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갈래 나무의 깊이는 우선 (귀속, 비귀속), 넓이는 우선 (귀속)
1. 반복:
public void depthOrderTraversalWithRecursive()
{
depthTraversal(root);
}
private void depthTraversal(TreeNode tn)
{
if (tn!=null&&!tn.equals(null))
{
System.out.print(tn.value+" ");
depthTraversal(tn.left);
depthTraversal(tn.right);
}
}
귀속 사고방식이 뚜렷하다. 바로 선근, 왼쪽 트리, 오른쪽 트리를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두 갈래 나무의 깊이를 우선적으로 훑어보는 것이 바로 순서대로 훑어보는 것이다
2. 비귀속:
반복되지 않는 DFS는 스택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스택의 고급 후행 특성을 이용하여 먼저 루트 노드를 스택에 넣고 스택이 비어 있지 않을 때 pop한 다음 오른쪽 트리를 스택에 넣고 왼쪽 트리를 스택에 넣습니다.
/**
* ,
*
* :
*/
public void depthOrderTraversal(){
if(root==null){
System.out.println("empty tree");
return;
}
ArrayDeque<TreeNode> stack=new ArrayDeque<TreeNode>();
stack.push(root);
while(stack.isEmpty()==false){
TreeNode node=stack.pop();
System.out.print(node.value+" ");
if(node.right!=null){
stack.push(node.right);#####
}
if(node.left!=null){
stack.push(node.left);#####
}
}
System.out.print("
");
}
2. 두 갈래 나무의 넓이를 우선적으로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먼저 뿌리를 대열에 넣고 대열이 비어 있지 않을 때 pop을 한 다음에 왼쪽 트리에 넣고 오른쪽 트리에 들어갑니다
*
*
* :
*/
public void levelOrderTraversal(){
if(root==null){
System.out.println("empty tree");
return;
}
ArrayDeque<TreeNode> queue=new ArrayDeque<TreeNode>();
queue.add(root);
while(queue.isEmpty()==false){
TreeNode node=queue.remove();
System.out.print(node.value+" ");
if(node.left!=null){
queue.add(node.left);
}
if(node.right!=null){
queue.add(node.right);
}
}
System.out.print("
");
}
이 코드들은 제가 직접 복사해서 붙여서 인터넷에서 큰 놈이 쓴 것입니다. 저는python으로 쓴 귀속의 깊이를 옮겨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 코드에서 dfs는 과정 함수일 뿐 따로 쓰지 않았기 때문에 블로그에 올리기가 불편합니다. 이 코드들은 제가 나중에 다시 보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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