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에 다트
13869 단어 programmingdartflutter
안녕하세요 단어
전설에 따르면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런 식입니다.
void main()
{
print("Hello World");
}
콘솔 출력
콘솔에서 텍스트로 일부를 인쇄하려면 아래 코드를 사용하십시오.
print("some text here...");
다른 방법으로 패키지/라이브러리 dart:io를 가져와서 stdout.write("")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import 'dart:io';
void main() {
stdout.write("Hello World");
}
콘솔 입력
먼저 코드 상단에 dart:io를 가져옵니다.
import 'dart:io';
이제 해당 기능을 사용하십시오.
var input = stdin.readLineSync();
코멘트
Dart는 3가지 유형의 주석을 지원합니다.
한 줄 주석
줄 시작에서//를 사용하여 한 줄만 주석 처리합니다.
// this is a simple comment
여러 줄 주석
여러 줄 주석을 만들려면 주석 블록을/*로 시작하고 */로 끝납니다.
/* this is
multi-line comment
block */
문서 주석
문서 주석은 매우 유용합니다. IDE 및 텍스트 편집기는 개발자가 귀하가 만든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문서 주석을 시작하려면///또는/**로 블록을 시작하십시오.
/// you can call
/// that method to make ...
또는
/***
this class store user data
*/
변하기 쉬운
변수를 생성하려면 아래 코드와 같이 하면 됩니다.
DataType variableName = value;
예
// create a variable x
var x;
// assign some value to variable x
x = 18;
또는 한 줄에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create a variable named y and assign some value
var y = 18;
다트 유형은 선택적으로 var 키워드로 변수를 생성하거나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variable of type integer
int z = 20;
// variable of type String
String name = "John";
Dart는 다양한 유형의 변수를 지원합니다.
int — 정수 저장
int age = 18;
double — 배정밀도 숫자를 저장합니다.
double pi = 3.14;
문자열 — 텍스트 저장
String address = “Mindelo”;
bool - 부울 값 저장
bool approved = true;
목록 - 배열이라고도 하며 값 목록을 저장합니다.
List cars = [ "Honda", "Toyota" ];
설정 - 고유한 값 목록을 저장합니다.
Set islands = { "Santiago", "Fogo", "Brava" };
맵 — 키와 값 쌍을 갖는 객체를 저장합니다. 둘 다 모든 값일 수 있습니다.
Map person = {
"name": "Cesária",
"last_name": "Évora",
"profession": "Singer"
};
상수
때로는 변수 값이 변경되지 않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const 및 final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파일 타임에 상수를 생성하려면 const를 사용하고 런타임에 상수를 생성하려면 final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final을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을 상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 define a constant with name pi and value 3.14
const pi = 3.14;
// define a constant using final
final americaCapital = "Washington";
// define const from user input
final userName = stdin.readLineSync();
기능
아래는 두 숫자를 더하는 함수를 만드는 예제입니다.
// function declaration
int sum(int x, int y)
{
return x + y;
}
// call the function
int c = sum(4, 5);
// it will return the value of the sum 4 + 5
수업
클래스를 선언하려면 아래 코드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class Person
{
String name;
int age;
Person(this.name, this.age );
}
이제 해당 클래스에서 개체를 만듭니다.
var someone = Person("David", 27);
정황
만약에
var age = 10;
if(age < 18)
{
print("You are really young.");
}
else if(age < 30)
{
print("You are 30.");
}
else
{
print("You are adult.");
}
스위치… 케이스
var animal = "dog";
switch(animal)
{
case "dog":
print("Aw aw awww");
break;
case "cow":
print("Mu mu muuu");
break;
default:
print("sound not found");
break;
}
루프
~을 위한
for(var i = 0; i < 10; i++)
{
print(i);
}
동안
var i = 0;
while(i < 10)
{
print(i);
i++;
}
하는 동안
var i = 0;
do
{
print(i);
i++;
} while(i < 10);
참조
사진 제공: Clem Onojeghuo on Unsplash
https://dart.dev/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5분만에 다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assisfery/dart-in-5-minutes-cb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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