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개발 의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Android 개발 의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
* Android 개발 애니메이션
* 북경 안 드 로 이 드 클럽 그룹: 167839253
* Created on: 2011-8-23
* Author: blueeagle
* Email: [email protected]
*/
안 드 로 이 드 개발 에 관 한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은 주로 네 가지 측면, 사이즈, 투명도, 위치 변화 와 회전 이다.애니메이션 은 res 의 anim 디 렉 터 리 에 써 야 합 니 다.쓰 고 바로 호출 하면 됩 니 다.
다음 애니메이션 파일: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accelerate_decelerate_interpolator"
android:fromYDelta="-100"
android:toYDelta="0"
android:duration="1000"
android:fillEnabled="true"
android:fillAfter="true"
/>
<scale android:fromXScale="0.6" android:toXScale="1.0"
android:fromYScale="0.6" android:toYScale="1.0" android:pivotX="50%"
android:pivotY="50%" android:duration="2000" />
<alpha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decelerate_interpolator"
android:fromAlpha="0.0" android:toAlpha="1.0" android:duration="2000" />
<rotate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accelerate_decelerate_interpolator"
android:fromDegrees="0"
android:toDegrees="+359"
android:pivotX="50%"
android:pivotY="50%"
android:duration="2000">
</rotate>
</set>
해당 설명:
from Alpha 는 애니메이션 시작 시의 투명도 입 니 다.
toAlpha 는 애니메이션 이 끝 날 때의 투명도 입 니 다.
interpolator 는 애니메이션 삽입 기 를 만 들 기 위해 서 입 니 다.
from XScale 은 애니메이션 시작 시 x 좌표 의 신축 크기 입 니 다.
toXScale 은 애니메이션 이 끝 날 때 x 좌표 의 신축 크기 입 니 다.
from YScale 은 애니메이션 시작 시 y 좌표 의 신축 크기 입 니 다.
toYScale 은 애니메이션 이 끝 날 때 y 좌표 의 신축 크기 입 니 다.
pivotX 와 pivoty 는 애니메이션 이 자신의 위치 에 비해 설정 합 니 다.
fillAfter 는 애니메이션 의 변환 이 애니메이션 이 끝 난 후에 적용 되 는 지 여 부 를 표시 합 니 다.
from Degrees 가 애니메이션 을 시작 할 때 물건 의 각도;
toDegrees 는 애니메이션 이 끝 날 때 물건 을 회전 시 키 는 각도 입 니 다.
안 드 로 이 드 가 개발 한 popwindow 에 서 는 팝 업 상자 애니메이션 에 대한 사용 방법 을 알려 주 었 습 니 다.지금 이미지 애니메이션 의 개발 방법 을 기록 하 세 요.
세 줄 코드 만 있 으 면 그림 애니메이션 을 불 러 올 수 있 습 니 다.
myAnimation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ani_in);
myImageView = (ImageView)findViewById(R.id.myImageView);
myImageView.startAnimation(myAnimation);
xml 레이아웃 파일 에 그림 을 불 러 와 야 합 니 다:
<ImageView
android:id="@+id/my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src="@drawable/icon"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