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구조 노트 스 택
정의.
'선진 후 출' 을 실현 할 수 있 는 저장 구조
스 택 은 상자 와 유사 합 니 다.
분류 하 다.
정적 스 택
동적 스 택
알고리즘
창고 에서 나오다
창고 에 넣다
활용 단어 참조
함수 호출
인 터 럽 트
표현 식 값 구하 기
메모리 할당
버퍼 처리
미궁
실례
#include<stdio.h>
#include<malloc.h>
#include<stdlib.h>
typedef struct Node
{
int data;
struct Node * pNext;
}NODE, * PNODE;
typedef struct Stack
{
PNODE pTop; //
PNODE pBottom; //
}STACK, * PSTACK;
void init(PSTACK pS);
void push(PSTACK pS,int val);
void traverse(PSTACK pS);
bool pop(PSTACK pS, int * pVal);
void clear(PSTACK pS);
bool empty(PSTACK pS);
int main()
{
STACK S; //
int val;
init(&S);
push(&S, 1); ///
push(&S, 2);
push(&S, 3);
push(&S, 4);
push(&S, 5);
traverse(&S);
if( pop(&S, &val) )
{
printf(" , %d
", val);
}
else
printf(" ");
traverse(&S);
clear(&S);
traverse(&S);
return 0;
}
void init(PSTACK pS)
{
pS->pTop = (PNODE)malloc(sizeof(NODE));
if(NULL == pS->pTop)
{
printf("
");
exit(-1);
}
else
{
pS->pBottom = pS->pTop;
pS->pTop->pNext = NULL;
}
}
void push(PSTACK pS,int val)
{
PNODE pNew = (PNODE)malloc(sizeof(NODE));
pNew->data = val;
pNew->pNext = pS->pTop; // pTop
pS->pTop = pNew;
return;
}
void traverse(PSTACK pS)
{
PNODE p = pS->pTop;
while(p != pS->pBottom)
{
printf("%d ", p->data);
//printf("1 ");
p = p->pNext;
}
printf("
");
return;
}
bool empty(PSTACK pS)
{
if(pS->pTop == pS->pBottom)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
//
bool pop(PSTACK pS, int * pVal)
{
if(empty(pS)) //pS S
{
return false;
}
else
{
PNODE r = pS->pTop;
*pVal = r->data;
pS->pTop = r->pNext;
free(r);
r = NULL;
return true;
}
}
void clear(PSTACK pS)
{
if(empty(pS)) //pS S
{
return;
}
else
{
PNODE p = pS->pTop;
PNODE q = p->pNext;
while( p != pS->pBottom)
{
q = p->pNext;
free(p);
p = q;
}
pS->pTop = pS->pBotto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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