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6 의 해체 할당

할당 을 해제 하 는 것 은 할당 연산 자 에 대한 확장 입 니 다.
그 는 배열 이나 대상 에 대해 패턴 을 매 칭 한 다음 에 그 중의 변 수 를 할당 하 는 것 이다.
코드 작성 에 있어 간결 하고 읽 기 쉬 우 며 의미 가 더욱 뚜렷 하 다.복잡 한 대상 에서 데이터 필드 를 쉽게 가 져 올 수 있 습 니 다.
해체 모형
재 구성 에 있어 서 다음 두 부분 이 참여 합 니 다. 재 구성 소스, 할당 식 의 오른쪽 부분 을 재 구성 합 니 다.재 구성 대상, 할당 식 의 왼쪽 부분 을 재 구성 합 니 다.
배열 모형 의 해체 (Array)
기본 용법:
let [a,b,c] =[1,2,3];
// a = 1
// b =2
//c= 3

끼 워 넣 을 수 있다
let [a, [[b], c]] = [1, [[2], 3]];
// a = 1
// b = 2
// c = 3

무시 할 수 있다
let [a, , b] = [1, 2, 3];
// a = 1
// b = 3

불완전 해체
let [a = 1, b] = []; // a = 1, b = undefined

잉여 연산 자
let [a, ...b] = [1, 2, 3];
//a = 1
//b = [2, 3]

문자열 등
배열 의 재 구성 에서 재 구성 목 표 는 옮 겨 다 닐 수 있 는 대상 이 라면 모두 재 구성 할당 을 할 수 있 습 니 다.대상 을 옮 겨 다 닐 수 있 는 Iterator 인터페이스의 데이터 입 니 다.
let [a, b, c, d, e] = 'hello';
// a = 'h'
// b = 'e'
// c = 'l'
// d = 'l'
// e = 'o'

기본 값 해제
let [a = 2] = [undefined]; // a = 2

재 구성 모드 에 일치 하 는 결과 가 있 고 일치 하 는 결과 가 undefined 일 때 기본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
let [a = 3, b = a] = [];     // a = 3, b = 3
let [a = 3, b = a] = [1];    // a = 1, b = 1
let [a = 3, b = a] = [1, 2]; // a = 1, b = 2

a 와 b 의 일치 결 과 는 undefined 입 니 다. 기본 값 을 터치 합 니 다: a = 3;b = a = 3a 정상 적 인 구조 할당, 일치 결과: a = 1, b 일치 결과 undefined, 트리거 기본 값: b = a = 1 a 와 b 정상 적 인 구조 할당, 일치 결과: a = 1, b = 2
대상 모델 의 해체 (Object)
기본
let { foo, bar } = { foo: 'aaa', bar: 'bbb' };
// foo = 'aaa'
// bar = 'bbb'
 
let { baz : foo } = { baz : 'ddd' };
// foo = 'ddd'

끼 워 넣 기 무시 가능
let obj = {p: ['hello', {y: 'world'}] };
let {p: [x, { y }] } = obj;
// x = 'hello'
// y = 'world'
let obj = {p: ['hello', {y: 'world'}] };
let {p: [x, {  }] } = obj;
// x = 'hello'

불완전 해체
let obj = {p: [{y: 'world'}] };
let {p: [{ y }, x ] } = obj;
// x = undefined
// y = 'world'

잉여 연산 자
let ({a, b, ...rest} = {a: 10, b: 20, c: 30, d: 40});
// a = 10
// b = 20
// rest = {c: 30, d: 40}

기본 값 해제
let {a = 10, b = 5} = {a: 3};
// a = 3; b = 5;
let {a: aa = 10, b: bb = 5} = {a: 3};
// aa = 3; bb = 5;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