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선택기 및 논리 연산

시간을 보내려고 생각을 해봤는데 좀 재밌어서 썼어요

OR(A 또는 B)


A, B {}

AND(A 및 B)


AB {}

NOT(A 아님)


:not(A) {}

NOR(A 또는 B 아님: OR의 부정)



이 글자는 아직 쓸 줄 모른다
:not(A, B) {}
요컨대 이상의 문법은 지금은 안 된다.
이럴 때Selectors Level 4 편해요.
\overline{A \cup B} = \overline{A} \cap \overline{B}
위에서부터 NOR은 A의 NOT와 B의 NOT의 AND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쓸 수 있다.
:not(A):not(B) {}
만약 세 개 이상의 선택기가 있다면 선택기는 더러워질 것이다.

낸드.


도르건의 법칙
NOR보다 더 솔직한 다음 작법은 문제없다.
:not(AB) {}
NOR와 마찬가지로 도르건의 법칙
\overline{A \cap B} = \overline{A} \cup \overline{B}
낸드는 A의 NOT와 B의 NOT의 OR일 수 있기 때문에 아래도 쓸 수 있다.
:not(A), :not(B) {}

XOR(배타적 논리 및)



배타적 논리와'AB NOT의 AND'와'A의 NOT와B의 AND OR로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쓸 수 있다.
A:not(B), :not(A)B {}
A:not(B), B:not(A) 더 간결하고 읽기 쉬울 수도 있음)

잡감


사실 NOR 일을 하려다 곤란해져서 이런 일을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잘못을 저지르면 집합 논리로 처리하기 쉽다.
근데 UI 디자이너가 돼서 수학이 이런 역할을 할 줄은 몰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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