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 충돌 구체 완전 실례 코드 구현
Timer 컨트롤, Panel 컨트롤, TrackBar 컨트롤, SpinEdit 컨트롤, Shape 컨트롤과 Button 컨트롤을 주로 사용합니다.Delphi의 Timer 컨트롤에 중점을 둡니다.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이 컨트롤러는 보이지 않으며, 직접 그것을 조작할 수도 없다.Timer 컨트롤은 일정 시간마다 OnTimer() 이벤트를 자동으로 트리거합니다.이 예는 그것을 이용하여 소구 운동 사건을 촉발하는 것이다.
디자인 사고방식: 이 프로그램이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는 작은 공의 운동과 운동 과정에서 작은 공의 속도와 크기를 어떻게 제어하는가이다.Timer 컨트롤의 OnTimer() 이벤트를 사용하여 작은 공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TrackBar 컨트롤과 SpinEdit 컨트롤을 사용하여 볼 동작의 속도를 조절합니다.작은 구는 Shape 컨트롤로 생성됩니다.
1. 새 프로젝트:
(1) Delphi 6.0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파일]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 명령을 선택하고 팝업 하위 메뉴에서 Application 옵션을 선택하면 새 프로젝트에 대한 Form1 창이 나타납니다.(2)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프로젝트 저장 명령을 선택하고 Save Unit1 As 대화 상자를 팝업합니다.'저장 대상' 목록 상자에서 이 창 파일을 저장할 디렉터리 이름을 선택하십시오.'파일 이름' 편집 상자에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Unit1' 을 입력하고 '저장' 단추를 누르면 위의 옵션을 저장합니다.(3) 이전 단계를 수행하면 다른 이름으로 프로젝트 저장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저장 대상' 목록 상자에서 이 프로젝트를 저장할 디렉터리 이름을 선택하고 (2) 단계와 같은 디렉터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파일 이름' 편집 상자에 이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원본 코드를 저장하는 파일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프로젝트 1' 을 입력하고 '저장' 단추를 누르면 위의 옵션을 저장합니다.
2. 매개변수 설정의 일부:
(1) Unit1 창을 활성화하고 [속성] 패널에서 해당 창의 Caption 속성을 [모션의 구], Color 속성을 [clMoney Green]으로 설정합니다.(2) 표준 페이지의 Panel 옵션을 선택하고 창에 Panel 컨트롤을 추가하여 적당한 크기와 위치를 조정하고, 속성 패널에서 이 컨트롤의 Name 속성을 "Panel1", BevelInner를 "bvLowered", BevelOuter를 "blNone", BorderStyle을 "bsSingle", Color 속성을 "clskyBlue"로 설정합니다.(3) 시스템 페이지에서 Timer 옵션을 선택하고 창에 Timer 컨트롤을 추가하고 Object Inspecter 패널에서 Interval 속성을 1로 설정하고 Name 속성을 Timer1로 설정합니다.(4) [추가] 페이지에서 Shape 옵션을 선택하고 창에 Panel1에 Shape 컨트롤을 추가합니다. [속성] 패널에서 Show Hint 속성을'True', Hint 속성을'운동 구체', Brush.Color 속성은 Cl라임이고 Shape 속성은 "slCircle"입니다.(5) 표준 페이지에서 Button 옵션을 선택하고 창에 세 개의 Button 컨트롤을 추가하여 적절한 크기와 위치를 조정합니다.[속성] 패널에서 해당 캡션 속성을 시작, 중지 및 종료로 설정합니다.(6) Win 32페이지의 TrackBar 옵션을 선택하고 창에 TrackBar 컨트롤을 추가하여 적절한 크기와 위치를 조정합니다.[속성] 패널에서 해당 속성을 설정합니다.(7) Samples에서 SpinEdit 옵션을 선택하고 창에 SpinEdit 컨트롤을 추가하여 적절한 크기와 위치를 조정합니다.[속성] 패널에서 해당 속성을 설정합니다.
셋.코드 분석:
(1) 작은 공이 왔다 갔다 이동하는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체 변수, 즉 정수 I, I의 초기값을 1로 설정해야 한다.I = 1의 경우 공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패널의 왼쪽 벽에 부딪히면 I 값이 2가 되고 공이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패널의 오른쪽 벽에 부딪히면 I 값이 1이 됩니다.이렇게 하면 I치의 변화를 통해 작은 공의 왕복 운동을 실현할 수 있다.이 코드는 OnTimer 이벤트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procedure TForm1.Timer1Timer(Sender: TObject);
begin
Timer1.interval:=trackbar1.position; // Timer
if i=1 then //
begin
if shape1.left>0 then
begin
shape1.left:=shape1.left-10; //
shape1.Width:=(shape1.Width+1)mod 70; //
shape1.Height:=(shape1.Height+1)mod 70; //
end
else
i:=2; //
end;
if i=2 then
begin
if shape1.left
(2) 시작 및 중지 버튼은 공이 움직이는지 여부를 제어하지만 Timer의 작동 여부를 제어합니다.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begin
Timer1.interval:=trackbar1.position; // Timer
Timer1.Enabled:=true; //
end;
procedure TForm1.Button2Click(Sender: TObject);
begin
Timer1.Enabled:=False; //
end;
(3) TrackBar 및 SpinEdit 두 컨트롤은 다음 코드로 볼 동작의 속도를 제어합니다.
procedure TForm1.SpinEdit1Change(Sender: TObject);
begin
trackbar1.position:=spinEdit1.Value; //
end;
procedure TForm1.TrackBar1Change(Sender: TObject);
begin
spinEdit1.value:=trackbar1.Position; // Trackbar SpinEdit
end;
넷.Delphi 탄구의 전체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unit Unit1;
interface
uses
Windows, Messages, SysUtils, Classes, Graphics, Controls, Forms, Dialogs,
ExtCtrls, ComCtrls, StdCtrls, Spin;
type
TForm1 = class(TForm)
Panel1: TPanel;
Button1: TButton;
Button2: TButton;
TrackBar1: TTrackBar;
Timer1: TTimer;
Shape1: TShape;
SpinEdit1: TSpinEdit;
Button3: TButton;
procedure Timer1Timer(Sender: TObject);
procedure Button1Click(Sender: TObject);
procedure Button2Click(Sender: TObject);
procedure SpinEdit1Change(Sender: TObject);
procedure TrackBar1Change(Sender: TObject);
procedure Button3Click(Sender: TObject);
private
{ Private declarations }
public
{ Public declarations }
end;
var
Form1: TForm1;
i:integer;
implementation
{$R *.DFM}
procedure TForm1.Timer1Timer(Sender: TObject);
begin
Timer1.interval:=trackbar1.position; // Timer
if i=1 then //
begin
if shape1.left>0 then
begin
shape1.left:=shape1.left-10; //
shape1.Width:=(shape1.Width+1)mod 70;//
shape1.Height:=(shape1.Height+1)mod 70;//
end
else
i:=2; //
end;
if i=2 then
begin
if shape1.le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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