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의 성명과 정의
2781 단어 C 언어
struct tag
{
member-list;
} variable-list ;
코드 예:
struct Student
{
char name[10];
int age;
int score[5];
}stu1;
구조체의 두 가지 정의 방법:
1. 일반 정의:
struct Student
{
char name[20];
int age;
int score[5];
};
struct Student s1 = {"zhangsan",22,{1,2,3,4,10}};
2. 꼬리 정의
struct
{
char name[10];
int age;
int score[5];
}stu1 = {" ",20,{150,110,20,34,114}},stu2;
구조체 간에 서로 값을 부여할 수 있다
stu1 = stu2;이때stu2={"장삼",20,{150110,20,34114};
무명 구조체, 꼬리 정의를 통해서만 대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struct
{
char name[20];
int age;
int score[5];
}s1,s2,s3;
구조체 포인터를 통해 동적으로 객체 작성
struct Student
{
char name[20];
int age;
int score[5];
}*s;
s = (struct Student*)malloc(sizeof(struct Student));
구조체의 구성원은 다른 구조체(구조체의 끼워넣기)를 포함할 수도 있고 자신의 구조체 유형을 가리키는 지침을 포함할 수도 있다. 보통 이런 지침의 응용은 체인 테이블과 트리 등 더욱 높은 데이터 구조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구조체의 중첩:
struct SIMPLE
{
char name[10];
}
struct COMPLEX{
char name[100];
struct SIMPLE i;
};
포인터가 들어 있는 구조체:
struct NODE{
char name[10];
struct NODE *next_node;
};
구조체 대상이 내부 요소에 어떻게 접근하는지;
정적 객체: 점 연산자 "."를 통해
struct
{
char name[20];
int age;
int score[5];
}s1 = {" ,20,{150,110,20,34,114}"},*p;
void main()
{
p = &stu;
printf("%s",stu.name);
printf("%s",p->name);
} ;
동적 대상: 지향부호'->'를 통해 대상 내부에 바늘 요소가 존재하면 사용하기 전에 메모리 공간을 분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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