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메모9. 클래스와 메소드
(윤대희님..강의는..진짜 너무 맛있다.)
윤대희님 강의 13강
클래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는
특정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필드, 속성, 메서드 및 이벤트 등을 정의하는 틀.
메서드
클래스에 있는 칭구들을 전부 메서드라고 한다.
추상화 된 친구들임.
class 클래스이름
{
필드 & 속성
한정자 반환 형식 메서드이름(사용될 매개변수 목록)
{
코드 1;
코드 2;
...
return 반환값
}
}
animal 이라는 클래스를 만들어 select메서드를 만들어보자
class animal
{
pubilc string color;
public string name;
public void select()
{
Console.WriteLine("동물 : {0}{1}", color, name};
}
}
생성자를 설정하여 color와 name을 정의할 수 있음 (내가알던 그런 생성자가아닌뎅..?)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netArgs e)
{
animal ani = new animal();
ani.color = "검은";
ani.name = "고양이";
ani.select()'
}
윤대희님 강의 14강
클래스 파일
- 프로그래밍을 할땐 자주쓰는 칭구들을 한군데 모아서 사용하던지, 정리를 좀 해야함.
VScrollBar
- Maximum, Value 값을 변경할 수 있음.
// Form1.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test9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vScrollBar1_Scroll(object sender, ScrollEventArgs e)
{
int weight = vScrollBar1.Maximum - vScrollBar1.Value;
label1.Text = weight + "kg";
animal ani = new animal(); //클래스 생성
label2.Text = "크기 : " + ani.size(weight); // animal클래스 내에 메서드함수 사용.
}
}
}
// animal.cs (클래스 생성파일)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test9
{
class animal
{
public string size(int weight)
{
if (weight > 20) return "대형";
else if (weight > 10) return "중형";
else return "소형";
}
}
}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CS] 메모9. 클래스와 메소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psh4204/CS-메모9.-클래스와-메소드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