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QQ 6.0 사 이 드 슬라이딩 인 스 턴 스 코드 삭제
10870 단어 androidqq사 이 드 슬라이딩 삭제
먼저 공유 해 드 리 겠 습 니 다.사 이 드 슬라이딩 삭제,레이아웃 즉 앞 에 있 는 아 이 템 입 니 다.그리고 숨겨 진 버튼 두 개(TextView 도 가능 합 니 다)가 있 습 니 다.그리고 왼쪽 으로 미 끄 러 진 다음 에 표시 한 다음 에 delete(삭제 키)를 감청 하면 됩 니 다.자,그럼 코드 가 어떻게 실현 되 는 지 봅 시다.
일단 전과 똑 같 아 요.
사용자 정의 View,ViewDragHelper 초기 화:
package com.example.removesidepull;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support.v4.widget.ViewDragHelper;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
* Created by on 2016/2/2.
* ,
* ,
* ,
* QQ:1069584784
* csdn:http://blog.csdn.net/wuyinlei
*/
public class SwipeLayout extends FrameLayout {
private ViewDragHelper mDragHelper;
public SwipeLayout(Context context) {
this(context, null);
}
public Swipe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 0);
}
public Swipe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 ViewDragHelper
mDragHelper = ViewDragHelper.create(this, mCallback);
}
ViewDragHelper.Callback mCallback = new ViewDragHelper.Callback() {
@Override
public boolean tryCaptureView(View child, int pointerId) {
// true
return true;
}
};
}
그리고 우 리 는 차단 사건 을 처리 해 야 합 니 다.즉,onInterceptTouchEvent 와 onTouchEvent 방법 을 다시 쓰 는 것 입 니 다.기본적으로 차단 하지 않 습 니 다.
/**
*
*
* @param ev
* @return
*/
@Override
public boolean onInterceptTouchEvent(MotionEvent ev) {
// ViewDragHelper
return mDragHelper.shouldInterceptTouchEvent(ev);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try {
mDragHelper.processTouchEvent(event);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true,
return true;
}
그리고 View DragHelper 에 있 는 clampView Position Horizontal 방법 을 다시 쓰 겠 습 니 다.
@Override
public int clampViewPositionHorizontal(View child, int left, int dx) {
return left;
}
자,이때 이미 미끄럼 을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우 리 는 먼저 결 과 를 보 겠 습 니 다.여기 서 볼 수 있 습 니 다.이미 미 끄 러 질 수 있 습 니 다.자,다음은 미끄럼 사건 을 처리 하고 정확 한 곳 에 배치 하 는 것 입 니 다.
자,우리 먼저 View 두 개 를 얻 자.
/**
* xml
*/
@Override
protected void onFinishInflate() {
super.onFinishInflate();
/**
* view
*/
mBackView = getChildAt(0);
/**
* view
*/
mFrontView = getChildAt(1);
}
원 하 는 너비 와 높이 가 져 오기:
/**
*
*
* @param w
* @param h
* @param oldw
* @param oldh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
*
*/
mHeight = mFrontView.getMeasuredHeight();
/**
*
*/
mWidth = mFrontView.getMeasuredWidth();
/**
*
*/
mRange = mBackView.getMeasuredWidth();
}
이 두 view 의 위 치 를 놓 습 니 다:
/**
*
* @param changed
* @param left
* @param top
* @param right
* @param bottom
*/
@Override
protected void onLayout(boolean changed, int left, int top, int right, int bottom) {
super.onLayout(changed, left, top, right, bottom);
layoutContent(false);
}
private void layoutContent(boolean isOpen) {
// view
Rect frontRect = computeFrontViewRect(isOpen);
mFrontView.layout(frontRect.left, frontRect.top, frontRect.right, frontRect.bottom);
// view
Rect backRect = computeBackViewRect(frontRect);
mBackView.layout(backRect.left,backRect.top,backRect.right,backRect.bottom);
// view
bringChildToFront(mFrontView);
}
/**
* view
*
* @param frontRect
* @return
*/
private Rect computeBackViewRect(Rect frontRect) {
int left = frontRect.right;
return new Rect(left, 0, left + mRange, 0 + mHeight);
}
private Rect computeFrontViewRect(boolean isOpen) {
int left = 0;
if (isOpen) {
left = -mRange;
}
return new Rect(left, 0, left + mWidth, 0 + mHeight);
}
물론 이 실현 은 앞 view 를 끌 어 당 길 수 있 습 니 다.왜냐하면 우 리 는 변 경 된 dx 를 전달 하지 않 았 기 때 문 입 니 다.자,앞 view 를 끌 어 당 길 때 뒤 view 도 따라 나 옵 니 다(View DragHelper 안의 방법).
/**
* view
* @param changedView view
* @param left
* @param top
* @param dx x
* @param dy
*/
@Override
public void onViewPositionChanged(View changedView, int left, int top, int dx, int dy) {
super.onViewPositionChanged(changedView, left, top, dx, dy);
// , view,
if (changedView == mFrontView){
//Offset this view's horizontal location by the specified amount of pixels.
