 특정 영역 과 관련 된 인 터 페 이 스 를 정의 합 니 다.         2.Client               Target 인터페이스 에 맞 는 대상 과 협동 합 니 다.         3.Adaptee               이미 존재 하 는 인 터 페 이 스 를 정의 합 니 다. 이 인 터 페 이 스 는 적합 해 야 합 니 다.         4.Adapter             Adaptee 의 인터페이스 와 Target 인터페이스 에 적합 합 니 다.
 
2. 사례 
         
package org.demo.adapter02;

/**

 * think in patterns      

 * Function : 

 * @author : Liaokailin

 * CreateDate : 2014-3-4

 * version : 1.0

 */

public class Demo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arget t = new Adapter(new Adaptee()) ;

        t.request() ;

    }

}



/**

 * 

 *            

 */

class Target{

    public void request(){} ;

}



/**

 * 

 *                                            

 */

class Adaptee{

    public void specificRequest(){

        System.out.println("Adaptee:SpecificRequest.");

    }

}



/**

 *    

 *    Adaptee            

 */

class Adapter extends Target{

    private Adaptee adaptee ;

    public Adapter(Adaptee adaptee){

        this.adaptee = adaptee ;

    }

    public void request(){

        System.out.println("---- adaptee           -----");

        adaptee.specificRequest() ;

    }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