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ocket 다 중 스 레 드 기반 네트워크 채 팅 방 구현
1.도해 실현
2.채 팅 방 서버:TCPServer_Chat.cpp
#include <winsock2.h> // winsock2
#include <iostream>
#pragma comment(lib, "ws2_32.lib")
using namespace std;
// stdcall
DWORD WINAPI ThreadFun(LPVOID lpThreadParameter);
int main()
{
WSADATA wd;
if(WSAStartup(MAKEWORD(2,2), &wd) != 0)
{
cout << "WSAStartup Error:" << WSAGetLastError() << endl;
return 0;
}
// 1.
SOCKET s = socket(AF_INET, SOCK_STREAM, IPPROTO_TCP);
if(s == INVALID_SOCKET)
{
cout << "socket error:" << WSAGetLastError() << endl;
return 0;
}
// 2. ip
sockaddr_in addr;
memset(&addr, 0, sizeof(sockaddr_in));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htons(8000);
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int len = sizeof(sockaddr_in);
if(bind(s, (SOCKADDR*)&addr, len) == SOCKET_ERROR)
{
cout << "bind Error:" << WSAGetLastError() << endl;
return 0;
}
// 3.
listen(s,5);
//
while(true)
{
sockaddr_in addrClient;
len = sizeof(sockaddr_in);
// 4. client Socket
SOCKET c = accept(s, (SOCKADDR*)&addrClient, &len);
if(c != INVALID_SOCKET)
{
// , client
HANDLE hThread = CreateThread(NULL, 0, ThreadFun, (LPVOID)c, 0, NULL);
CloseHandle(hThread); //
}
}
// 6.
closesocket(s);
// winsock2
WSACleanup();
return 0;
}
DWORD WINAPI ThreadFun(LPVOID lpThreadParameter)
{
// 5. ,
SOCKET c= (SOCKET)lpThreadParameter;
cout << " " << c << " !" << endl;
//
char buf[100] = {0};
sprintf(buf," %d !",c);
send(c,buf, 100, 0);
//
int ret=0;
do
{
char buf2[100] = {0};
ret = recv(c, buf2, 100, 0);
cout << c << " :" << buf2 << endl;
} while (ret!=SOCKET_ERROR && ret!=0);
cout << c << " !";
return 0;
}
채 팅 방 서버 시작:3.채 팅 방 클 라 이언 트:TCPClient_Chat.cpp
#include<winsock2.h>//winsock2
#include<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 dll lib
#pragma comment(lib, "ws2_32.lib")
int main()
{
// winsock2
WSADATA wd;
if (WSAStartup(MAKEWORD(2, 2), &wd) != 0)
{
cout << "WSAStartup error:" << GetLastError() << endl;
return 0;
}
//1.
SOCKET s = socket(AF_INET, SOCK_STREAM, IPPROTO_TCP);
if (s == INVALID_SOCKET)
{
cout << "socket error:" << GetLastError() << endl;
return 0;
}
//2.
sockaddr_in addr;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htons(8000);
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int len = sizeof(sockaddr_in);
if (connect(s, (SOCKADDR*)&addr, len) == SOCKET_ERROR)
{
cout << "connect error:" << GetLastError() << endl;
return 0;
}
//3
char buf[100] = { 0 };
recv(s, buf, 100, 0);
cout << buf << endl;
//3
int ret = 0;
do
{
char buf[100] = {0};
cout << " :";
cin >> buf;
ret = send(s, buf, 100, 0);
} while (ret != SOCKET_ERROR&& ret != 0);
//4.
closesocket(s);
// winsock2
WSACleanup();
return 0;
}
클 라 이언 트 2 개 시작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파일 폴더 구분 (포함 경로 설정)Visual Studio에서 c, cpp, h, hpp 파일을 폴더로 나누고 싶었습니까?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파일이 만들어지는 장소는 프로젝트 파일 등과 같은 장소에 있기 때문에 파일...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