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기 프로그램의 설계와 실현(9) - 바둑점, 바둑알의 둥지
바둑알이 바둑판에 있기 때문에 본 편을 설명하기 편리하도록 먼저 바둑판의 구조를 간략하게 소개해야 한다.
바둑판의 구조
//바둑알점, 총 90개, 가로 9* 세로 10 public ChessPoint chessPoints[];
바둑판은 90개의 점으로 구성되어 있다.(후속 기사, 바둑판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
바둑돌점
모든 정상적인 바둑알은 바둑판 위의 한 점에 위치하고, 바둑알은 한 바둑알의 작은 둥지이다.
이 점은 좌표 (x, y) 가 있고, 바둑알의 인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public class ChessPoint{
/**
* -x
*/
private int x;
/**
* -y
*/
private int y;
/**
*
*/
private ChessPiece piece;
/**
*
* @return , <code>true</code>; , <code>fasle</code>
*/
public boolean hasPiece() {
return piece != null;
}
public void setHasPiece(boolean hasPiece) {
//
if (!hasPiece) {
piece = null;
}
}
public Point getPoint() {
return new Point(x, y);
}
}
초기화
//
chessPoints = new ChessPoint[X + 1][Y + 1];
for (int i = 1; i <= X; i++) {
for (int j = 1; j <= Y; j++) {
chessPoints[i][j] = new ChessPoint(i * UNIT_WIDTH, j
* UNIT_HEIGHT);
}
}
상관 상수
//바둑판의 수평 방향은 바둑알의 점을 수용할 수 있는 개수public static final int X = 9;
//바둑판의 수직 방향은 바둑알의 점을 수용할 수 있는 개수public static final int Y = 10;
//검사기 셀의 너비 public static int UNITWIDTH = ChessPiece.UNIT_WIDTH;//검사기 셀의 높이 public static int UNITHEIGHT = ChessPiece.UNIT_HEIGHT;
더 자세한 내용은 바둑판 등 관련 장과 절을 설명할 때 ChessPoint를 소개하겠습니다.
특별 설명
기점의 좌표와 기점의 좌표는 다르다.
바둑판의 좌표, Point 유형.좌표 범위 {(x, y) | 1<=x<=9,1<=y<=10}
바둑판의 좌표, 좌표 범위 | 1*UNIT WIDTH<=x<=9*UNIT WIDTH, 1*UNIT HEIGHT<=y<=10*UNIT HE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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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3개월에서 1년 동안 나는 가능한 한 빨리 중국 장기-초한기병 시리즈를 다 쓸 것이다.
괜찮은 것 같아, 나를 도와 대들어줘!
참고 자료:http://FansUnion.cn/articles/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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