// view dx, view dx,
mBackView.offsetLeftAndRight(dx);
} else if (changedView == mBackView){
// view , View
mFrontView.offsetLeftAndRight(dx);
}
//
invalidate();
}
자,이 쯤 에서 효 과 를 살 펴 보 자.문 제 를 발 견 했 는 지 아 닌 지 는 제 전 view 가 원 하 는 결 과 는 오른쪽 으로 미 끄 러 질 수 없습니다.다음 코드 는 clampView Position Horizontal()방법 에 있 습 니 다.
// view
if (child == mFrontView) {
if (left > 0) {
return 0;
} else if (left < -mRange) {
return -mRange;
}
}// view
else if (child == mBackView) {
if (left > mWidth) {
return mWidth;
} else if (left < mWidth - mRange) {
return mWidth - mRange;
}
}
효과 도 보기:자,이 때 는 이미 기본적으로 실현 되 었 습 니 다.그 다음 에 다음 과 같은 미끄럼 거리 와 속 도 를 실현 합 니 다.[열 리 고 닫 을 지 여 부 를 판단 합 니 다.
/**
* view
*
* @param releasedChild
* @param xvel
* @param yvel
*/
@Override
public void onViewReleased(View releasedChild, float xvel, float yvel) {
if (xvel == 0 && mFrontView.getLeft() < -mRange / 2.0f) {
open();
} else if (xvel < 0) {
open();
} else {
close();
}
}
/**
*
*/
public void close() {
Utils.showToast(getContext(), "close");
layoutContent(false);
}
//
public void open() {
//Utils.showToast(getContext(), "open");
layoutContent(true);
}
자,다음 부 드 러 운 종료 와 열 림 을 실현 합 니 다.
public void close() {
close(true);
}
/**
*
*
* @param isSmooth
*/
public void close(boolean isSmooth) {
int finalLeft = 0;
if (isSmooth) {
// true
if (mDragHelper.smoothSlideViewTo(mFrontView, finalLeft, 0)) {
ViewCompat.postInvalidateOnAnimation(this);
}
} else {
layoutContent(false);
}
}
public void open() {
open(true);
}
/**
*
*
* @param isSmooth
*/
public void open(boolean isSmooth) {
int finalLeft = -mRange;
if (isSmooth) {
//
if (mDragHelper.smoothSlideViewTo(mFrontView, finalLeft, 0)) {
ViewCompat.postInvalidateOnAnimation(this);
}
} else {
layoutContent(true);
}
}
/**
*
*/
@Override
public void computeScroll() {
super.computeScroll();
//
if (mDragHelper.continueSettling(true)) {
ViewCompat.postInvalidateOnAnimation(this);
}
}
우리 최종 효 과 를 봅 시다.자,여기 서 우 리 는 외부 에서 사용 할 때 리 셋 할 수 있 도록 리 셋 을 추가 합 니 다.
/**
*
*/
private Status status = Status.Close;
private OnSwipeLayoutListener swipeLayoutListener;
public Status getStatus() {
return status;
}
public void setStatus(Status status) {
this.status = status;
}
public OnSwipeLayoutListener getSwipeLayoutListener() {
return swipeLayoutListener;
}
public void setSwipeLayoutListener(OnSwipeLayoutListener swipeLayoutListener) {
this.swipeLayoutListener = swipeLayoutListener;
}
/**
*
*/
public enum Status {
Close, Open, Draging
}
/**
*
*/
public interface OnSwipeLayoutListener {
/**
*
*
* @param mSwipeLayout
*/
void onClose(SwipeLayout mSwipeLayout);
/**
*
*
* @param mSwipeLayout
*/
void onOpen(SwipeLayout mSwipeLayout);
/**
*
*
* @param mSwipeLayout
*/
void onDraging(SwipeLayout mSwipeLayout);
/**
*
*/
void onStartClose(SwipeLayout mSwipeLayout);
/**
*
*/
void onStartOpen(SwipeLayout mSwipeLayout);
}
dispatch SwipeEvent()방법(onView Position Changed()방법 에서 호출)
protected void dispatchSwipeEvent() {
//
if (swipeLayoutListener != null) {
swipeLayoutListener.onDraging(this);
}
//
Status preStatus = status;
//
status = updateStatus();
if (preStatus != status && swipeLayoutListener != null) {
if (status == Status.Close) {
swipeLayoutListener.onClose(this);
} else if (status == Status.Open) {
swipeLayoutListener.onOpen(this);
} else if (status == Status.Draging) {
if (preStatus == Status.Close) {
swipeLayoutListener.onStartOpen(this);
} else if (preStatus == Status.Open) {
swipeLayoutListener.onStartClose(this);
}
}
}
}
updateStatus()방법:
/**
*
*
* @return
*/
private Status updateStatus() {
// view
int left = mFrontView.getLeft();
if (left == 0) {
// 0,
return Status.Close;
} else if (left == -mRange) {
// view ,
return Status.Open;
}
//
return Status.Draging;
}
자,사건 은 기본적으로 이미 실현 되 었 습 니 다.이 사 이 드 당 김 삭 제 는 제 프로젝트 에 업 데 이 트 될 것 입 니 다.또한 Android 가 QQ 6.0 사 이 드 스 케 이 트 를 모방 하여 인 스 턴 스 코드 를 삭제 하 는 것 이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